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이벤트/재화 수집형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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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라이브를 통해 재화(9999개까지 보유할 수 있음)를 수집하여 정해진 이벤트 곡을 플레이하고, 라이브 클리어로 얻은 이벤트 포인트를 쌓아 보상을 받는 이벤트. 공식에서는 따로 분류하는 용어 없이 그냥 이벤트라고만 부르고, 이벤트 대상 악곡명이 곧 이벤트명이 된다. [1]

라이브 시작 전 스테미너 소비량을 1배, 2배 중 선택 가능하며 스태미너를 많이 소비할수록 한번에 획득하는 재화의 갯수가 많아진다. 다만 일반 라이브 플레이 자체로 들어오는 포인트(~53pt) 자체는 2배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 이에 더해 이벤트 후반부에는 재화를 2배 혹은 4배 소모해서 이벤트 포인트를 2배 혹은 4배씩 획득할 수 있다. 원기옥? 마찬가지로 획득하는 포인트 외의 모든것은 1배 플레이가 기준이 되며 재화를 대량으로 소모해 여러번 플레이할 것을 한번으로 줄이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오류 등으로 재화만 날리는 일이 없도록 신중하게 결정하는것이 좋다. 4배를 걸고 플레이하는데 갑작스러운 터치씹힘 등으로 폭사하게 된다면... 매우 난처해진다.

한편 포인트가 쌓이면 멤버 다섯으로 구성된 이벤트 커뮤를 볼 수 있다. 풀 더빙에 볼륨도 꽤 되는데다가, 커뮤를 처음 감상하면 스타 주얼을 50개씩 얻을 수 있어서 여러모로 호평.

꽃봉오리 이벤트 이후로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1일 1회에 한해 개최중인 이벤트의 재화 150개가 지급된다. 이벤트 진행 구조상 얼마든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하지 않고도 정상적으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까먹지 않도록 주의.

재화·포인트 획득 효율은 다음과 같다. 점수만으로 획득량이 결정되며, S 랭크를 땄을 때 기준이다(A 랭크는 95%, B 랭크는 90%를 획득한다).

난이도일반곡이벤트 곡
스태미너재화·포인트(효율)재화포인트(효율)
DEBUT1025(2.50)75130(1.73)
1128(2.55)
REGULAR1231(2.58)90170(1.89)
1334(2.62)
1437(2.64)
PRO1540(2.67)120240(2.00)
1644(2.75)
1747(2.76)
MASTER1850(2.78)150320(2.13)
1953(2.79)
MASTER+150320(2.13)

표를 따르면 많은 스테미너를 소모하는 곡에 많은 재화를 주는 것을 알 수 있다. [2]
재화 이벤트의 곡은 별도의 곡으로 인식해 별도의 달성보상을 가진다. 클리어 회수가 줄어드는 대신 클리어 보상으로 받는 스타 주얼의 양이 줄어드는 식.
MASTER+난이도는 MASTER와 포인트 획득량이 동일하기에, 하이스코어 경쟁에 참여하는 경우가 아니면 타수가 많아 손에 피로가 더 가는 이 난이도를 굳이 플레이할 이유가 없다. 또한 피어라 Jewel에선 30회 보상으로 주던 250주얼이 너에게 잔뜩 이벤트부터 50개로 감소했다. 단, 스코어 경쟁과 SSS랭크 경쟁엔 MASTER+가 필수적일수밖에 없다.[3]

획득 포인트 순위·이벤트 곡 점수 순위에 따른 보상은 다음과 같다. 카드 보상에 붙은 위첨자는 스타 랭크를 의미한다.
꽃피어라 Jewel 이벤트에서 포인트 순위 조건이 변동되었다.[4]

순위포인트 순위 보상악곡 순위 보상
2000위까지보상 아이돌 110 1명
보상 아이돌 11 1명
마스터 트레이너 티켓 5장
스타 주얼 500개
금 트로피
5000위까지보상 아이돌 18 1명
보상 아이돌 11 1명
마스터 트레이너 티켓 3장
스타 주얼 250개
10000위까지은 트로피
20000위까지보상 아이돌 15 1명
보상 아이돌 11 1명
마스터 트레이너 티켓 2장
스타 주얼 250개
동 트로피
40000위까지보상 아이돌 11 2명
마스터 트레이너 티켓 1장
스타 주얼 150개
60000위까지
120000위까지보상 아이돌 11 1명
마스터 트레이너 티켓 1장
스타 주얼 150개
통곡의 벽 유키오 라인
300000위까지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1장
스타 주얼 100개
500000위까지트레이너 티켓 1장
스타 주얼 100개
1000000위까지루키 트레이너 티켓 1장
스타 주얼 50개

특정 포인트에 도달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다음과 같다. 처음엔 3만 점까지만 보상이 있었으나 이후 5만 점까지 추가되었다.

포인트보상포인트보상
10500 머니18000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1장
50스타 주얼 50개19000스타 주얼 50개
100(이벤트 곡 속성) 펜던트 1개200007000 머니
200우정 포인트 100pt21000우정 포인트 1000pt
500트레이너 티켓 1장22000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1장
10001500 머니230008000 머니
1500마법의 드레스 1개24000우정 포인트 1200pt
2000스타 주얼 50개25000스타 주얼 50개
3000우정 포인트 200pt260009000 머니
4000추억의 열쇠 1개27000우정 포인트 1500pt
5000한정 가구28000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1장
6000스타 주얼 50개29000스타 주얼 50개
7000우정 포인트 400pt30000스타 주얼 100개
8000추억의 열쇠 2개32000우정 포인트 1500pt
9000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1장3400010000 머니
10000보상 아이돌 21 1명36000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2장
11000우정 포인트 600pt38000우정 포인트 1500pt
12000추억의 열쇠 2개40000스태미나 드링크 20 1개
13000(이벤트 곡 속성) 티아라 1개[5]42000우정 포인트 2000pt
14000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1장44000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2장
15000보상 아이돌 21 1명46000스태미나 드링크 20 1개
160006000 머니48000베테랑 트레이너 티켓 2장
17000우정 포인트 800pt50000스태미나 드링크 30 1개

너에게 잔뜩☆ 이벤트부터는 순위별로 이벤트 한정 칭호 보상이 생겼다. 순위별 칭호 보상은 다음과 같다.

순위보상
1위금색 테두리 칭호
2위은색 테두리 칭호
3위동색 테두리 칭호
4~500위보라색 테두리 칭호
501~5000위빨간색 테두리 칭호
5001~50000위노란색 테두리 칭호
50001~500000위파랑색 테두리 칭호

지금까지 재화 이벤트의 시간 당 포인트 추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소수점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
전반적으로 시간당 포인트는 상위 보상아이돌에 영향을 많이 받는것으로 보이며, 패션속성의 아이돌이 상위보상일때 다른 속성에 비해 시간당 포인트가 낮은편이다.

순위나는야
고철
안드로이드

(249시간)
Nation
Blue

(198시간)
Orange
Sapphire

(150시간)
Snow
Wings

(222시간)
파스텔
핑크 사랑

(174시간)
작은
오르골
상자

(174시간)
절대특권
주장합니닷!

(174시간)
꽃봉오리
(174시간)
내일 또
만날 수
있겠지

(198시간)
1위1718.0점1638.2점2333.3점2342.3점3462.8점3010.5점3046.0점3841.4점4263.5점
2001위314.6점341.6점286.3점227.9점252.0점326.1점295.1점319.3점295.5점
10001위182.4점197.5점167.9점136.2점141.1점171.3점153.6점184.2점161.8점
20001위145.8점160.9점137.1점115.9점118.5점139.7점130.1점159.9점140.7점
50001위114.6점125.6점110.6점93.5점96.5점113.7점106.1점132.4점117.4점
100001위98.6점110.9점94.9점78.5점82.0점100.1점90.4점114.7점103.7점
순위피어라
Jewel

(174시간)
너에게
잔뜩☆

(198시간)
Near to
You

(198시간)
러브레터
(150시간)
Jet to the
Future

(174시간)
1위3736.5점3106.1점3839.9점3973.3점3488.3점
2001위447.9점256.4점234.1점808.7점399.0점
10001위208.2점152.1점146.9점253.9점176.7점
20001위172.8점132.7점128.8점195.1점145.1점
60001위132.3점103.7점98.7점145.5점113.8점
120001위118.4점80.1점76.7점129.1점95.4점

2016년 6월 시점에서, 모든 이벤트곡은 다음 재화수집 이벤트의 결과가 발표되는 날 3시에 일반곡으로 풀린다. 종류에 따라 통상곡 또는 한정곡으로 풀릴 수 있다.

