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녀린 그녀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rc678540package.jpg
いたいけな彼女

1 개요

ZERO사에서 2003년 10월 24일에 발매한 에로게.[1] 우리나라에서는 07년 9월 팀 아카시아에서 비공식 한글패치를 제작 배포하였다. 약칭 이타카노.

담당 일러스트레이터는 현재 유즈소프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무리링으로 밝혀졌다 (...)[2]

BGM은 대체로 호평이며, CG도 좋다는게 중론인듯하다.

공략 가능한 히로인나나세 호노카 한 사람이라는 점과,[3] 유저의 선택지에 따라 전개가 순애루트와 능욕루트로 나뉘게 된다는 점이 특이사항. 그녀를 도와주고 신경써주면 순애, 무시하고 괴롭히면 능욕 루트로 나아가게 된다.

엔딩은 단 두 가지, 나나세 호노카를 대상으로 하는 순애-능욕 루트이며 단지 과정이 호노카에게 조금 더 혹독하느냐 아니냐의 문제이다. 공통 시나리오 파트부터 호노카를 여러 가지로 괴롭히는 요소가 들어가는데, 여기서 호노카는 도 M의 면모를 보인다. 즉, 애초부터 나나세 호노카는 괴롭히기 위해 만들어진 캐릭터이다. 본격 료나게. 초반에는 육체적인 괴롭힘보다 정신적인 괴롭힘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성적인 괴롭힘의 비율이 점점 높아져 간다. 집요하다는 말로도 다 표현 못할 정도로 괴롭히기 때문에 료나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겐 플레이 내내 불편함 내지 죄책감을 준다[4]. 한글패치의 제작사도 이 점을 고려해 '정신이 미숙한 사람은 플레이하지 말아주세요'라는 경고 메시지를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날린다. 참고로 이 글씨는 홀로 빨간색으로 강조해서 처리하고 있다. 원본의 경고 메시지는 '과도한 성행위 및 폭력행위를 따라하지 말라'까지만 나오며 호노카의 음성도 여기까지 나온다.

그래서인지 이른바 천인공노할만한 능욕 루트에 들어가게 되면 타쿠미가 인간으로 안 보인다. 흔히 능욕 -> 순애 혹은 순애 루트만 하라고 충고하는데, 이유가 다 있다.

그런 의미에서 능욕계의 경우 일반적인 장르 분류는 SM이다. 하지만 엄밀하게 따지자면 SM이라기보단 료나에 가깝다.
게다가 총 H신이 57회로, 진성 누키게라는 의견도 있다. 참고로 능욕물이라고 해도 정작 주인공인 타쿠미는 호노카를 기만하면서 듣기 좋은 말로 속일 뿐 실제로 호노카를 능욕하는 주체는 주변 남성들이기 때문에 평범한 능욕물과는 약간 궤가 어긋나 있다.[5] 그리고 순애루트는 그나마 낫지만 능욕루트는 현실이었으면 사회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공개 수치플레이를 당하기 때문에 꼴린다기보다는 정말 순수하게 딱하다는 감상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담이지만, 공략 히로인의 항목이 게임보다 먼저 작성된 기이한 게임 중 하나(…).

가녀린 그녀라는 번역은 약간 오역. 하지만 게임 내용이나 호노카의 캐릭터성을 생각해볼 때 원 의미에서 크게 빗나간 번역은 아니다. 그리고 대놓고 '불쌍한 그녀'나 '애처로운 그녀'라는 타이틀은 좀 없어보이지 않은가(…). 굳이 원 뜻을 살리자면 '가련한 그녀'라고 번역하는 편이 가장 좋을 듯.

