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영희

이름변영희
출생1969년 10월 23일
소속KBS 26기(프리랜서)
활동 시기1997년 ~ 현재

1 소개

홍요섭, 백종원을 닮으셨다. !? 이몸은 모모타로스님이시다.그런데 진짜 모모타로스같이 생기셨다.

1997년 KBS 26기 남성 성우. 참고로 이름 때문에 많이 헷갈리지만 이분 사실 남자다.

끈적거리지 않으면서도 매력적인 음성이 특징.

애니쪽에선 출연이 다소 뜸한 편이었던 터라 조금 인지도가 생소했으나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AG 이후)의 웅이아기공룡 둘리 새 시리즈의 고길동을 기점으로 상당히 다양한 캐릭터를 담당하고 있으며, 그 중 가면라이더 덴오에서 모모타로스는 원판의 세키 토시히코 못지 않은 초월더빙을 보여줘 엄청난 호평을 받음과 동시에 인지도가 대폭 상승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1]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에서는 수많은 배역을 맡았는데 그 많은 캐릭터들의 목소리에 각자의 개성이 담겨있는 굉장한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덴오 더빙에 대한 일화가 있는데, 모모타로스가 "이 몸의 필살기"란 대사를 치는데 실수로 "이 의 필살기"라 대사를 쳐 NG를 낸 일화가 있다(...)

주로 목소리 특성상 사나이나 아버지 캐릭터를 맡지만 드물게 10대 캐릭터을 맡기도 한다.[2]

예능 버라이어티에선 심심찮게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는데, 리즈시절상상플러스 때 정답을 말하는 해설로 나오기도 하였다.

mbn 다큐멘터리 "대한민국 정치비사"에 이학봉 역으로 단역출연을 한 적이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그 영희타로스라고 불리었던 명성만큼 지금은 돋보이는 활동이 적다.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특촬물

2.3 외화

2.4 게임

  1. 그 덕분에 성우 갤러리에선 '영희타로스'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2. 10대라 하기엔 좀 노안이지만 웅이는 무인편의 구자형 못지 않은 싱크로율을 보여줬다. 다만 좀 뜬금없이 교체된 케이스라 초반에는 본의 아니게 비판을 많이 받은바 있다.
  3. 1기 한정. 2.5기에선 김영선.
  4. 1기는 안장혁.
  5. 1기는 최원형.
  6. 모두 다 미묘하게 조금씩 달라서 모아놓고 들어서야 이 성우가 다했구나라고 느낄 정도. 흠좀무
  7. 극장판의 경우는 극장판 10기 부터.
  8. 26화부터, 25화까지는 이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