2 목록

2.1 나는야 고철 안드로이드(アタシポンコツアンドロイド)

width=100%
꿈꾸는 소녀의 비밀의 메모리. 두근 한 순간부터 모든 기억이 들어 있다.(夢みるオトメのヒミツのメモリー。きゅんとした瞬間から全ての記憶が入っている。)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6]4277771928228
2001783305001652789
100014540910001602911
200013630840001502661
50001(서포트 컷)28527
100001(명함 컷 실패)24542
3000017419
5000011494

첫 정규 이벤트라서 보상 획득 난이도가 굉장히 낮은 것 같았다. 포인트 보상 아이돌이야 다른 데서도 그렇듯 얻기 수월한 편이지만, 순위 보상 아이돌을 무려 10만 명에게 주는 걸 보고 '참가상' 드립도 돌 정도였다.[8] 하지만 자연 회복만으로 이벤트에 뛰어든 프로듀서들은 스태미너의 낭비가 없어야 안정적으로 10만 위 진입이 가능했고, 사고라도 터졌으면 진입이 꽤 힘들었다. 10만 위의 난이도가 어지간한 게임의 5천 위 수준이었으며, 이는 본작의 플레이어 숫자가 상당함을 입증하는 지표였다. 실제 이벤트 참가 인원은 100만 명까지는 미치지 못한 것 같지만 런칭 후 첫 이벤트라는 점을 감안하면 굉장한 열기였다는 평.
이벤트 곡의 난이도가 제법 높은 편인 것도 보상 획득 난이도를 올린 요인중 하나였다. 마스터 난이도의 경우 판정 인정[9]이 좋지 않은 연속 좌우 꺾기 슬라이드 노트[10]의 존재로 인해 체감 난이도가 표기난이도에 비해 더 높다는 평.[11]
전체적으로 마스터·프로 난이도 곡을 무난히 클리어할 수 있는 실력과, S 랭크를 보장해줄 유닛(레어 클래스, 레벨, 스코어 스킬이 높은 아이돌)를 모두 가지고 있는 유저가 유리했으며, 특히 1만 위권 진입은 마지막까지 상당히 치열했다. 2천 위와 1만 위 사이에는 심할 때는 이벤트 포인트가 두 배 차이가 나서 정말로 중과금 전사의 경계라 할 만한 수준으로, 상위권을 노린다면 스태미너와 실력 모두 필요한 이벤트였다.

이벤트 기간 11일 동안 스태미너 낭비 없이, 폭사나 기타 요인 없이 이벤트 곡 마스터 + S 랭크 클리어 기준으로 자연 회복으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는 3만 점보다 조금 아래[12]로 이는 2만 등 컷과 비슷하며 그 이상은 대부분 주얼로 상위권 진입을 노린 유저들이다. 이 시점 일반적인 레벨(30~50)을 기준으로 주얼 50개(스태미너 1회 완전 회복)를 들여 얻을 수 있는 포인트는 약 350~360점으로 계산되며, 이에 따르면 1만 등은 대략 주얼 1500~2500개, 2000등은 대략 7000~1만 개 전후의 주얼을 소모한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이벤트 기간 중에 신규 가입 & 과금은 물론 스타 주얼을 사용하지도 않고 달려서 50000위 안에 든 경우도 있다. 이는 저렙일 때 레벨 업을 꽤 쉽게 할 수 있어 공짜로 스태미너를 채울 수 있었기 때문인데, 초반에는 프로 기준으로 3~6곡 정도면 레벨이 오르기에 타이밍 맞춰가며 이벤트 곡을 플레이하면 거의 쉬지 않고 달릴 수가 있다. 물론 스태미너 증가량에 비해 필요 경험치 증가량이 훨씬 큰 일정 렙 이상에는 사용할 수 없는 방법.

막판 대역전을 노리다 오토메모리를 남기는 재앙이 벌어지거나 급한 마음에 폭사하는 등의 실수로 이벤트 종료 몇 시간 전부터 10만 위권 안에 들겠다고 달리다가 결국 10만 위에 못 들고 좌절하는 P들도 많았다는 후문. 장기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순위 보상을 후하게 줘도 약간의 막판 스퍼트만으로는 등수 진입이 힘들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로 이후 동일 방식 이벤트에서는 특히 주말을 낀 후반부의 역습과 페이스 조절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교훈을 남겼다. 사실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다 10만 1위는 13명이었으며…….

뭐...라고?

전설로 남을 인증샷도 올라왔다. 그 뒤 12만 1위(구 10만 1위)에 걸친 사람들을 일컫는 유키오 라인(幸男ライン)이란 신조어도 등장. 당연히 당사자 앞에서 언급하는 건 염장질밖에 안 되니 주의하자.

2.2 Nation B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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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벤트 기간: 2015년 10월 19일 15시 ~ 27일 21시(198시간)
  • 이벤트 곡: Nation Blue
  • 보상 아이돌: [Nation Blue] 타카가키 카에데, [Nation Blue] 칸자키 란코
  • 보상 룸 아이템: 매실 장아찌 항아리
  • 재화: '네이로즈'
멀리 떨어져 있어도 닿는 음색이 꽃피운 장미. 그날 본 꿈이 개화한 모양을 하고 있다.(遠く離れていても届く音色が咲かせた薔薇。あの日見た夢が花開いた形をしている。)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13]3243691941735
2001676275001702119
100013910810001658157
200013186040001564356
50001(서포트 컷)24863
100001(명함 컷 실패)21949
3000017310
5000011253
  • 이벤트 유닛명은 《창의 악단》 'Azul Musica' 이다. 칸자키 란코와 시부야 린중2병 합작. 유닛 안에서는 닛타 미나미는 conductor(지휘자), 시부야 린은 inspector(감독관), 타카가키 카에데는 세기말 가희, 칸자키 란코는 환상의 연출가, 타다 리이나는 록 담당이다. 리이나: 난 너무 대충인 거 아냐??

이전과 달리 포인트 달성 보상이 5만 포인트까지 확대. 이벤트 곡은 마스터 난이도 노트 수가 708로 이전까지 대표적인 물량 공세 곡으로 꼽혔던 Let's Go Happy를 뛰어 넘었다보니 체감 난이도는 레벨에 비해 높은 편.[14] 다만 프로 난이도는 이전 이벤트 곡의 프로보다 쉬운 편이라는 평이 지배적이라, 덱 파워가 약하거나 정신 없는 노트를 감당할 자신이 없다면 기본 점수에 콤보 보너스가 붙는 구조 상 덱 파워가 약해도 스코어 S 내기가 유리한 프로 난이도를 주 플레이 난이도로 삼아 이벤트 포인트를 쌓는 것도 추천된다.

이벤트 첫 날인 19일 오픈 직후부터 이벤트 곡의 연출을 2D 표준으로 설정하고 시작하면 라이브가 시작되지 않고 무한 로딩에 빠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 현상은 발생 후 수 시간이 지난 시점에 긴급 패치로 해결되었으며, 보상으로는 플레이 하지 못한 이벤트 곡 난이도에 해당하는 재화가 무상 지급되었다.(예를 들어 데뷔 난이도를 택했다 무한 로딩으로 플레이를 못 하고 재접하는 식으로 재화를 날렸다면 네이로즈 75개 지급).
다만 이 과정에서 긴급 패치 이전에 재접속을 하지 않은 유저들이 의도하지 않은 수혜를 얻었다. 데레스테는 라이브 돌입 직후에 한해 이전 접속에서 돌발 상황으로 플레이가 끊기거나 하면, 다음 접속 시에 스태미너 소모 없이 튕겨버린 그 라이브를 그대로 재개할 수 있는(메인 화면의 선택창에서 하지 않음을 선택하여 취소할 수도 있다) 일종의 긴급 세이브 시스템이 있는데 이벤트 곡 역시 같은 방식으로 재화 소모 없이 이어하기가 가능했고 이런 유저들에게도 이벤트 재화 무상 지급은 그대로였다보니.

보상 아이돌이 쿨 아이돌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편인 란코와 카에데라 이전 이벤트 이상의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질 듯하다는 예상이 지배적이었고 그대로 되었다. 첫 이벤트 당시 10만 등이라는 숫자에 방심하여 랭킹 보상이었던 나나를 놓친 수많은 이들이 작정하고 달렸는지 굉장히 빠르게 포인트가 올라갔으며, 후반전이 개시되고 주말을 지나면서 포인트 상승세가 더욱 가파르게 증가했다. 이벤트 종료 한 시간을 남긴 시점에는 1만 등 권역은 20분만에 200위가 떨어지는 등 이전 이상으로 치열한 이벤트.

