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아시 라이도

[1]
나루토의 등장인물. 성우는 츠치다 히로시[1], 타카야마 유우코(소년기)/김장[2] ->김국진/패트릭 사이츠.

나뭇잎 마을의 닌자로, 특별상급닌자이다. 중급닌자 시험때 사루토비 히루젠의 호위역을 했었다.

얼굴 왼쪽에 큰 흉터로 보이는게 있다. 성실하고, 올바른 성격.
히루젠을 호위하긴 했으나, 쿠나이에 맞고 리타이어하는 안습한 취급에 시라누이 겐마와 함께 소리 마을 4인방에게 지는 굴욕을 맛보기도 한다. 하지만 묘사를 보면 취급만 안좋았지, 상당히 뛰어난 실력의 닌자인것 같다. 사실 소리마을 4인방에게 진것도 긴 임무로 인해 상당히 지쳐있는 상태에서 그넷을 상대한거다. 상대들이 모두 중급닌자 정도의 실력을 가졌으니 진것도 그럴만하다.

2부에서 팀 개편이 있은 후 이노, 쵸지와 같은 팀이 된다. 이 때의 팀 구성은 소대장 야마시로 아오바와 소대원 나미아시 라이도, 야마나카 이노, 아키미치 쵸지이다. [3]

사루토비 아스마, 나라 시카마루, 카미즈키 이즈모, 하가네 코테츠히단, 카쿠즈전에서 야마시로 아오바와 함께 싸운다. 이때는 그전의 안습한 모습을 보이지않고 잘 싸웠으며 흑도(黑刀)를 사용한다는것 같다. 미호크??

제4차 닌자대전에서는 시라누이 겐마와 함께 영주의 호위를 맡았으며, 테루미 메이, 쵸쥬로등과 함께 검은제츠를 상대로 전투에 돌입한다.

562화에서 밝혀지기를 미나토가 4대 호카게였을때 호위하는 세명의 닌자중 하나였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과 시라누이 겐마, 타타미 이와시와 함께 비뢰신의 술법을 쓸수 있다고 한다. 다만 각각 술식을 나누어 전수해줬는지는 몰라도 세명이 함께 사용해야 비뢰신을 사용할수 있다고 한다. 언급을 보면 그냥 기량이 딸려서 그런듯
  1. 이 분은 배우 출신 성우인데 배우 데뷔작인 닌자 소재 슈퍼 전대 시리즈인 닌자전대 카쿠레인저의 닌자 블루였다.
  2. 야쿠시 카부토와는 중복이다.
  3. 아스마 팀에는 코테츠, 이즈모 콤비가 합류한다. 중급닌자시험 감독관 3인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