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사랑한 시간

(너사시에서 넘어옴)
SBS 주말 특별기획 : 너를 사랑한 시간
국내등급15세 이상 시청가능
방송 시간토요일, 일요일 오후 10:00~
방송 기간2015년 6월 27일 ~ 2015년 8월 16일
방송 횟수16부작
채널50
장르멜로
제작사아이윌미디어
연출조수원
극본이하나, 정도윤
출연자하지원, 이진욱, 윤균상, 추수현
홈페이지홈페이지
SBS 주말 특별기획
이혼변호사는 연애중너를 사랑한 시간애인있어요
이 항목은 너사시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으응..?! 너 사시로는 들어올 수 없습니다.

1 개요

2015년 6월 27일[1]부터 8월 16일까지 SBS에서 방영한 16부작 주말 드라마이다. 대만 드라마 아가능불회애니(我可能不會愛你)리메이크한 드라마로 34살[2] 동갑내기 절친인 주인공들이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과정을 그린다. 여자 주인공 오하나 역은 배우 하지원이, 남자주인공 최원 역은 배우 이진욱이 각각 맡아 연기한다. 감독은 조수원 PD[3]가 극본은 정도윤, 이하나 작가가 공동 집필한다.

영화는 아니지만 드라마는 흥행에 실패한 출연작이 거의 없는 배우 하지원이 몇 년째 MBC에 밀려 고전하고 있는 SBS의 주말 드라마 시간대를 살려낼 것인지 귀추가 주목됐다. 하지만 시청자 반응이 부진하여 하지원의 드라마 필모그래피 중 실패작이 하나 추가되었다는 평[4]. 단조로운 스토리와 질질 끄는 듯한 러브라인이 가장 큰 실패요인이지만 하지원이 연기방향을 잘 잡지 못했다는 평가도 많다. 지못미

시청률과는 별개로 'ost는 좋다.'라는 평가가 많이 있었다. 솔직히 작가빼고 연출이랑 음악은 좋다

2 등장인물

2.1 주요 등장인물

2.2 하나의 가족

  • 오정근 (신정근)
  • 김수미 (서주희)
  • 오대복 (이주승)

2.3 원이의 가족

2.4 고등학교 동창들

2.5 그 외

2.6 특별출연

  1. 드라마 촬영에 들어가기 전 제작사와 제작진이 교체되는 난항을 겪었다. 그 때문에 방영 전 촬영분이 부족해 동시간대 전작이 종영하고 2주 후인 6월 27일부터 방영을 시작했다.
  2. 원작에서는 주인공들의 나이가 만으로 30살.
  3.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등을 연출했다.
  4. 물론 하지원이 흥행 드라마를 많이 찍긴 했어도 더킹투하츠, 햇빛사냥, 인생은 아름다워 같은 실패작도 있었지만, 이 드라마는 주말극인데도 한자릿수 시청률이라는 게 좀더 치명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