파일:CSUhaUhUAAAeaKw.png

포인트 상승세가 어찌나 빨랐는지, 최종 집계 전 마지막 집계 기록인 10월 27일 20시 30분에는 2000위 컷이 15분 전에 비해 764점[15]가 상승했고, 24시간 전에 비해서는 무려 16709점이나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결과적으로 10만 등 컷의 절대 숫자는 이전 이벤트에 비해 낮았지만, 이벤트 기간이 더 짧았고 이전 이벤트 당시 일본이 실버 위크 기간이었기에 시간적 여유가 많았던 것을 감안하면 본 이벤트의 참여 열기는 결코 낮지 않았다.
그리고 데레스테 일어 위키에 따르면, 이벤트 초반엔 10000포인트를 달성할 때까지 순위 변동이 꽤 심했다고 한다. 인기 캐릭터인 란코가 포인트 보상인 만큼, 빨리 10000점을 얻으려고 보석이나 드링크를 써 가며 달린 유저가 많았던 모양.

본 이벤트 진행 중 밝혀진 사실로, 이 시점까지 데레스테에 공개된 곡은 31곡(싱글 구입자 대상 선행 배포곡 Trancing Pulse 포함시) + 이벤트 곡 2곡으로 총 33곡이지만 유저에 따라 동일한 수의 곡을 클리어하고도 프로필의 클리어 카운트가 상이하게 표기되는 경우가 있어 혼란을 야기했다. 이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된 바는 '이벤트 곡은 클리어 기록(클리어, 풀콤) 대상에도, PRP 계산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로, 다시 말해 이 시점에 플레이 가능한 전 곡을 클리어 했다면 30곡(Trancing Pulse 선행 클리어 시 31곡)이 정상적인 카운트이다. 이 클리어 카운트 문제는 애플리케이션 버전 1.3에서 완전히 수정되었다.
이벤트 진행 당시 하이 스코어 랭킹에 114만 점 같은 이론상 불가능한 영역으로 추정되는 고득점 유저들이 있었으나 최종 발표에서는 해당 기록들이 삭제되었다. 삭제 이유는 공지되지 않았으나, 버그나 해킹을 이용한 가짜 스코어로 간주되어 삭제되었다고 추정된다.

2.3 Orange Sapphire

width=100%
  • 이벤트 기간: 2015년 11월 20일 15:00 ~ 11월 26일 20:59(7일)
  • 이벤트 곡: Orange Sapphire
  • 보상 아이돌: [Orange Sapphire] 죠가사키 미카 , [Orange Sapphire] 모로보시 키라리
  • 보상 룸 아이템: 포토 보드
  • 재화: ’온파인’ [16] - 트로☆트로☆트로☆트로피컬한 파인애플 형태의 스피커. 흘러 나오는 소리는 남국의 풍파처럼 격렬하고, 상냥하다.[17] -가슴이 아니고 스피커였다...-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3500001989342
2001429445001737265
100012518010001687935
200012056640001582920
50001(서포트 컷)16593
100001(명함 컷 실패)14230
3000012374
500001138

세 번째 재화 수집형 이벤트. 많은 프로듀서들의 예상대로 Orange Sapphire가 대상곡이다.
게임 내 예고 공지에서 미카와 키라리가 이벤트를 예고하는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이번 주인공은 자신이라고 하는 미카의 대사와, 키라리와 미카가 등장한다는 키라리의 대사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상위보상은 미카, 누적 포인트 보상은 키라리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고 실제로도 그렇게 되었다.

같은 재화 이벤트였던 아타퐁은 10일 9시간, 네이션블루는 8일 6시간 진행되었던 것에 비해 이번 이벤트는 고작 6일 6시간 동안만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자연회복 스태미너를 낭비 없이 전부 소모해서 19 스태미너곡을 플레이하면서 재화를 모아도 마스터 난이도를 33번밖에 플레이 할 수 없다. 레벨업으로 회복되는 양을 생각해도 40회를 넘기기 힘들기 때문에 마스터 50회 플레이로 쥬얼을 획득하려면 그만큼 쥬얼이나 스태미너 포션을 소모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기간이 가장 짧은 만큼 유저들의 과금을 더욱 유도한다는 인상을 받는다는 의견도 있다. 먹튀설이 다시 나오고있다
하지만 프로듀서들에게 11/28, 11/29일에 있는 데레마스 3rd 라이브를 준비할 시간을 주기 위하여 기간을 짧게 한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Nation Blue의 이벤트 기간인 8일 6시간을 Orange Sapphire에 적용할 경우 3rd 라이브를 가는 프로듀서들은 라이브를 보면서 라이브를 해야한다!!

지금까지 재화 이벤트 종료 후에 3일간 휴식 기간이 있었음을 생각하면 26일 이벤트 종료, 28, 29일 3rd 라이브, 30일 다음 이벤으로 !?!? 프로듀서들은 라이브에 묻혀서 살 수 있다(...). 프로듀서는 그냥 하루하루 라이브하는 기계일 뿐이지!
.... 고 예상되었으나, 다음달 3일까지 이벤트가 시작되지 않았다!! 3rd라이브로 지친 프로듀서들에 대한 배려인듯 하다.

이벤트 대상곡인 Orange Sapphire의 마스터 난이도는 26. 마스터 채보의 총 노트수는 719개로 기존 최다 노트수 기록(708개)을 가지고 있던 Nation Blue를 앞질렀다. Nation Blue는 몇몇 풀콤방지 구간을 제외하면 거의 정박 위주 구성이었던 반면 Orange Sapphire는 슬라이드나 폭타 등이 뒤섞여 Nation Blue보다는 노트 구성이 훨씬 다채로운 편이다. 실제 유저들도 패턴 자체는 재밌다는 평.

  • 이벤트 유닛명은 '트로피컬☆스타즈' 이다. 각 멤버들의 담당 포지션은 데코레이션 출신 멤버들끼리 '저마다 가장 최고인 분야가 뭘까'에 대해 수다를 나누다 정해졌는데, 리카는 '5명 중 가장 섹시', 미리아는 '5명 중 가장 활발', 키라리는 '5명 중 가장 해피해피', 미카는 '5명 중 가장 카리스마', 미오는 '5명 중 가장 반짝반짝'이다.

2.4 Snow Wings

width=100%
  • 이벤트 기간: 2015년 12월 18일 15:00 ~ 12월 27일 20:59(10일)
  • 이벤트 곡: Snow Wings
  • 보상 아이돌: [Snow Wings] 오오츠키 유이, [Snow Wings] 카미죠 하루나
  • 보상 룸 아이템: 캔디 트리
  • 재화: '눈의 깃털' - 눈의 결정의 아름다움을 연상시키는 깃털. 몸에 걸치면 빛나는 꿈으로 날개짓 해 갈 수 있을지도.[18]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52000011029707
2001505945001840578
100013022710001792730
200012572240001668690
50001(서포트 컷)20748
100001(명함 컷 실패)17416
3000012454
500001203

네번째 재화 수집형 이벤트. 데레스테의 두번째 오리지널 곡인 'Snow Wings'가 메인인 이벤트.
이벤트 시작부터 '눈의 깃털' 150개를 기본으로 지급했다. 전속성 곡이라 그런지 포인트 13000점의 보상이 티아라가 아닌 스태미나 드링크 MAX 이다.

  • 특이 사항으로 이벤트 초반부터 통상곡에 배수시스템이 적용되었다. 통상곡을 플레이 할 때 2배의 스태미너를 지불하여 2배의 '눈의 깃털'을 얻을 수 있다.과금전사들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다만 포인트, 경험치. 팬 수, 친애도 는 모두 1회분만 주어지기 때문에 효율이 반토막이 나게 된다. 따라서 시간이 충분한 프로듀서들은 1배곡을 연주하는것이 포인트/스태미너 효율면에서 훨씬 좋다. 그래도 이벤트 악곡 풀콤작 목적이라면 재화 적립속도가 빨라져 이벤트곡 도전 기회가 빨리 오게 되기 때문에 마냥 나쁘지는 않은 기능.
계산상으로는 같은양의 포인트를 모은다고 했을때 대략 19%의 추가 스테미너를 소모함으로써 25%정도의 시간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1] 이로 인하여 이벤트 마지막 날 다른 재화 이벤트보다 난장판이 펼쳐질것으로 보인다.이벤트 마스터곡 4개 뛰고 9000위대 들어서 안심하고 느긋하게 통상곡 뛰고 확인했더니 10000위대로 또 떨어져있더라 난장판
  • 22일 오후부터 이벤트 전용곡인 Snow Wings 플레이 시 눈의 깃털을 2, 4배로 소모하여 플레이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일반곡 배수 플레이와 동일하게 팬 수, 경험치, 친애도는 증가하지 않지만 획득 포인트가 각각 2배 및 4배로 늘어난다. 단번에 대량의 포인트를 얻는 것이 간단해 졌으므로, 막판 순위 싸움이 더더욱 치열해지지 않을까 싶다. 여기저기서 터지는 원기옥 세기말이 따로없다 다만 이건 안 치열했던 적이 없는 상위권 얘기고, 5~10만위 컷은 피튀기는 수준까진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 이벤트 기간동안 을 제외한 모든 ALL타입곡의 라이브 배경이 크리스마스 스타일로 바뀐다.

