You

1 영어의 2인칭 대명사

2006년 타임지 선정 올해의 인물
Time Person of the Year 2006
300px
너 말이야 그래, 지금 위키질 하는 너![1]
그래요, 바로 당신 말입니다.
당신이 정보화 시대를 지배합니다.
당신의 세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2]
착한 사마리아인[3]
2005
YOU
2006
블라디미르 푸틴
2007


한국어, 당신, 에 해당한다. 가끔씩 노래에서 U로 표기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미국에서도 채팅할 때 You 치기 귀찮다는 이유로 u(You) r(Are을 줄임) 으로 자주 사용한다.

다른 많은 메이저 유럽어와는 달리 영어에서의 2인칭 대명사는 단수형과 복수형의 구분이 없다[4]. 그래서 복수라는 사실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You all, You guys, You people 등 뒤에 청자 전체를 표현할 수 있는 복수 명사를 함께 쓰는 경우도 있다.

독일어의 단/복수 2인칭 경칭 'Sie' 와 대응되는 단어이다. 근세 전까지 영어의 2인칭은 여타 게르만 제어와 마찬가지로 thou(단수 2인칭 친칭. 현재는 일반적으로 쓰이지 않는 고어이다)와 you의 두 가지가 있었다. thou는 면식이 있고 친근한 사람을 부를 때 쓰는 것으로 현대 독일어의 du와 같은 기능을 하며 그 소유격은 thy/thine이다[5][6]. 한편 you는 잘 알지 못하는 사람, 또는 경대해야 할 사람[7]이나 (thou의 복수형으로서) 여러 사람들에게 쓰는 말이었다. 그런데 13세기 이후로 thou와 you의 혼용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근세에 들어서는 you가 2인칭 호칭을 모두 잠식했던 것이다.

그외에 왜 You가 2인칭 대명사를 통일하게 되었는가에 대한 마이너한 이론이 있는데 바로 룬문자 쏜과 관련된 것이다. 영국에서는 독일의 영향으로 한때 라틴어 문자와 룬문자를 혼용했었고, 룬문자 쏜은 Þ로 th로 발음을 한다. 따라서 thou는 Þu나 Þou 이런 식으로 썼다. 그런데 점점 쏜의 모양이 변화히기 시작하면서 소문자 y와 비슷하게 생기기 시작했고, 출판할때 룬문자 Þ 대신에 소문자 y로 대체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영어 고문서에 the 를 Þe로 쓴 글이 많고, 표기는 ye로 했다. 그리고 thou는 you로 표기되기 시작하면서 You가 되었다는 것이다. 비록 근거는 적으나 후대에 들어가서 영어의 문법과 어휘를 정비할때 2인칭 대명사를 You로 통일하는데 영향을 준 요인중 한개 정도로 평가받는 설이긴 하다..

또한 General(혹은 Generalized) You라는 개념이 있다.[8] 이는 상대방을 지칭하는 일반적인 You가 아닌 타인 전반을 가리키는 포괄적인 개념으로서의 you이다. 당연히 불특정다수의 수용자를 전제할 때 발생하는 용법이며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을 표현할 때도 general you를 사용한다. 다소 구어체적인 표현이나 가벼운 글에서도 자주 보인다. 다만 논문과 같이 형식성이 중요한 글에서는 부정대명사 one(s)로 대신한다[9] 이런 특징에 말미암아 영문학 작품 중 "2인칭 시점(Second person point of view)" 이라는 괴랄한 서술 방식도 가뭄에 콩나듯 등장하기도 한다.

이해가 안된다고? THE YOU의 학벌론 설명이 안되는게 있다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친근한 표현답게 축약어나 속어도 있는데 Yo, Ya 등으로 쓰기도 한다. 예시로 든 저 두 단어는 원래 감탄사로도 쓰이지만 일상에선 You의 축약어로도 쓴다. 물론 경우있는 방식은 아니기 떄문에 친한 관계끼리 사적에서 쓰는게 아니라면 사용하기엔 곤란하다.

2 라디오헤드의 곡

라디오헤드Pablo Honey 앨범의 첫번째 트랙 곡.

2.1 가사

You are the sun and moon and stars are you
당신은 태양 그리고 달 그리고 별들은 당신

And I could never run away from you
난 당신으로부터 결코 도망갈 수 없습니다.

You try at working out chaotic things
당신은 혼란스런 것들의 일을 하고 있군요.

And why should I believe myself not you?
그리고 왜 난 당신이 아닌 나 자신을 믿어야만 하나요?

It's like the world is going to end so soon
이제 곧 세상의 끝이 올 것 같네요.

And why should I believe myself?
그리고 왜 나는 나 자신을 믿어야만 할까요?

You, me and everything, caught in the fire
당신, 나 그리고 모든 것, 불길 속에 있습니다.

I can see me drowning, caught in the fire
나는 불길 속에 빠져있는 나를 볼 수 있습니다.

You, me and everything, caught in the fire
당신, 나 그리고 모든 것, 불길 속에 있습니다.

I can see me drowning, caught in the fire
난 불길 속에 빠져있는 나를 볼 수 있습니다.

3 김상민의 곡

유럽 지역에서 굉장한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4 Earth Wind&Fire의 곡

1980년의 앨범 Faces의 수록곡.

듣기

5 하마사키 아유미의 2번째 싱글

YOU(하마사키 아유미).

