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태

이름이경태
출생1986년 4월 24일, 인천광역시
신체173cm, 65kg
혈액형A형
학력인하대학교 연극영화학
소속대원방송 성우극회 2기 (프리랜서)
링크블로그 트위터 팬카페
활동 시기2010년 ~ 현재

1 소개

2010년 대원방송 공채 2기 성우로 데뷔,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자연스러운 미성 & 미소년 캐릭터의 연기를 선보여 대원 성우들 중에서도 여성팬층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는 성우.

들으면 여자나 어린애로 오해할 만큼, 인가 싶을 정도로 중성적인 하이톤이 매력스럽다. 대한민국 성우 세계에서는 희한할 만큼 톤이 어리다.[1] [2] 그 톤을 살려 미소년여장남자[3]를 주로 연기했으며, 특히 여장남자 연기는 지지도가 무척 높다. 이래서 붙은 별명이 바로 퀸경태다. 일본 성우인 요나가 츠바사무라세 아유무를 떠올리면 쉽다. 하지만 미소년 캐릭터와는 반대로 날카로운 톤을 살려 야비한 연기도 소화해낸다. 대신 광역계까지는 안된다는 것이 아쉬울 따름. 밑에 거론되어 있듯이, 귀여운 연기, 미소년 연기는 뛰어나지만, 연령대를 높이면 어색하게 들린다.

이후 하트캐치 프리큐어에서 맡은 마스코트 캐릭터 코프레로 정말 여자성우가 한 것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귀여운 목소리 덕분에 인기도가 더 수직상승했다. #[4] 하지만 원한의 전기 엔돌프처럼 쿨가이도 멋지게 연기해낸다.

반면에 연령대가 조금만 올라가면, 특유의 톤 때문에 약간 싱크가 어긋나는 연기를 보여준다.[5] 이 때문에 성우팬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듯. 아직 데뷔한지 얼마 안된 성우이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부분.

원래부터 만화, 애니, 게임에 관심이 많아서 대원에서 방영된 건담 시리즈, 바람의 검심, 간츠, 유유백서 등을 챙겨봤다고 하며, 대원 쪽으로 성우를 지망한 이유도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들을 방영해주는데다 자기랑 잘 맞을 것 같기 때문이라고 한다. 공중파 쪽으로는 애시당초 아예 생각도 안 했다고.[6]

유희왕 ZEXAL 1기 오프닝을 김하영과 같이 불렀는데 신들린 랩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그 덕분인지 2기 엔딩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한 가지 흠인건 병맛인 녹음 상태

2014년 10월 18일 결혼을 하였다.해당 포스트[7], 본인 인증이제 더 이상 그는 퀸경태가 아니다...

아쉬운 것은 그렇게 독특한 연기색을 타 방송사에도 쓰이면 좋겠지만 아직까지 친정인 대원방송 내에 머물고 있어서 타 방송사에서는 그렇다할 작품이 없다는 것. 사실 여장남자 캐릭터가 나오는 작품은 나오는 족족 애니플러스애니맥스가 동시방영으로 판권을 빼앗아가고 있어서 출현할 기회를 전혀 잡지 못한 탓도 있다. 즉, 유니크한 음색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빙보다는 자막을 선호하는 시대에 성우가 되어 안습한 신세가 됐다고 볼 수 있다.[8] 그런데....

2015년 7월 29일에 첫방영한 투니버스봉쥬르 사랑맛 파티스리에서 질베르 역을 맡게 되면서 대원 성우로서는 처음으로 투니버스 자체 더빙작 애니메이션[9]에 출연하게 되었다. 더군다나 이 애니를 연출한 PD는 투니버스 차기 끝판왕 김이경!!!!! 뿐만 아니라 엔딩도 불렀다. 그동안 웬만하면 투니에서 대원 성우가 출연할 일은 절대 없을 거라고 호언장담했던 여론을 뒤집어 엎어버린 파격적인 캐스팅. [10][11]

2016년 3월 성우 남도형이 블랙캣 코스프레를 통해서 직접 서울 코믹월드 방문의사를 밝혀왔으며 코믹월드로부터 초청받거나 요청받은 적도 없이 성우 본인의 독립적 방문으로, 이경태 본인 역시 코믹월드의 초청 및 요청없이 일반 방문객 자격으로 참석했으며 블랙캣 코스프레 현장에는 동기 형님인[12] 이동훈 또한 참석해 인증샷을 남겼다.