2.5 파스텔 핑크 사랑(パステルピンクな恋)

width=100%
  • 이벤트 기간: 2016년 1월 20일 15:00 ~ 1월 27일 20:59(8일)
  • 이벤트 곡: パステルピンクな恋
  • 보상 아이돌: [파스텔 핑크 사랑] 코바야카와 사에, [파스텔 핑크 사랑] 미무라 카나코
  • 보상 룸 아이템: 일본식 우산
  • 재화: '마이크레용' - 마이크 모양의 크레용. 파스텔 핑크의 하트를 그리면 큐트한 멜로디가 들려올것만 같다.[19]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60252911045665
2001438545001831381
100012455210001781960
200012061840001655961
50001(서포트 컷)16788
100001(명함 컷 실패)14276
3000011803
50000188

다섯번째 재화 수집형 이벤트. 4번째 이벤트인 '스노우 윙즈' 때와 마찬가지로 재화 150개를 시작부터 얻을 수 있으며, 통상곡 2배시스템도 적용되어 있다.

  • 이벤트 유닛명은 '사쿠야히메'. 벚꽃 중 다섯장의 꽃잎이 겹겹으로 이루어진 종의 이름에서 따왔다. 사실 멤버 중 하나인 사치코가 지각해서 어쩔 수 없이 사치코가 오기 전에 이미 정한 이름이다. 반면 사치코는 그것보다 더 좋은 이름이 있다면서 말한 것이 아니나다를까 귀여운 나와 아이들... 모두 시큰둥한 반응 속에 카나코가 자~ 농담은 거기까지 하고 우리 유닛 힘내자! 라며 대놓고 무시해버린다...이제 하다하다 같은 유닛에게까지 무시당하는 사치코 지못미... 게다가 사치코는 이 일로 삐져있다가 사에가 추궁한 끝에 울기까지 했다.
  • 지금까지의 주얼리즈 이벤트 커뮤니티와는 달리 딱히 멤버별 포지션이 정해지진 않았다.
  • 많은 유저들이 예상한 대로 앞으로는 쥬얼리즈 002 이벤트가 속성별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 역대 이벤트들의 컷 중에서는 점수대가 매우 낮게 형성되었다. 일단 객관적으로 사에가 인기있는 아이돌이라고 보기 힘들기도하고, 일러스트 또한 일반적인 상위 보상보다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평.

2.6 작은 오르골 상자(オルゴールの小箱)

  • 이벤트 기간: 2016년 2월 18일 15:00 ~ 2월 25일 20:59(8일)
  • 이벤트 곡: オルゴールの小箱
  • 보상 아이돌: [작은 오르골 상자] 아나스타샤, [작은 오르골 상자] 시라사카 코우메
  • 보상 룸 아이템: 오르골박스
  • 재화: '네지마키' - 오르골을 울리게 하는 태엽감기. 흘러 나오는 멜로디는 음정 하나 틀릴것 없이, 듣는 사람의 마음에 닿는다. 비밀 상자에 담은 마음이 지금, 풀려서, 당신의 곁으로....[20]
  • 이벤트 최종 결과 (2016.02.26 12:00 발표)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52381911018297
2001567375001857311
100012980710001818963
200012430040001710738
50001(서포트 컷)19783
100001(명함 컷 실패)17424
3000012757
500001139

여섯번째 재화 수집형 이벤트. 데레스테의 이벤트 역사상 최초로 마스터 난이도가 25레벨인 곡이 이벤트곡으로 사용되었다.[21]
상위보상인 아나스타샤 카드의 스킬이 유카리처럼 발동확률 40%, 콤보 보너스를 달고 나왔다.

  • 이벤트 유닛명은 Casket. 유닛명은 관짝 보석상자란 뜻으로[22] 유닛명을 짓는데 별 토의가 없던 것은 Nation Blue때와 비슷하다. 이번 이벤트는 바닷가 근처에서의 합숙으로 시작되는데 이는 드라마 CD때 뒷풀이로 섬이 보이는 데로 간 것을 따른 듯.[23] 여담으로 나오는 모이기 전에 카렌한테 물건을 챙겨오란 얘기는 들었지만 합숙한다는 얘기는 듣지 못했다. 그리고 물건을 챙겨오라는 시점에서 합숙인 걸 눈치채지 못한 네 잘못이라며 디스당한 건 덤 뒷풀이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서로에 대한 감상으로 끝나....나 했지만 코우메가 카렌에게 '뒤에 붙어있구, 나...'라고 해서 모두가 난리를 피우는 마무리가 지어졌다.
  • 이벤트 기간이 1주일로 짧았음에도 컷이 빠른속도로 올라갔다. 특히 종료 직전 포인트컷이 빠르게 증가하여 막판 15분 사이에 수천등이 추락하기도...근래 있었던 이벤트 중 가장 치열했다. 전의 파스텔 핑크와 비교하면 10만위 컷이 3000이나 증가하고 2000위 컷은 13000정도 증가한 상황. .러시아P들이 작정하고 달린것이 틀림없다. 이벤트 내적으론 보상이 팬층이 많은 아냐, 코우메였던데다 성능상으로도 준 SSR급인 아냐에 많은 경쟁이 붙었으며, 이벤트 외적으론 미션의 등장과 CM등 스테미너를 채울 수단이 많았기때문에 영향을 끼쳤을거라고 볼 수 있다.
  • 이벤트 종료 후 10만위 이내에 있던 계정 중 매크로 계정이 제재를 받으면서, 제재를 받은 계정보다 낮은 순위의 계정들의 순위가 올라갔다. 즉, 10만 1위와 10만 2위가 아냐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10만 3위는... 그렇게 10만 1위에게 따봉을 눌러줘던 이들은 10만 3위의 룸으로 가게 되고...
  • 아냐의 성능이 좋았던 것을 시작으로 파워인플레가 시작된 것이 아니냔 얘기가 나오고 있다.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것이 스테이터스는 상승하고 있는 반면 특기 발동 확률은 하락하고 있다.(SSR 기준 특기확률이 중확률로만 나오는 중.) 또, 고확률 특기를 고정으로 주는 것은 아닌 것이 상위보상 아이리의 특기 발동 확률이 중확률이고, 하위보상 유코의 특기 발동 확률이 고확률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한마디로 마음대로 주는 것 같다.

2.7 절대특권 주장합니닷!(絶対特権主張しますっ!)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53000011085410
2001513535001845816
100012672910001787511
200012264640001664418
50001(서포트 컷)18454
100001(명함 컷 실패)15722
3000012011
50000145

일곱번째 재화 수집형 이벤트. 데레스테의 이벤트 역사상 최초로 마스터 난이도가 27레벨인 곡이 이벤트곡으로 사용되었다.
이벤트 시작 순간부터 서버 접속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고, 접속되더라도 긴 로딩에 시달려야 했었지만 한시간 정도 후에 서버문제가 해소되었다. 원인은 20일 15시에 미션과 칭호가 업데이트되자 여러유저들이 많은양의 보상을 한꺼번에 받았고, 그것 때문에 서버에 가해지는 정보량이 단시간에 급증하게 되어 생긴 문제로 추측된다.