2 등장인물

2.1 조연

  • 사쿠라기 케이
호노카 이지메의 주동자. 스타일 좋은 미인으로 표현되며, 여왕님 속성. 타쿠미를 일방적으로 자신과 동류로 여기고 호감을 품고 있다. 하긴 얘도 만만치 않은 사이코패스에 사디스트다. 하지만 타쿠미는 사쿠라기에게 관심이 없다. 능욕 루트에서는 앞으로도 이제까지 하던 대로 별 탈 없이 지내지만, 순애 루트에서는 호노카를 괴롭힌 벌을 받아 강제로 오카타와 검열삭제하게 된다. 벌을 받아도 즐기는 걸로 봐서 숨겨진 M 속성도 있는 모양. 그 후 이이지마, 오카타, 이와타와 함께 넷이서 사이좋게 정신병원에 입원한다.
  • 이이지마 아키코
사쿠라기의 친구이자 들러리. 마빡 속성. 사쿠라기처럼 처음부터 타쿠미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고, 여자친구가 되고 싶어한다. 선택지를 잘 고르다보면 패스트푸드점에서 타쿠미가 아키코의 기회주의적인 성격을 일침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능욕 루트에서의 행보는 사쿠라기와 똑같다. 순애 루트에서는 사쿠라기와 함께 벌을 받는데 이쪽은 이와타와 검열삭제한다. 이 때 처녀를 타쿠미에게 주고 싶었다고 징징거린다. 그 때 받은 충격 때문에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 오가타 히로유키
밝고 붙임성이 좋은 남자 고등학생. 하지만 무언가 꿍꿍이속이 있는 것 같은 낌새를 풍기는데다 뒤로는 질 나쁜 상급생과 어울리고 있다.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타쿠미에게 열등감을 품고 있지만 크게 내색하지 않는다. 사이코패스가 넘쳐나는 이 게임 안에서도 특히나 천하의 개쌍놈. 능욕 루트에서는 존재감이 없다. 반면 순애 루트에서는 악역을 담당한다. 호노카와 잘 사귀고 있는 타쿠미에게 '호노카를 팔라'고 제안했는데 거절당한 데에 앙심을 품는다. 나중에 멋대로 호노카를 팔아넘겨, 타쿠미를 린치하고 그가 보는 앞에서 선배들이 호노카를 윤간하는 모습을 목격하게 한다. 이에 정신줄 놓은 타쿠미 손에 그 자리에 있던 모두가 제압되고, 정신병원에 입원하는 비참한 말로를 맞는다.
  • 이와타 요스케
오가타의 친구. 오카타보단 비교적 어리숙하고 선량한 편이다. 모두가 아무 죄책감 없이 호노카를 괴롭히는 와중에 혼자 양심의 가책을 받는다. 그러나 분위기에 거스르지 못해 차마 말리지 못한다. 그나마 이 게임에서 정상적인 인격을 가진 얼마 안 되는 캐릭터지만, 방관자의 죄가 있기 때문인지 오카타와 똑같은 벌을 받는다.
  • 무라타
체육교사. 저질스러운 변태에 인간 쓰레기. 호노카를 눈여겨보고 틈이 날 때마다 성추행한다. 나중에는 타쿠미의 계략에 말려들어 호노카를 강간하려는 장면이 몰래카메라에 찍혀 교사직에서 해임된다. 능욕 루트로 가려면 호노카에게 차갑게 대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진짜로 피도 눈물도 없이 매정하게 대하면 이 인간이 갑툭튀해서 타쿠미를 나이스 보트하는 배드 엔딩이 뜬다. 그런데 타쿠미가 전혀 불쌍하지 않다(…).
  • 오오카와 시즈카
타쿠미가 어릴적에 가정부로 일했던 여성. 모종의 사건으로 타쿠미에게 크나큰 트라우마를 남긴다.
  • 카와카미 에미코
호노카의 숙모. 안경누님 속성. 호노카와 같이 살고 있는데 담배를 꼬나물고 반말투를 쓰고 있어서 일견 불온해보이지만 호노카에게 가장 크게 의지가 되는 사람. 이 게임에서 출연하는 인물 중에 유일하게 좋은 사람이다. 게임 진행 중 단 한번도 성(姓)이 나오지 않는데 오프닝 무비에서 성이 카와카미란 걸 알 수 있다. '나는 사람 보는 눈이 좋은데, 내가 보기에 타쿠미는 좋은 사람 같다'는, 착각해도 너무 심각하게 착각한 발언을 했다(…). ...근데 순애루트로 갈 경우 행동으로 보면 가장 선량한 행동을 한 게 에미코 다음이 타쿠미라는 게 함정. (성격 자체는 선량한 요스케도 실제 행동은 방관자이니... 그만큼 이 작품의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개막장들이다.)
  • 타케이
오타쿠 1. 안경 여드름 돼지의 몸매에 항상 카메라를 들고 있다. 집이 아주 부자다. 순애 루트에서는 존재감이 없으나 능욕 루트에서는 타쿠미에게 돈을 주고 호노카를 사서 우츠노미야와 함께 3P를 즐긴다.
  • 우츠노미야
오타쿠 2. 안경 말라깽이 멸치같은 몸매에 닌자 거북이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 행적은 타케이와 똑같다.

