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온 걸

300px
군대 온 걸(Girl)
참여 프로그램개그 콘서트
시작2013년 9월 29일
종료2013년 10월 20일
출연진박성호, 정명훈, 김경아, 허안나, 홍나영
유행어북으로 보내주십시오!
특이사항당신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개그 콘서트
를 통해 부활한 코너

1 재활용품

원래 2013년 9월 19일 추석 특집으로 방영된 당신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개그 콘서트에 나왔던 편집된 전 코너로서, 함께 편집 코너로 나왔던 '월드 워 좀비'와의 투표 끝에 최종 부활 코너가 되었다.

원래 출연진에는 조승희[1], 김혜선[2], 박소라[3]도 있었으나, 부활되면서 미출연하고 대신 박성호홍나영이 추가되었다. '당신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개그콘서트'에서 박성호의 선택을 받았던 코너이기에 박성호도 출연 확정.

당신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개그 콘서트에서 군대 온 걸을 선택했던 박성호가 합류하게 되었는데, 영화 설국열차에서 나온 '메이슨 총리'로 분장했다(...). 괜히 숟가락 얹었다가 혼자 붕 뜨기만 하고 결국 코너를 말아먹었다.

그러나 정작 1위로 선정되어 부활한 이후 반응이 시원치 않았고 불방도 잦았다. 결국 2013년 11월 10일 3주 연속 불방을 달성함으로서 자동 폐지되는 운명을 맞았다(...). 오히려 2위였던 좀비 프로젝트[4]가 반응이 더 좋고 매주 방영됨으로서 운명이 뒤바뀐 셈. 이럴거면 애초에 투표할 필요가 없었다. 남자들이 하는거랑 다른 게 없어서

2 개요

'2157년 대한민국 법률이 개정되어 여자들도 국방의 의무를 다한다'[5]는 설정으로 여자들만 있는 군대 생활관(내무반)을 소재로 했다.

2.1 기믹

정명훈여장을 하고 말년병장 역으로 나오며 김경아가 실세 상병, 허안나홍나영이 전입신병(이병)으로 나온다. 두 전입신병 중 허안나는 고문관 기믹, 홍나영은 의욕적인 신병 기믹이다.

관심병사인 허안나는 말끝마다 '~요'자를 붙여 김경아에게 '무조건 다나까로 끝내야 한다'며 핀잔을 듣는고 이를 시정한답시고 알았다나까 같은 식으로 대답한다. 또한 엎드려 뻗쳐를 할 때도 그냥 하지 않고 그곳이 노출되지 않기 위해 조심스럽게 엎드리며 속을 긁어 놓는다.

의욕이 충만한 신병 홍나영은 의욕이 넘쳐 "적군의 피가 보고 싶습니다!" 라거나 '북으로 보내주십시오!'월북 말고(...)라는 말을 늘어놓는다. 또한 위장크림을 바를 때도 화장하듯이 바르며 람보처럼 구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곧 사회로 복귀가 가능한 정명훈은 전입신병들에게 '남자친구가 있으면 사진 좀 보여달라'고 하더니 사회에 복귀하면 자기가 NTR채어가겠다고 하거나, 군생활에 적응을 어려워 하는 허안나에게 "왜 자꾸 우니? 앞으로 울 일이 얼마나 많은데~"라며 격려하는 척 갈구는 등의 현실의 군대와 어느정도 싱크로 되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남자들만의 영역이었던 군대 내무반을 다룬 동작그만송이병 뭐하냐, 그리고 분장실의 강선생님이 믹스된 느낌이다.

3 기타

허안나는 2013년 설 특집 '당신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개그콘서트'에서도 버티고로 부활하였고, 이번에도 역시 이 코너로 부활하였다. 부활 코너 전문 개그우먼. 하지만 버티고는 5개월이나 버티고 갔지만, 이 군대 온 걸은 1달만에 없어져 버렸다(...).

1회에서 코너가 끝날 때 쯤 잘 들어보면 여자가 흐느끼는 소리가 들린다. 이거 진짜다. 실제로 유튜브 채널에서도 마지막 부분에 여자 흐느끼는 소리가 난다고 말이 많았다.

남자들이 하는 거랑 별 다를 게 없다. 등장인물 겉모습만 여자일 뿐이지.
  1. 편집 당시 일병 역이었다.
  2. 편집 당시 허안나와 함께 전입신병 역이었다.
  3. 편집 당시 소대장 역이었다.
  4. 이쪽도 처음 계획에서 약간의 수정을 거쳐 방송에 나왔다. 당시 코너명은 '월드 워 좀비'
  5. 엄밀히 말하면 이 말은 틀렸다. 헌법 39조는 모든 국민(남녀 모두)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국방의 의무를 진다고 명시하고 있기 때문. 정확하게 말하자면 국방의 의무 내용 중 '병역'의 의무를 수행한다고 표현해야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