  • 이번 이벤트곡인 절대특권 주장합니닷!은 언젠가는 공개될 곡이긴 했지만, 공개되는 시점에서 신데렐라 걸즈의 곡 중 가장 높은 BPM(200)을 가진 곡인데다 전 이벤트곡인 작은 오르골 상자가 마스터 레벨이 26렙이 아닌 25로 공개되었기 때문에 공개 전부터 고난이도 곡으로 예상되었으며, 결국 27레벨로 공개되었다.
  • 이벤트 유닛명은 절권즈(....)대특의 약자에 복수형인 s를 붙인이름이다. 전 쥬얼리즈 팀인 트로피칼 스타즈가 트로피컬한 노래라서 그렇게 지었다는 아이코의 말에 아카네가 "절대특권주장합니닷 줄여서 절권!"이라고 하자 유코가 "그럼 절권즈로 하죠!"라는 것에 프로듀서가 승낙하면서 지어진 이름(...) 그리고 아이코는 이대로 괜찮은걸까 하면서 패션의 양심을 지켰다
  • 아이코외에는 다들 지각하는 파란의 시작. 기행의 패션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들 폭주중. 아카네는 다른 사람 도와주고 왔다면서 2등이고, 유코도 지각하고, 아이리도 지각한데다가 왜 모인지도 까먹고, 가장 먼저 와서 책상밑에서 자고 있는 쇼코까지... 리더는 아이리가 자원한 데다[27] 막타는 상기한 유닛명(…) 아이코 없었으면 이 유닛은 분명 산으로 갔을게 뻔하다 초반 에피소드의 아이리에서부터 아카네,유코로 이어지는 릴레이 발광 폭주에 쇼코가 당황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오히려 쇼코가 정상인으로 느껴질 지경에 이르렀다(...)
  • 다른 이벤트 커뮤 에피소드들이 공연 레슨 후 잡담을 하거나 공연 당일 무대 뒤에서 각오를 다지는 모습, 무대를 막 마루리한 당일 후기 등으로 대체로 일정한 여정을 비추던 것과는 달리, 이번 이벤트 커뮤는 리더 아이리의 "일단은 즐겁게 노는 것부터 시작해보자"는 제안에 따라 오락실, 최종적으론 볼링장에서 실컷 놀고 돌아가는 하루동안의 여정을 1화부터 5화까지 걸쳐 묘사하는 특이한 구성으로 이루어졌다.
  • 커뮤 중 볼링장에서 볼링을 하는데도 다들 개성이 어마어마하게 묻어난다. 아카네는 테크닉 같은 것은 서툴러서 힘으로 밀어붙이질 않나 유코는 사이킥을 봉인하는 쪽이 더 점수가 잘 나오지 않나 아이코는 공을 굴릴때도 사뿐히 두 손으로 내려놓고 굴러가는 것까지 느긋하게 굴러가고 쇼코는 처음엔 아이코처럼 두 손으로 던지다가 어느 순간부터 햣하!! 하면서 파워풀하게 굴리기 시작했다고(...) 근데 막상 이런 와중에 1등은 아이리, 평소 대학 친구들이랑 종종 왔던 덕인 것 같다고.
  • 상기했다시피 이번 이벤트는 일반 미션과 기간제 미션이 추가된 첫 이벤트며, 이 이벤트를 기점으로 미시로 전무가 데레스테에 본격적으로 등장하게 되었다.[28]
  • 유닛 구성원 중 2은 이벤트 전부터 SSR, SR을 모두 가지고 있었고, 1명은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이뤄진 가챠에서 SSR로 등장했기 때문에 유저들은 아카네호리 유코가 상위보상일 거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상위보상은 아이리였다.
  • 한국 상황 한정으로, 한때는 등급컷 상승폭이 전반적으로 크지 않아서 많은 유저들이 상위보상인 아이리에 대한 성우 역보정이 적용됐을 것이라 넘겨짚고 크게 힘을 안 뺐지만, 종료 직전 즈음부터 뒤늦게 원기옥들이 폭발하기 시작하면서 방심하던 많은 한국 P들이 뒷통수를 맞았고 난데없는 주차 실패를 탄식하는 후기가 유독 넘쳐났다. 애초에 일부 한국P들은 아이리의 인기가 성우때문에 하락하고 있다고 크게 착각하고 있는데, 여전히 아이리의 인기는 꽤나 높은 편이며 그것이 이번 이벤트로 드러났다고 볼 수 있다. 토토키 아이리 문서 참조.

2.8 꽃봉오리(つぼみ)

width=100%
  • 이벤트 기간: 2016년 4월 19일 15:00 ~ 2016년 4월 26일 20:59(8일)
  • 이벤트 곡: つぼみ
  • 보상 아이돌: [꽃봉오리] 이치노세 시키, [꽃봉오리] 아이바 유미
  • 보상 룸 아이템: 수상한 실험 세트
  • 재화: 꿈의 물방울 - 희망의 씨앗을 싹틔우고, 꿈의 꽃을 피우기 위한 물방울. 작은 꽃봉오리를 피우자.[29]
  •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꿈의 물방울 150개 지급 (1일 1회)
  • 이벤트 최종 결과 (2016.04.27 12:00 발표)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66666611047614
2001479075001875699
100012764110001813934
200012398640001692339
50001(서포트 컷)19862
100001(명함 컷 실패)17215
3000011699
50000140

4회 총선 1-5위였던 슈코, 미쿠, 카에데, 유미, 시키가 이번 이벤트 커뮤에서 등장했다.

이번 이벤트부터는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갈때마다 이벤트 재화인 "꿈의 물방울"을 150개씩 획득 가능하다.

지난 이벤트였던 "작은 오르골 상자"에 이어 이벤트곡으로 25레벨이라는 비교적 저레벨곡이 등장하였으나..
실제 난이도는 충격과 공포 그 자체. 덕분에 스코어 60만점만 있으면 통곡의 벽을 넘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つぼみ 참조.

  • 포인트 보상인 유미가 새로운 특기를 들고 나왔다. 공지사항에 의하면 스킬명은 "오버로드". 발동되면 퍼펙트 판정의 점수가 상승하고 bad까지 콤보로 쳐주는 놀라운 효과지만 대신 발동 시마다 라이프가 깎인다. 이 효과의 경우 플레이어의 라이프가 감소치보다 낮으면 스킬 자체가 발동하지 않으며, 무적 효과와 동시에 발동되면 라이프 감소가 사라진다. 감소치가 유미의 경우 15로 설정되어있는데, 마스터 난이도에서 일반 노트가 미스가 뜨면 20이 깎이기 때문에 이 효과로 체력이 크게 낮아질 경우 한 번의 실수나 씹힘으로 폭사해버릴 수 있는 위험성이 내포되어있다. 회복/무적카드와 함께 사용하며 이들에게 부족한 스코어링을 메꿔주거나, 풀콤이 보장된 실력자의 극딜용으로 쓰일 듯하다. 이 새로운 특기가 희귀하게 남을 것인지, 기존의 스킬들처럼 대중화될 것인지는 지켜봐야 할 문제.
  • 4월 26일 정오에 이벤트 종료 알림이 있었는데 LIVE Groove Dance Burst 이벤트 종료로 잘못 올라왔다.

2.9 내일 또 만날 수 있겠지(明日また会えるよね)

아이돌로부터 잘 자라는 메일이 도착한 휴대전화. 내일 다시 웃는 얼굴로 만날 수 있도록…….(アイドルからのおやすみメールが届く携帯電話。 明日また笑顔で会えるように……。)응?
  •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다카폰 150개 지급 (1일 1회)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84416711055947
2001585175001930344
100013203610001888990
200012785040001797425
50001(서포트 컷)23249
100001(명함 컷 실패)20540
3000014619
500001475

이번 이벤트는 Nation Blue 이벤트 이래로 가장 컷이 높았는데, 2500 쥬얼 증정 이벤트, 확정가챠 이벤트 등으로 인한 유입 인원의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로리콘들도 한 몫 했다

  • 유닛명은 'la Roseraie', 장미의 정원이라는 의미로, 시키가 이름을 붙였다.
  • 곡은 선행공개되었지만 커뮤내용은 앨범 이후를 다루고 있다. 앨범 드라마는 수록 후 뒷풀이를, 데레스테는 해당 곡의 라이브 준비를 주제로 진행되므로 당연한 셈이다.
  • 시키와 프레데리카가 들어가서 인지 몰라도 커뮤의 내용이 또다시 혼파망이다. 이야기가 산으로 갈 것이라고 다들 예상했는데 카라데 바보 유카 때문에 정말 산으로 특훈을 떠났다!
  • 이벤트 이전엔 시키프레 콤비한테 나머지 멤버들, 특히 유카나 쿄코처럼 모난 맛이 없는 캐릭터들의 존재감이 묻히진 않을까 하는 기우도 있었지만 막상 이벤트 커뮤가 개방되고 나니 오히려 저 둘이 하드캐리를 책임졌다는 평이 많았다. 특히 열정적인 노리츳코미로 시키프레한테 낚이고 혼내길 반복하는 유카와 청소의 멋짐을 모르고 불평하는 시키를 열정적인 세뇌(?)로 로봇청소기로 만들어버린(...) 쿄코의 신선한 모습이 화제.
  • 이번 이벤트와 이전의 전례를 통해 다음 이벤트 곡은 주얼리즈 수록곡인 '咲いてJewel', 'きみにいっぱい☆'이 될 것임이 확정되었다.
  • 유카가 또 다시 오버로드를 들고 나오고, 뒤이어 6일후인 5월 25일 마츠모토 사리나가 가챠 SR의 특기로 들고 나옴으로써 오버로드가 새로운 스킬 대열에 안착했음을 알 수 있다.
  • 이벤트 곡이 매우 쉬운 편이라서, 고수가 아니라 헤비 과금전사가 트로피를 딸 거라는 예상이 돌 정도. 4만위 점수컷이 79.7만점으로 역대 최고점수이며 이미 SR만으로는 달성이 불가능한 수준이다.
  • 이제까지는 이벤트 결과발표 당일 오후 3시에 신곡 및 지난달 이벤트곡이 해금되었지만 이번에는 5시까지 별다른 소식이 없어 운영국의 체제변화나 업데이트 주기 변경 등의 의혹이 일었으나 5시에 멀쩡히 업데이트되면서 단순히 일정 차질이었다는 해프닝을 선보였다...