3 줄거리

3.1 프롤로그

주인공 아키요시 타쿠미는 부모가 별거하여 지난 10년동안 혼자 살고 있었다. 그러다 그는 어느날 오가타, 이와타와의 내기에서 져서, 반에서 따돌림당하고 있는 나나세 호노카와 일주일간 사귄다는 벌칙을 수행하게 된다. 여기서 타쿠미가 반쯤 장난인것에 비해 호노카는 타쿠미가 진심으로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하고 있었다.

이런 배경을 가지고 6월 30일~7월 16일 까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3.2 엔딩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능욕 루트: H신이 어째서인지 타쿠미와의 씬보다 윤간의 비율이 더 많다. 처음에는 부카케만 허락했다가 뒤로 갈수록 돈을 받고 호노카에게 매춘을 시키는 타쿠미의 행각이 여러모로 막장의 극치를 달린다. 중후반까지는 쓸 내용이 없어서 맨 후반부 전개만 적는다.
막장. 호노카는 야밤중에 학교에서 검열삭제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안기는 건 싫지만, 타쿠미가 안아주면 정화되는 것 같다는 발언을 한다. 둘 다 미쳤다. 호노카는 계속해서 타쿠미가 시키는 대로 몸을 팔고 이게 교장과 교감의 귀에 들어가면서 그 둘과도 관계하게 된다. 타쿠미는 그걸 도촬하여 거액의 돈을 뜯어낸다.
이후로 '해외'와 '국내'로 나뉜다. 양쪽 모두 타쿠미가 호노카를 데리고 매춘업을 시작하게 되는데, 이후 해외로 나가느냐 국내에 머무느냐가 차이점이다.해외 루트의 경우 외국으로 나가서 타쿠미 아버지의 사교 관계를 이용, 호노카를 중심으로 하는 큰 매춘 클럽을 운영하며, 국내 루트의 경우 일본 내에서 호노카를 중심으로 정치인들이 많이 찾는 큰 매춘 클럽을 운영하는 것으로 끝난다.

참고로 배드 엔딩에는 묘하게 타쿠미가 죽는 결말로 끝나는게 많다. 인과응보.