10월에 MBC프리파라 2기에서 히비키 역할을 맡았으면 좋겠다는 사람들이 있다. 이분이야말로 히비키 역할을 제대로 소화할수있기때문.

그러나, 대원방송에서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SuperS에서 피쉬 아이 역할을 못맡아서 아쉽다는 사람들이 있다.이게다 최옥주때문.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특촬물

2.3 게임

2.4 드라마 CD

  • 요희전기 - 흑록
  • 콤플렉스 시스터 - 나
  • 플라워스토리 제3장 / 진백:불변 - 백진광 役 (Diivaa)
  • Holy Door : 뱀파이어의 만찬 - 레이
  • 데스매치(Death Match) : Holydoor, The Final - 레이

2.5 노래

  1. 간혹 이 성우의 존재를 모르는 부모들이 대원계열 채널을 돌리다 스팟이나 예고등을 보고 '아역배우가 했나?'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흠좀무.
  2. 동기인 심규혁과 목소리가 닮았다는 사람도있다.
  3. 대표적으로 해파리 공주의 쿠라노스케와 스타프로젝트의 은미유. 여자 단역도 해봤다고 한다.
  4. 사실 이경태의 코프레 연기가 워낙 부각돼서 그렇지 이지현시프레 연기와 조경이포프리 연기도 싱크로율이 높았다. 하트캐치 프리큐어 더빙판에서 프리큐어 성우들은 큐어 마린 역의 김하영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평이 안 좋았던 것과 반대로 요정 성우들은 코론 역의 이동훈을 제외하면 모두 좋은 연기를 보여줬다.
  5. 파워레인저 캡틴포스에서는 모바일럿폰 음성을 맡았는데, 세키 토모카즈와 달리 살짝 가벼웠다. 박력 있게 연기할 부분인데, 그게 아니라서 문제가 터졌다.
  6. 사실 현재 심야 애니메이션들이 자막으로 나가는등 심야쪽에서 더빙할 기회가 적다고 생각하면 현재 내 이야기,찾아보자 부활동부등 유일하게 심야 애니를 더빙하는 대원 방송에 들어간게 선견지명이었다.
  7. 출처는 선배 성우 최낙윤의 블로그
  8. 그래도 이경태는 유니크한 음색으로 소수의 한국 성우덕들에게나마 인기를 얻고 있으니 천만다행이라고 볼 수 있다. KBS 성우극회대원방송 성우극회보다 더 심해서 32기 이하 신인 성우들은 극히 운 좋은 일부를 제외하면 자사는 물론 타 방송사에서 출연조차 못해 듣보잡으로 묻히는 성우들이 대부분이다. 정형석이나 전승화처럼 연기보다는 광고 나레이션 위주로 활동해서 그럭저럭 먹고 사는 성우들도 있겠지만, 인지도를 끌어올리지 못 한다는 문제가 있는지라... 하지만 KBS 성우극회가 전속 성우들에게 실전 연기조차 안 시킬 정도로 대원과는 정 반대로 배역 상승폭이 적은 극회라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9. 외주 더빙까지 폭을 넓히면 포켓몬스터 XY에서 동기인 심규혁 성우와 조경이 성우가 이미 참여한 바 있다.
  10. 왜냐하면 약 90명 정도나 되는 성우극회를 가진 투니로서는 대원 성우들을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을 인재풀이 있으니 굳이 캐스팅할 필요가 없는 것.
  11. 후에 동기인 심규혁이 투니버스 자체더빙한 애니, '뱅글뱅글 타임루프'와 나루토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즉, 심규혁은 투니버스 자체더빙에 참여하는 두 번째 성우가 되었다.
  12. 나이는 이동훈이 7살 더많으니 형님은 맞다.
  13. 소년 시절 목소리는 괜찮게 소화했으나, 이 쪽은 41세의 중년나이에 비해 목소리가 너무 젊어서 미스캐스팅 판정을 받고 있다.
  14. 대원방송 소속 성우가 최초로 투니버스 자체 더빙작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