2.10 피어라 Jewel(咲いてJewel)

  • 기간: 2016년 6월 20일 15시 ~ 6월 27일 20시 59분(174시간)
  • 이벤트 곡: 咲いてJewel
  • 보상 아이돌: [피어라 Jewel]사기사와 후미카, [피어라 Jewel]니노미야 아스카
  • 보상 룸 아이템: 독서 책상
  • 재화: 비트파즈(ビートパーズ) - 비트를 새겨놓은 듯한 팔찌. 아이돌들은 사랑을 담아, 파란 보석에 입술을 댄다. (ビートを刻めそうなブレスレット。アイドルたちは愛を込めて、青いJewelにクチビルを寄せる。)
  •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피트파즈 150개 지급 (1일 1회)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65015211131092
2001779305001971635
100013623510001929122
200013007340001830412
60001(서포트 컷)23023
120001(명함 컷 실패)20600
3000015324
500001284

재화 수집형 곡에 최초로 MASTER+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보상등수 또한 조정되어 5만위는 6만위, 10만위는 12만위까지 보상 범위가 넓어졌고, 4천, 8천, 1만 2천 포인트 인근의 머니 보상을 삭제 및 조정했으며 해당 자리는 추억의 열쇠로 대체됐다.

  • 유닛명은 'caerula' 라틴어로 진한 파랑 혹은 하늘색을 의미한다. 카나데가 아스카한테 이런거 준비해놨을 거 같은데라고 물었더니 진짜로 준비되어 있었다
  • 明日また会えるよね에 이어서 이번 곡도 데레스테에서 선행공개되었다. 쿨 주얼리즈 003은 이벤트 이후인 2016년 6월 29일에 발매되었다.
  • 리더는 슈코. 뽑기로 리더를 선출하자고 하는데, 사실 슈코 자신이 리더를 맡기 싫어서 자기 이름이 써진 걸 제외한 다른 종이를 뽑으려던 것. 하지만 카나데에게 간파당한 탓에 다른 사람이 섞은 뒤에 뽑게 되어 계획은 물 건너 갔고, 결국 뽑기에 걸려서 리더를 맡게 되었다.
  • 데레스테 이후로 계속 1달 간격으로 신곡이 나오다보니, LIVE PARTY!!-신데렐라 캐러밴 순으로 숨을 돌릴것이라고 생각되었으나 이런 예상을 뒤집은 이벤트. 음반 발매 시점에 맞춰 슈코 SSR과 같이 이벤트도 계획한 것으로 보인다.
  • 상위보상이 후미카다보니 치열한 순위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었었고 실제로 역대 최고수준의 과열양상을 보였다. 지난 이벤트인 明日また会えるよね도 나름대로 치열한 이벤트였으나 이번 이벤트는 보상등수가 조정되었고 지난번 이벤트보다 24시간이나 더 짧은 시간동안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6만/12만컷이 지난 이벤트의 5만/10만 컷과 비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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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벤트 종료 15분 전 마지막 집계 기록만 봐도 2천, 1만, 2만위에서 시간당 포인트 획득이 가장 높았었던 Nation Blue를 넘는 결과를 보였으며, 최종결과의 시간당 포인트 획득은 1위와 6만위컷 부근을 제외하고는 이 시점까지 진행된 이벤트중 최고수준이다. 5만위컷에서 시간 당 포인트 획득량이 가장 높았던 츠보미와 비슷한 수준인데 기존의 5만등에서 6만등으로 컷이 늘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 역시 역대 최고치라 볼 수 있다.

마침 상위보상인 후미카의 특기 이름이 불타라 Jewel 이와 관련해, 곡명에 쥬얼이 들어가다 보니 데레스테의 유료 화폐인 스타 쥬얼과 연관지어 '쥬얼을 마구 쓰라는 소리냐'란 농담이 나오기도. 질러라 Jewel 그러나 브렉시트 때문에 초반에 쥬얼을 지르는게 정답이었단 뒷얘기가 있다.

2.11 너에게 잔뜩☆(きみにいっぱい☆)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61500011175932
2001507595001992880
100013011110001942810
200012628040001817639
60001(서포트 컷)20535
120001(명함 컷 실패)15864
3000012239
50000168
  • 지난 이벤트에서는 마스터+ 난이도를 30회 클리어하면 250쥬얼을 주었고, 클리어시 경험치 70과 친애도 29를 주었었지만 이번 이벤트의 경우에는 마스터+ 난이도 30회 클리어시 50쥬얼을 주고, 클리어시 경험치도 63과 친애도 27을 주는 등 마스터 수준의 보상으로 변경되었다.
  • 이번 이벤트부터는 이벤트 포인트 랭킹에 따라서 50만위 안에 들경우 이벤트 한정칭호도 획득 가능하다. 이전 이벤트의 랭킹 칭호는 2016년 8월 10일에 배포되었다.
  • 이벤트 유닛명은 '선플라워'. 캣츠(...)가 들어가는, 버블링하고 고져스한 느낌, 텐션높은 느낌의 유닛명 등 제멋대로 의견이 난립하자 리더인 유미가 정하고 불만없이 받아들이자고 해서 결정되었다.축농증네타에 묻히긴 했지만 그래도 역시 패션의 양심이다
  • 리더로서 꼼꼼히 스케쥴을 챙기는 유미를 보고 유이와 유키가 진지하다면서 감탄한다. 이에 유미는 자신도 진지하지 않을 때가 있다면서 엄청나게 떠올리려고 하는데, 정작 떠올린 것은 자기 전에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 그런데 유미를 사무실에 두었을 때의 행적을 생각하면 그 밖에도 엄청 많아 보이는데(...)[30]
  • 상위 보상 아이돌이나 하위 보상 아이돌이나 양쪽 다 인기있는 아이돌이라고 보기는 힘든 애매한 아이돌들이였기에 전반적인 점수대가 매우 낮게 형성되었다. 츠보미 이벤트 이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시 매일 재화 150개를 주기 시작한 점까지 감안하면 역대 최저치의 점수대가 형성된 이벤트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2.12 Near to You

  • 기간: 2016년 8월 19일 15시 ~ 8월 27일 20시 59분(198시간)
  • 이벤트 곡: Near to You
  • 보상 아이돌: [Near to You] 카타기리 사나에, [Near to You] 타치바나 아리스
  • 보상 룸 아이템: 무대[31]
  • 재화: 무지개색 신발 - 무지개색 신발. 꿈을 향해, 앞으로 앞으로 어디까지고 나아가기 위한 신발. 네 곁을 목표로 달려나간다.
  •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무지개색 신발 150개 지급 (1일 1회)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76030711282394
20014635550011099411
1000129092100011056620
200012550440001917200
60001(서포트 컷)19540
120001(명함 컷 실패)15200
3000012281
50000174
  • 레벨 대비 쉬운 곡 / 서포트 보정을 받기 좋은 전속성 곡 / 뉴뉴제네등의 인플레 등이 더해지면서 하이스코어 컷이 역대 재화수집 이벤트중 최고치를 갱신하였다. 이벤트를 실시한지 단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 이미 기존의 금트로피 컷의 최고치였던 너에게 잔뜩☆ 때의 99만을 갱신하고 삼일만에 트로피 컷이 100만을 돌파했으며, 최종결과는 금,은,동 각각 109만/105만/91만으로 기존의 최고 수치를 모두 갱신하였다.
  • 재화 이벤트 마플로는 최초로 레벨 29가 나왔다. 동시에 라이브 선곡화면에서 볼 수 있는 최초의 레벨 29 악곡이다. 보상 수준은 마플이 처음 나왔던 피어라 Jewel 때로 회귀하여 프로듀서 경험치는 70, 아이돌 친애도는 29를 준다. 하지만 30클리어 시 보상 쥬엘은 여전히 50개다.
  • 하위보상이 인기 캐릭터인 타치바나 아리스였는지라 초기에는 순위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올라갔다. 그러나 상위보상인 사나에는 은근히 호불호가 갈리는 지라 1만 포인트이후에 상승세가 꺽였고, 결과적으로 12만위의 컷은 역대 이벤트 중 가장 낮은 컷을 기록하였다.
  • 피어라 Jewel에 이어서 한국인 P가 1위를 차지했다.의지의 한국인 2위인 일본인 P가 마지막 날에 10시간 동안 녹아웃 되는 바람에 여유가 있었던지 스코어 뒷자리를 사나에 생일로 맞추기까지 했다.(...)그리고 사나에씨는 76년생이 됐다고 카더라(...)