6 일본밴드 Galla의 곡

1989년부터 토이즈팩토리에서 꾸준히 발매하던 인디 락 컴필레이션 앨범 "Emergency Express" 시리즈의 1996년 버전[10]에 실린 곡.Galla가 아직 'Gala' 명의를 사용하였을 때의 곡이며 인디밴드 특유의 밝은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Galla의 곡이 늘 그렇듯이 작사는 보컬인 아사다 쿄야,작곡은 다나카 유지가 맡았다.아무튼 이 곡으로 Zi-Kill의 드러머 출신이었던 드러머 EBY에게 점수를 딴 Galla는, 1997년 겨울까지 토이즈팩토리에서 EBY 산하의 프로듀싱을 받으며 반다이 뮤직의 'Cynical Syndrom' 시리즈에도 참여하는 등 에이벡스에서 정식 데뷔하기 전 까지 인디시절을 보낸다.

7 일본비주얼계 밴드인 All I Need의 곡

1999년 상황이 좋지 못하였지만 그해 11월 발매한 정규 3집 Sigh로 숨통이 트이게 된 All I Need가 Sigh의 여세를 이어 2000년 3월 발매한 곡이다.상당한 수준의 얼터너리브 사운드가 특징이며,이 곡을 통해 All I Need는 잠시동안 다시 정상궤도로 돌아오게 되는 등 활동 후반기인 2000년에도 뚜렷한 흔적을 남기었다.

8 일본 애니메이션 SHUFFLE!의 오프닝

리즈시절일애갤에선 오프닝이 아까운 애니 꾸준글에 들어가 있을 정도로 노래만은 좋은 게 특징. 금영, 태진 양쪽 모두 수록되어있다.

사실 정확한 표기는 전부 대문자인 YOU이다.다만 위키 특성상 대소문자를 가리지 않을 뿐.

9 댄스 댄스 레볼루션의 수록곡

9.1 개요

파일:Attachment/You/you ddr jacket.jpg

작곡은 NM 명의를 쓴 NAOKI, 보컬은 Anjanette Mickelsen. DanceDanceRevolution 5th MIX의 Remember You나, BALLAD FOR YOU ~想いの雨~ 같은 NAOKI의 발라드 곡이다.

9.2 댄스 댄스 레볼루션

댄스 댄스 레볼루션 난이도 체계
BPM싱글 플레이
BEGINNERBASICDIFFICULTEXPERTCHALLENGE
13610-
72더블 플레이
BASICDIFFICULTEXPERTCHALLENGE
3610-

DDR에서는 오랜만에 발라드곡입니다.
댄스라고 하면 템포가 빠른 텐션 높은 곡을 연상하기 쉽지만, 라이브 등을 보면 발라드를 노래하고 있는 가수 뒤에 댄서가 있는 경우도 있어서, 발라드도 제대로 된 댄스 곡이다고 하면 실감하게 되네요. 노래가 느린만큼, 기세로 감출 수 없으므로 발라드를 추는 댄서는 정말로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TAG)

Dance Dance Revolution(2013)에 첫 수록되었다. 이 곡과 Everything I Need를 DDR에 제공한 것을 마지막으로 NAOKI는 코나미를 퇴사한다.

ESP 영상 (이 영상 맨 앞부분에 BPM 정렬을 했는데 느리기로는 1등 bag부터 시작해서 4등 이 곡까지 전부 NAOKI의 곡이다.)

10 쓰르라미 울 적에의 삽입곡 YOU

항목 참조
  1. 실제 표지를 보면 모니터 부분이 반들반들하게 처리되어 있어 독자의 얼굴이 비치도록 되어 있다.
  2. 전세계적인 UCC 열풍으로 당신이 바로 전세계에 영향을 미쳤다는 뜻에서 선정되었으며 표지에 유튜브 모양이 그려져 있는것은 이 해 Youtube가 자리 잡았던 해였기 때문이다.
  3. 보노, 빌 게이츠와 멀린다 게이츠 부부.
  4. 예를 들어 스페인어에서 2인칭 단수는 tu지만 2인칭 복수는 vosotros다.
  5. 영어는 고대 저지독일어의 분파인 작센 방언에서 비롯하였는데 작센 방언은 표준 독일어와 달리 여격이 존재하지 않고 주격과 목적격의 형태도 동일한 경우가 많았던 터라 독일어 du의 du-dein-dir-dich처럼 4가지로 변화하지는 않는다
  6. 자음 앞에서는 thy (ex. Thy sword hath slain me), 모음 앞에서는 thine이 되며 (ex. I beseech to view thine glowing eyes), 현대 영어의 my/mine변형과는 다르다란 점을 유의하자.
  7. 우리의 '존대' 개념에 비해 협소하다. '윗사람' 에 대한 존대는 게르만 제어에서는 계급차가 나는 경우가 아닌 한 없으므로 부모에 대한 호칭은 thou가 되었어야 한다. 여기서는 확실히 위아래가 있는 사이(교사와 학생 관계 등)나 서로 잘 모르기 때문에 상호존중이 필요한 사이 정도로 생각하라.
  8. 예시 : You can't marry a man you just met./ You can if it's true love.
  9. 실제 글말은 특수한 문체가 있어서 general you/one의 사용 자체를 최소화한다. You를 one으로 바꾸면 적어도 리젝트는 되지 않지만 세련되다는 평가는 듣기 힘들 것이다.
  10. 1996년 버전은 부제가 "Do You Feel Next Vibe?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