순애루트: 처음에는 장난스런 연애 관계였지만 점점 호노카에게 이끌린다. 관계를 계속해서 쌓아나가며 햄버거를 처음으로 먹여주거나 남자 방에 처음으로 들이는 등, 그녀에게 여러 가지 경험을 시켜주게 된다. 그 와중에 그녀가 왜 그렇게 극단적으로 다른 사람의 명령을 거절하지 못하는지 알게 된다. 타쿠미는 자신이 진정으로 호노카를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고 그녀의 지극히 수동적인 성향을 고쳐주려고 노력한다. 이 와중에 오가타가 호노카를 팔라고 하지만 타쿠미는 거절한다.
시간이 흐르고 두 사람이 잘 되가던 차에, 어느 날 타쿠미는 계속 꿈에 나오던 정체불명의 여자가 누구인지를 기억해낸다. 어린 타쿠미에게 헌신했던 시즈카라는 메이드였다. 타쿠미는 그 여자를 좋아했다(단순히 예쁜 누나에 대한 동경이 아니라 첫사랑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타쿠미의 꿈 속에서 나타난 시즈카는 거의 다 죽어가고 있었다. 그녀를 스토킹하던 옛 애인의 칼에 찔려 피를 흘려가면서……. 어린 타쿠미는 그 자리에서 주저하지 않고 남자를 죽였다. 옆에 누워 있던 시즈카도 곧바로 찌르고 말았다. 남자는 그렇다쳐도 시즈카까지 죽인 이유는 게임 상에서 직접 나오지 않는다. 게임 내 타쿠미의 독백으로 유추하자면 '시즈카는 내 것이 아니니 더럽혀졌다. 날 배신했다.'인 것 같다. 타쿠미는 두 명을 죽인 후 충격을 받아 의식을 잃어버렸으며 어린 날의 기억도 잊어버렸다. 모든 증거는 타쿠미의 아버지가 부자여서 묻어버릴 수 있었던 것이다.
그 날 타쿠미가 꿈에서 깨어난 후, 오가타에게 연락을 받는다. 질이 나쁜 패거리와 함께 놀던 오가타는 타쿠미가 거짓 고백을 한 사실을 폭로하고, 호노카를 타쿠미가 보는 앞에서 윤간한다. 극도로 분노한 타쿠미는 선배 한 명의 귀를 자르고, 사쿠라기와 이이지마를 오가타와 이와타에게 범하게 한다. 그 정신적 충격으로 호노카는 집에만 틀어박히게 되고, 타쿠미는 이민 가기 전에 진심 어린 사랑을 고백한다. 이 때 '왼손 오른손'이 흐르는 장면은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감동적인 씬.
이후 타쿠미는 학교를 그만두고 일하며 호노카와 동거를 시작한다. 메데타시 메데타시……일 줄 알았지?

에필로그에서 둘이 시즈카의 묘 앞에서 하는 H신이 있다. 시즈카에게 보여주고 싶다나(…). 이 와중에 타쿠미는 '만일 호노카마저 시즈카처럼 자기 곁을 떠나버린다면 남자와 호노카 둘 다 죽여버리겠다'고 다짐했다. 어떤 의미에서는 능욕 루트보다 더한 쌈박한 막장 발언. 속으로만 생각한게 호노카에겐 그나마 다행일지도…. 사실 해피엔딩은 맞다. 호노카가 타쿠미를 떠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지 않을 테고 호노카의 성격상 그럴 리 없으니. 이게 충격을 주는 진짜 이유는 순애루트의 진행은 가끔 S적인 모습을 보이긴 해도 전체적인 진행이 타쿠미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호노카의 왕따 문제도 해결되는, 아무리 봐도 모든 문제를 극복하고 행복해졌습니다'라는 엔딩으로 끝나는 듯 하다가 저렇게 뒤통수쳐서다. 특히 능욕을 먼저 진행하고 순애를 진행할 경우 그렇게 막 굴려지던 호노카가 드디어 행복해지는구나라는 생각을 하다가 저렇게 뒤통수쳐버리니 뭐...
  1. 일부에서는 이 회사 최고의 걸작으로 평하며 실제로도 이작품 이후 B급 이하의 퇴보만을 반복하고 있다. 회사가 망해갈때쯤 리메이크나 후속작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설이 있으나 제작진 대부분이 유즈소프트로 이적한게 공공연히 알려진 이상 정말 나온다고 해도 원본처럼 약빤 깊고♂어두운♀ 포스를 보여줄지는 미지수
  2. 출처 : http://dic.nicovideo.jp/a/%E3%82%80%E3%82%8A%E3%82%8A%E3%82%93
  3. 타쿠미에게 호감을 가지는 여자 조연이 두 명 나오지만 공략할 수도 없고 H신도 나오지 않는다.
  4. 순애 루트 진행 중에는 그나마 불편한 감정이 덜해지긴 한데, 그래봐야 타쿠미가 중증 사이코패스에 천하의 개쌍놈이란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다른 건 호노카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것뿐.
  5. 능욕 루트는 타쿠미와 호노카의 H신보다는 모브 캐릭터들에게 호노카가 당하는 네토라세 성향의 H신이 훨씬 더 많고, 순애 루트는 타쿠미와의 H신이 거의 대부분이지만 후반부에 호노카가 불량배들에게 능욕당하는 NTR씬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