2.13 러브레터(ラブレター)

  • 기간: 2016년 9월 20일 15시 ~ 9월 26일 20시 59분 (150시간)
  • 이벤트 곡: 러브레터
  • 보상 아이돌: [러브레터] 시마무라 우즈키, [러브레터] 이가라시 쿄코
  • 보상 룸 아이템: 레터 세트
  • 재화: P.C.S 엠블렘 - P.C.S의 의상인 교복에 사용한 것. 이것을 달면 모두 클래스메이트. 따뜻한 인연으로 맺어진다.
  •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P.C.S 엠블렘 150개 지급 (1일 1회)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59600011317701
200112130350011075599
1000138090100011019635
200012926940001878556
60001(서포트 컷)21819
120001(명함 컷 실패)19366
3000015389
500001691
  • Near to You를 마지막으로 주얼리즈 3탄까지의 곡이 모두 데레스테에 수록되었고, 다음 주얼리즈 앨범 공개 전 까지는 애니메이션 2기 곡 또는 신곡을 이벤트에 편성할 것으로 보인다.
  • 이번 이벤트는 포텐셜 개방이 열린 뒤 처음으로 진행되는 스코어 경쟁이 이루어지는 이벤트가 되면서 이전까지의 이벤트들보다 등수 별 점수차가 크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었고, 스코어 1위의 점수가 그루브 이벤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130만대를 넘어섰으며, 하이스코어 컷이 전속성 곡이라서 여러모로 점수가 오르기 쉬웠던 Near to You와 비견될 정도로 크게 상승하였다.
  • 여러 사정이 겹치면서 2차 비주얼 그루브 급의 대혼란이 예상되었고 실제로도 그러했다.
    • 이번 이벤트의 상위 보상은 다름 아닌 우즈키다. 인기는 말 할 필요가 없고, 성능으로 보면 보컬은 해당 시점에서 공개된 SR 중 최고이며 고확률 특기를 달고 나와서 덱의 파워를 올려줄 수 있고, 총합 어필도 등장시점에서 모든 SR 중 6위[32]를 차지하고 있어서 강한 서포트가 부족하거나 큐트 덱파워를 올리고 싶다면[33]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 덤으로 우즈키는 이제까지 SSR로만 두장이 나왔을뿐 가챠와 이벤트를 통틀어서 단 한번도 SR로 나온적이 없는 탓에 우즈키를 구하지 못한 프로듀서들이 In 12만을 노리고 달려들었다.
    • 이벤트 기간동안 일본은 22일이 추분의 날이라 사실상 25일까지 연휴로 연휴기간이 길었다.
    • 1주년 기념으로 50주얼이 30일까지 매일 주어진다. 컨티뉴 비용도 10주얼로 낮아진 것은 덤.
    • 같은 시기에 진행되고 있는 SSS랭크 달성을 위해서 질주하는 유저들까지 가세하기 때문에 in 2000 랭킹은 수라장이 되었으며 결과적으로 2000위 컷은 12만이라는 역대 최고치를 한참 넘어선 엄청난 수치를 기록하였다.
    • 이벤트 기간이 기존에 비해 짧다. 대부분의 기존 이벤트들이랑 비교할 때 24~48시간 가량 짧은데 상술한 이유로 더욱 촉박하다.
    • 곡 자체의 클리어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편에 속한다. 어지간한 곡의 프로 난이도 풀콤을 할 수 있을 정도라면 특기 레벨 높은 무적+힐 카드 한장씩 끼워 넣고 어렵지 않게 마스터를 스코어 S랭으로 클리어가 가능하다.
  • 상술한 요인들로 인해 시간당 획득 포인트도 기존 이벤트들의 기록들을 모두 갈아치워버린 매우 치열했던 이벤트가 되었다.
  • 잠깐 계산을 해보면 이 이벤트가 얼마나 치열했는지 알 수 있는데, 총 150시간의 이벤트 기간 중 한 시간에 스태미너가 12씩 차오르므로 총 얻을 수 있는 스태미너는 1800이고, 시작 시에 스태를 풀로 채워뒀다면(100렙 기준 72) 1872, 도중에 레벨업 1회를 한다고 가정하면 1944를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하게 계산하면 스테 1당 재화 효율은 스태19곡 기준 약 53/19=2.79고 재화 1당 포인트 효율은 마스터 기준 (150+320)/150=3.13이다.
    즉 스태미너 1당 포인트 효율은 (53/19)×(470/150)=8.74, 이를 1944에 곱하면 16991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는 이상적인 수치로 실제로는 더 낮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50씩 보너스를 주므로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추가 포인트는 2240, 앞서 계산한 16991포인트와 합해도 12만 컷인 19366에서 약간 모자란 19231이다. 즉, 이 이벤트는 자연스태만으로는 입상이 불가능했다는 뜻이다! 물론 추가 레벨업을 통한 스태미너 회복, 로그인 보너스와 미션으로 모이는 스태미너 드링크를 사용하면 좀 더 많이 벌 수 있었겠으나 대부분의 이벤트의 경우 자연스태만 적당히 태워도 12만 등엔 입상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우즈키의 위력이 어느 정도였는지 알만하다. 참고로, 자연스태만으로 입상이 불가능했던 다른 이벤트는 역대급으로 치열한 이벤트였던 네이션 블루 말고는 없다![34]
  • 더 파고들어가면 역대 재화수집 이벤트 중 가장 치열했던 3개의 이벤트인 네이션 블루, 피어라 Jewel, 러브레터 3곡을 비교해봐도 네이션 블루가 이벤트 기간 198시간에 10만 컷 21,949점, 피어라 Jewel이 174시간에 12만 컷 20,600점, 러브레터가 150시간에 19,366점이다. 거기에 츠보미 이벤트 이후부터 하루마다 150개씩 무조건으로 제공하는 재화 150개가 네이션 블루에는 없었으니 재화 150개분 마스터 난이도 S랭크 보상인 320포인트로 9일치의 포인트를 합산하면 네이션 블루의 재화 보정 10만 컷은 24,829가 된다. 이걸 이벤트 시간당 포인트로 환산하면 네이션 블루는 125.4, 피어라 Jewel은 118.4, 러브레터는 129.1의 계산이 나온다. 즉 러브레터 이전까지 가장 치열했던 네이션 블루를 가볍게 뛰어넘는 포인트가 나오게 된다. 게다가 네이션 블루의 명함컷은 12만이 아닌 10만이였던걸 감안하면 그 격차는 더 벌어진다.
  • 이벤트 커뮤론 최초로 3인조 유닛위주의 진행이 이뤄지고 있다. 주요 인원 3인 외에 추가로 안즈가 등장하기는 하지만 유닛에는 참여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이벤트곡은 편성시점부터 5인조였거나 누군가를 억지로끼워서라도[35] 5인 유닛을 편성했던 걸 생각하면 이례적이다. 그 외에 이번 이벤트 오프닝 커뮤는 트레이너의 음성이 처음으로 도입된 커뮤기도 하다.
  • 3인조 편성에 맞춰서 이벤트 곡 라이브 MV 재생시에도 유닛 중간에 위치한 3인만 등장한다.
  • 미호의 성우인 츠다 미나미가 데레포스 특별 방송에서 둘째날에 2천등안에 들었다고 했지만 마지막날엔 1만등근처로 떨어졌다고 한다.

