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더렐름 스튜디오

네더렐름 스튜디오
NetherRealm Studios
유형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업종비디오 게임 사업
설립일2010년
소재지미국 일리노이시카고
모회사타임 워너
공식 사이트

1 개요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위치한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산하의 게임 제작사. 미드웨이와 WB 게임즈 시카고 출신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했다.

사명인 네더렐름은 모탈 컴뱃 시리즈에 등장하는 지명에서 따온 것이며, 시리즈의 주역인 스콜피온을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2 역사

2009년 초에 파산한 미드웨이모탈 컴뱃 프랜차이즈를 눈여겨 보던 워너 브라더스에서 인수하여 설립되었다. 미드웨이의 직원들 대부분이 인계되었으며 사장도 여전히 에드 분이다.

설립 이후 내놓은 첫번째 작품인 모탈 컴뱃(2011)이 상업적, 비평적으로 대성공을 거두면서 단숨에 중견 개발사로 자리매김했다. 2013년에는 DC 코믹스의 캐릭터들을 활용한 신규 IP인저스티스: 갓즈 어몽 어스를 출시했고, 그로부터 2년후 모탈 컴뱃 X을 내놓으면서 전작에 연이은 히트를 기록했다.

E3 2016에서 인저스티스 갓즈 어몽 어스의 속편인 인저스티스 2를 발표했다.

3 특징

격투게임의 스토리 연출에 매우 신경을 쓴다. 미드웨이 파산 직전에 제작한 모탈 컴뱃 vs. DC 유니버스에서 매 챕터마다 캐릭터를 바꿔가며 플레이하는 방식이 호평받고 난뒤부터 모탈 컴뱃(2011), 인저스티스: 갓즈 어몽 어스, 모탈 컴뱃 X 모두 스토리 모드 챕터마다 플레이어 캐릭터가 돌아가면서 바뀌는 전통(?)이 생겨났다. 매 작품마다 특이한 기믹이나 시스템을 넣는 것도 호평할만한 점이라 할 수 있다.

4 개발 작품

네더렐름 스튜디오
발매연도 제목발매기종
2011년모탈 컴뱃PS3, Xbox 360, PS Vita, Windows
배트맨:아캄 시티 락다운iOS, Android
2013년인저스티스: 갓즈 어몽 어스PS3, PS4, Xbox 360, Wii U, PS Vita, Windows, iOS, Android
배트맨: 아캄 오리진 모바일iOS, Android
2015년모탈 컴뱃 XPS4, Xbox One, Windows, iOS, Android
WWE 이모탈스[1]iOS, Android
2017년인저스티스 2PS4, Xbox One
  1. WWE와 라이센스를 해서 WWE 선수들이 등장하는 프로레슬링게임을 기반으로 한 대전액션게임인데, 레슬러들의 외관이 무슨 판타지물에서나 나올법한 외관으로 어레인지되었으며(이 정도는 약관인 것이 브록 레스너 같은 경우는 사이보그로 나온다.) 움직임은 네더렐름의 전신인 미드웨이 시절에 제작했던 WWF 레슬매니아, WWF 인유어하우스의 정신적 후속작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프로레슬러들이 장풍을 쏜다거나 각종 비현실적인 필살기를 써댄다. 이쯤되면 완전 판타지다. 게스트 캐릭터로 쟈니 케이지가 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