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빈 홍어 군중인간

파일:군중인간.png

인성 수준 왈도체?
깨알 같은 오타 아네테

위 사진의 트윗 주소 성지순례 하러 가자

1 개요

2015년 8월 29일, 트위터에서 시작해 웃긴대학을 거쳐 대중화된 댓글 드립. 웃긴대학, 오늘의유머 등에서 종종 보인다.

유래는 문서 상단의 트윗 이미지. 극우 인터넷뉴스 올인코리아 조영환 대표가 "아네테아테네가 스파르타와 전쟁할 때, 시민들이 투표로 전쟁을 선택하였기에 엄청난 열세에도 불구하고 승리하였다"는 내용의 트윗을 남긴다. 이에 대해 다른 한 유저가 아테네가 패배했다고 팩트폭력지적해준다. 아무래도 조영환이 펠로폰네소스 전쟁페르시아 전쟁을 혼동한 모양.

트윗의 오류를 지적받자 원글을 올린 조영환은..

“골빈 홍어 군중인간. 이런 놈은 북한에서 사는 게 팔자인데, 우째 잘못 태어나서 남한에서 분에 넘치는 호강을 할까? 하지만 멀지 않았다. 니놈들이 천벌을 받아서, 어디에 구원이 있을까 물어도 하늘과 땅은 대답해주지 않을 것.”

이라며 전혀 상관없는 화풀이를 하는 행동을 보인다. 사람들은 할 말이 없으면 욕을 한다 깨알같은 화려체도 포인트이다 군중인간이라는 뭔가 난해하면서도 아스트랄한 말(?) 또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다. 군중인간이 뭐지?? "어디에 구원이 있을까~"부터는 성경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구절은 추가바람

지적을 한 유저는 조영환에 대해 반대를 한것도 아니고,(이랬어도 인신공격 대상이 정당한건 아니지만)그저 조영환이 말한 내용이 틀렸다는 사실을 지적해 주었을 뿐이다. 팩트폭력이네 그런데 그걸 자신에 대한 반대로 여기고 저런 독설을 퍼부은 것은 문제가 있는 태도이자 전형적인 무학자 인증이다. 더군다나 지역드립 발언까지 하였으니... 저변에 깔린 사상까지 짐작케 해 주는 발언.

이후 인터넷에서 이 짤방이 퍼지면서 성지순례를 당하자, 아테네가 로마를 비롯한 서구제국의 근거가 된다는 제국의 해석을 참조하거라. 아테네가 정치문화전쟁에서 최종 승리국가임을 알거라.라는 트윗을 올렸다.

여담으로 조영환은 원래는 새정치국민회의 소속으로 15대, 새천년민주당 소속으로 17대, 자유선진당 소속으로 19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던 인물이다. 다만 모조리 낙선. 열린우리당 분당과 탄핵열풍 과정에서 보수 논객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인다. 이후 언행 관련으로 구설수에 많이 올랐는데, 가장 유명한 일이라면 후지타 사유리에게 욕설을 했던 것 정도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나름 네임드라능

패러디로 글의 내용에 따라 홍어, 군중인간 등이 다른 단어로 바뀌기도 한다.

2 패러디 예시

추가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