2.14 Jet to the Future

width=100%
  • 기간: 2016년 10월 20일 15시 ~ 10월 27일 21시(174시간)
  • 이벤트 곡: Jet to the Future
  • 보상 아이돌: [Jet to the Future] 타다 리이나, [Jet to the Future] 키무라 나츠키
  • 보상 룸 아이템: 스탠드 마이크
  • 재화: Rock the Beat 엠블렘 -유닛 「Rock the Beat」를 이미지한 엠블렘. 이것을 가슴에 달고, 뜨거운 고동을 맞춰보자.
  •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Rock the Beat 엠블렘 150개 지급 (1일 1회)
  • 이벤트 최종 결과
포인트 랭킹스코어 랭킹
순위포인트순위스코어
160696911348032
20016943050011108239
1000130754100011055275
200012524640001912590
60001(서포트 컷)19798
120001(명함 컷 실패)16603
3000013326
500001272
  • 러브레터 이벤트에 이어 이번에도 5인 구성을 벗어나 최초로 2인조 위주의 진행이 이루어진다. 리이나와 나츠키 외에 키라리나 마츠나가 료가 등장하기는 하지만 직접적인 참여는 하지 않는다. 러브레터 때의 베테랑 트레이너에 이어 이번에는 트레이너가 등장하였다.
  • 쿨타입곡임에도 불구하고, 금트로피컷은 기존의 최고수치였던 Near to You 이벤트 당시의 컷을 넘어섰다. 나머지 트로피들의 컷도 Near to You 때와 거의 근접한 점수이다. 2016년 9월 말의 신데페스를 통한 전반적인 유저들의 덱강화와 포텐셜 개방으로 인한 덱강화가 같이 맞물리면서 벌어진 결과로 보인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이벤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과거 나무위키에서는 초창기 이벤트 대상곡들이 전부 jewelries 유닛 앨범 수록곡이었다는 점에서 따와 앨범 이벤트라고 분류하였지만, 이벤트의 성격을 나타내주지 못하는 분류법이고 LIVE Groove의 대상곡이라고 해서 앨범 수록곡이 아닌 것은 아니라는 점 때문에 토론을 거쳐 수정하였다. 일본 데레스테 위키에서는 아이템(재화) 소모형 이벤트이라고 부르거나, 이 형식 이벤트의 첫 대상곡이 아타퐁이었다는 점에서 따와 아타퐁 형식 이벤트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 외에 니코니코 대백과에서는 악곡명이 곧 이벤트명이 된다는 특징에서 따와 악곡 이벤트라는 용어를 쓴다.
  2. 스테미너 1당 점수 최대 기대값은 (53/19)x(1+2.13) = 8.73이다. 은근히 LIVE Groove보다 낮다.
  3. 팬수 경쟁에서 고난이도, 고득점을 통해 많은 팬수를 불릴 수 있는 MASTER+를 맘놓고 칠 수 있는, 한 달에 한 번밖에 오지 않는 기회다.(그루브에선 시간 대비 효율을 위해 앵콜곡을 포기한다.) 그야말로 목숨걸고 매달릴 수 밖에 없다.
  4. 5만->6만, 10만->12만
  5. 전속성 곡이었을 땐 스태미너 드링크 MAX 1개를 준다.
  6. SSR 란코를 메인 센터로 한 P로 2015년 10월 3일 04:50 시점에 P Lv 만렙(150)이었다. 참고로 당시에는 만렙이 150이었고 오픈 후 첫 이벤트였다, 사람이냐
  7. 캐릭터가 특이하니까 어떠냐는 질문에 그거면 됐다는 식으로 에너지 절약(…).
  8. 하긴 보통 10만 등이라고 하면 다른 게임에서는 아예 언랭이거나, 거의 날로 먹을 수 있는 수준이다.
  9. 이때 당시엔 슬라이드 판정 완화 패치가 이루어지기 전이었다.
  10. 일명 무즈무즈 패턴
  11. 현재 마스터 난이도26으로 되어있지만 이벤트 당시에는 25로 표기되어있었다.
  12. 일반 곡과 이벤트 곡 프로 난이도 S랭만 안정적으로 할 수 있으면 자연 회복량 + 250~400주얼 정도만 더 써도 점수 보상 최종인 3만 점은 비교적 쉽게 진입할 수 있는 편이었다.
  13. SSR 미쿠를 메인 센터로 한 P로 PLv은 150(당시 만렙)이다. 미쿠냥 팬 그만둡니다
  14. 데레스테의 쿨 속성 곡은 전반적으로 난이도 책정이 높은 편이다. 마스터 난이도 기준으로 ススメ☆オトメ ~jewel parade~ cool ver과 Memories, Twilight Sky 빼곤 모두 25성 이상의 난이도로 포진해 있으며, 개중 LEGNE는 표기 난이도나 체감 난이도나 명실공히 어렵기로 3대장 급이고 11월에 업데이트 되는 Trancing Pulse는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는 완전히 한술 더 뜨는 수준…참고로 패션 곡은 거의 24~27레벨, 큐트 곡은 대체로 난이도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 더 비교된다. 쿨만 노트에 장난을 치는 건가
  15. 이론 상 '아무 것도 없는 상황에서' 얻을 수 있는 15분당 포인트 증가량 최대치가 스태미너 19를 소비하는 일반곡 플레이 6회 + Nation Blue 2배수 플레이 1회로 '(53*6)+(320*2)=958점'인데, 플레이 외에 로딩과 스코어 화면 등에서 소모되는 시간을 생각하면 이론상 최대치에 거의 근접하는 엄청난 수치이다.
  16. 하필이면 이름(音パイン)이 おっぱい와 발음이 비슷해서 일본 유저들 중엔 이걸 모으는 이벤트라고 하여 신사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17. トロ☆トロ☆トロ☆トロピカルなパイン型のスピーカー。流れ出す音は南国の波風のように激しく、優しい
  18. 雪の結晶の美しさを思わせる羽。まとえば、輝く夢に羽ばたいていけるかも。
  19. マイク型のクレヨン。パステルピンクのハートを描けば、キュートなメロディが聞こえてきそう。
  20. オルゴールを響かせるネジマキ。流れ出したメロディは音程ひとつ違えることはなく、聴く人の心に届く。秘密の箱に閉じ込めた気持ちが今、解き放たれ、あなたの元へ...。
  21. 첫 이벤트곡인 나는야 고철 안드로이드의 경우 이벤트 기간에는 25레벨이었다가 종료 후 26레벨로 재조정되었다.
  22. 북미 영어에서 보통 쓰이는 뜻은 '관'이다. 구글에 검색해 보자. 코우메가 있다는 걸 떠올리면 의미심장한 부분. 4chan의 북미권 유저들 중에는 Casket에 보석상자라는 뜻이 있는걸 처음 알게된 사람도 있다고…….
  23. 이야기 시작부터 홋카이도 얘기가 나온다. 드라마 CD 당시엔 섬이 보이자 나오가 '저 섬은 홋카이도인가?'란 말을 했고, 여기선 '오~ 바다다! 하지만 저 섬은 홋카이도가 아니야!'라고 말한다.
  24. 보컬 버스트 1차에 이어 보상 아이돌로서 두 번째로 등장한 최초의 아이돌이다.
  25. 절대음감(ぜったいおんかん)과 절대왕관(ぜったいおうかん)이 발음이 비슷한걸 이용한 다쟈레
  26. 身につけると絶対!音感が備わる不思議な冠。誰も気づかない些細な変化にも気づけるようになる。この音感を使って、絶対特権を主張することも可能に・・・?
  27. 기존 커뮤에선 리더는 어지간하면 추천제였다
  28. 이 전엔 특전 룸 아이템으로만 나왔기 때문에 모든 유저가 볼 순 없었다.
  29. ユメノシズク。希望の種を芽吹かせ、 夢の花を咲かせるための雫。 小さなつぼみを花開かせよう。
  30. 참고로 이번 패션 쥬얼리 5명 중 이치하라 니나를 제외한 4명이 룸 리액션 E타입으로 분류되어 있다. 그나마 니나도 D타입. E타입이 일명 '패션병자'로 불리는 그룹이긴 하지만 그래도 D타입이 훨씬 많다는 점을 생각하면 확률적으로도 상당히 드문 일이다. 그래서 이 유닛을 사무실에 배치하면 그야말로 혼돈의 카오스를 볼 수 있다!
  31. 일반 무대가 아닌 사나에가 동경하는 줄리아나 도쿄의 무대(お立ち台)이다.
  32. 2016.09.26. 기준 비욘드 더 스타라이트 죠가사키 리카, 생존본능 발큐리아 닛타 미나미, Snow Wings 오오츠키 유이, 클래시컬 하모니 미즈모토 유카리, 정성어린 젊은 여주인 슈토 아오이에 이은 6위. 큐트SR 중에선 2위. 이 중 아오이를 제외하면 전원 이벤트 상위 보상이라 이벤트를 놓쳤다면 얻을 방법이 없다.
  33. 포텐셜 보컬을 10렙까지 찍으면 보컬어필이 6823으로 웬만한 보컬특화 (포텐셜 찍지 않은)SSR급의 수치를 자랑한다.
  34. 같은 방식으로 계산해보자. 이벤트 기간이 198시간이므로 모이는 스태미너는 2376. 당시 이벤트에는 로그인 보상이 없었고, 서비스 초창기라 비교적 낮은 최대스태미너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 2500스태미너를 쓸 수 있다고 하면 대략 21850 정도로, 마찬가지로 21949라는 10만 컷에 못 미친다. 다만 이때는 낮은 레벨로 인해 더 잦은 레벨업이 가능했을 것이다.
  35. 예를 들면 러브 데스티니의 리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