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덴오+신오(仮面ライダー電王+しん王)
1 개요
극장판 가면라이더 덴오 이 몸, 탄생!의 선전겸으로 나온 크레용 신짱의 가면라이더 덴오 콜라보 에피소드.
작중에 나오는 덴오의 등장인물들이 크레용 신짱 풍의 작화로 어레인지되었고 여기서도 덴오의 BGM이 사용되었다.
덴라이너에 이매진이 모모타로스만 있는 걸로 봐선 덴오의 시간상으론 우라타로스가 합류하기 전인 듯하다.
국내에서는 현지 방영으로부터 7년이 지난 2015년 1월 1일에 뜬금없게도 대원방송이 아닌 투니버스에서 짱구 X파일[1]로 방영되었다. 참고로 투니버스에서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방영하는 건 가면라이더 555 이후로 9년 만이고, 방송 바로 전에 대원방송에서 가면라이더 위자드 새해특집 신작 더빙 4화 러쉬가 이뤄진 터라 특촬물 글이 뜸하던 로한 갤러리는 대폭발.
연출은 김용만 PD. 덴오의 등장인물들은 현지화를 하지 않고 일판 그대로 나왔지만, 대신 성우진은 전부 다 투니버스 성우로 갈렸다.전속 시리즈[2][3][4]가면라이더 덴오의 로고도 대원판과는 다르다.
2 등장 캐릭터
2.1 짱구네 가족 (노하라가)
2.2 덴라이너
- 노가미 료타로 (CV : 사토 타케루/김명준)
- 하나 (CV : 시라토리 유리코/이용신)
- 모모타로스 (CV : 세키 토시히코/한신)
- 오너 (CV : 이시마루 켄지로/권성혁)
- 나오미 (CV : 아키야마 리나/여윤미)
2.3 오리지널 캐릭터
작중 오리지널 이매진. 노하라 미사에에게 빙의했으며, 미사에와 비슷하게 생겼다.(...) 소원 내용은 신노스케(짱구)를 지각시키지 않는 것인 듯.
삼겹살 공격으로 덴오 소드 폼을 고전시키는 등 그런대로 활약했다. 덴오와 신오의 합동공격에 불리해지자 과거로 도망치려 했으나, 신노스케가 지각하지 않은 날이 한 번도 없어서 과거로 날아가지 못하고 덴오의 필살기에 일도양단 되었다.(...) 신노스케가 원작에선 몇 번 지각하지 않은 날이 있긴한 걸로 보아 페럴렐로 보인다. 뭐 아무렴 상관없지만.(...)
덤으로, 유일하게 덴라이너 내에서 싸운 이매진이기도 하다.[5]
- 전설의 이매진
- ↑ TV판의 미방영 에피소드 모음집이라 여기에 끼워서 방영한 듯. 참고로 해당 에피소드가 방영된 화수는 9화.
- ↑ 이 캐스팅으로 인해 미스캐스팅도 꽤 있었고 무엇보다도 본편 성우진을 깡그리 무시해서 성덕들에게 대차게 까였다(...). 그나마 나오미의 여윤미, 오너의 권성혁은 무난한 편이다.
- ↑ 일각에서는 기존 성우진이 대원방송 소속 성우는 쓰지 않아서 교체되었다고 보는 설이 있는데 그렇다고 보기에는 같이 교체된 이상헌은 대교방송 소속이고 변영희는 KBS 소속, 박태호는 MBC 소속이다. 거기다 대원방송 소속 성우인 이경태가 투니버스 자체 더빙작인 Bonjour♪ 사랑맛 파티스리에 출연하게 됨으로써 이 설은 완벽하게 깨지게 되었다. 다만 이 마저도 사실 덴오+신오를 방영했던 시기가 파티스리를 방영하기 전이었다는 점도 감안해봐야 한다.
- ↑ 사실 가면라이더 덴오는 에피소드 한편만 출현하기에 삼겹살 이매진을 제외하고 그냥 전속으로 때웠다.(그나마도 원판도 동일성우다.)
- ↑ 가오의 이매진무리들과 몰 이매진 3마리가 덴라이너를 접수한적이 있지만 정확히 싸운 것은 아니라서 덴라이너 내에서 싸운 것은 삼겹살 이매진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