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교수

변신 자동차 또봇 등장 또봇
차하나차두리권세모독고오공
또봇 X또봇 Y또봇 Z또봇 W
오혜라노교수, 네옹주딩요권리모
또봇 C또봇 R또봇 D또봇 ZERO
국수호우표돌김녹원애슬론 문서로
또봇 태권 K또봇 카고또봇 테라클
320px
이제부터 또봇의 운명은, 너에게 달려 있어요.

1 소개

변신 자동차 또봇의 등장인물.

5기부터 등장한 또봇 팀의 또 다른 조력자로 차도운권리모의 대학 시절 스승. 디룩 말로는 뚱뚱하다고 한다(...).그 둘과의 인연은 후술되는 로봇 경진대회에서 심사위원을 맡았을 때부터 시작된 듯 하다. '쪼꼬봇'[1]이란 이름의 인공지능이 달린 강아지 로봇을 데리고 다닌다. 또봇 R의 제작자이며 또봇 W의 설계자이기도 하다.[2]나이가 많은 만큼 인생 경험도 풍부해서 주요 등장인물들에게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는 역할이기도 하지만 가끔 엉뚱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리고 그 어떤 사람한테도 높임말을 쓴다. 그리고 그의 후배인 신중한에게도 호칭을 후배님으로 불렀다. 헐... 사실상 존댓말 캐릭터.

13기에서 혈액형이 'Rh- O형'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2 각 시즌별 행보

5기 : 아크니에게 끌려가 코로나 렌즈를 만들었으나 그 코로나 렌즈를 가지고 아크니의 본부에서 도망쳐 나왔다. 하지만 아크니의 부하 로봇들에게 쫓기다 코로나 렌즈도 잃어버리고 하수구에 빠져버리기까지 한다. 결국 쪼꼬봇으로 하여금 자신의 제자 도운에게 구조요청 메시지를 보낸다. 이후 세 명의 아이들과의 첫 만남으로 도운과 재회하였다. 작은 도움을 베푸는 것도 중요하다는 하나의 의견을 도운과 함께 존중해주었다. 이후 코로나 렌즈가 싸이클롭스에게 넘어가자 대항용으로 콤보 실드를 개발하였고, 트라이탄이 싸이클롭스와 함께 자폭하자 Z를 무사히 분리해내고 X, Y의 마인드 코어를 무사히 새 마인드 코어 케이스로 옮겼다.

6기 : X, Y, Z의 합동 기술을 개발해내는데 참여. 네옹이 있는줄도 모르고 차고 문을 열고 나와서 하마터면 네옹에게 또봇을 들킬 뻔 했다(고 아이들은 판단했다). 이 와중에 아이들이 하던 게임을 밤 새서 하는 등, 은근히 개그 끼를 보여주셨다.[3][4] 마지막화에서는 쪼꼬봇을 통해 아이들이 반성의 메시지를 도운에게 전하는 역할을 한다.

7기 : 하나, 두리, 세모에게 대도 시의 앞날을 맡기고 작별했다. 이때 비행형 또봇을 설계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8기 : 아크니의 회상씬에서 등장. 로봇 경진대회에서 또보로봇을 만든 도운에게 특별상을 주었다.

10기 : 본편에서의 직접적인 등장은 아니지만 위기탈출 넘버원 복장을 하고 나와서 긴급시 화재 신고법을 알려주었다.

11기 : 자신이 직접 제작한 소방차가 변신하는 또봇 R과 함께 대도시의 의용소방대 대장으로서 재등장하여 리모와 도운의 의견 차이를 존중해주고 아이들의 갈등을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11기 기준으로 또봇 파일럿 최연장자이며, 자신이 또봇 R을 스스로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 자부심이 상당해 보인다.

12기 : 두리를 위해 신문에 올릴 기사를 구해왔는데 그 기사들이 전부 농촌 관련...[5] 두리가 그 기사들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자 실망하던 중, 옥토봇이 시위를 하는 사람을 납치하는 것을 목격하고 R을 조종해 옥토봇을 격퇴하고 사람을 구출했다. 옥토봇과의 결전 이후, 점점 더 강해지는 적들에 대항해 또봇 C, R, W, D의 4단 합체 로봇을 구상하고 있었음이 밝혀진다.

13기 : 훤빈이 '어! 김떡순'의 부정적인 기사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일으킨 공장 폭발 사고를 저지하다 큰 부상을 입는다. 네옹이 수혈해준 덕에 건강은 회복했지만 나이가 나이인지라 혼자서는 힘이 부치다는걸 인지했는지 마지막화에서 네옹을 R의 부조종사로 임명한다.

14기 : 마지막에 노교수가 학회에 갔다가 돌아왔다. 해외에 있었는지 노교수는 그동안 일어났던 사실을 모르는 모양이다.
그런데 태권K가 만들어진 과정이 없는 걸 보면, 아마 해외에 다녀온 후 제주도에 잠깐 들러서 국관장에게 태권k를 만들어주고 15~16기까지는 지금껏 팬들에게 숨겼을 확률이 높다.

15기 : 추가바람

16기 : 무지막지한 인맥을 자랑하는것이 드러났다.#
안젤라와 희죽비서의 작전회의중 잠시나온 인맥구성도를 살펴보면 버럭 오바마, 조용필, 아웅산 수지, 박주커버그, 달라이 라마, 스티브 잡스,빌 게이츠,스티븐 스필버그,유재석,김C,송해,박지성과 비슷한 이름들이 보인다.
가장 압권인것은 스칼렛 요한슨.이교수 뭐지?!!

게다가 안젤라말에 의하면 아프리카족장도 안다던데...
  1. 도운네와 만난 초기에는 네모 모양이라 '네모'(...)라고 불렸었다. 명명자는 차하나. 그리고 17기에선 노교수가 만든 캠핑카를 쪼꼬 베이스라는 기지로 변신 시키는데 필요한 도구가 됐다(더불어 이 베이스도 완구 발매).그리고 이건 또봇 수납 기능이 있어 모 완구생각이 난다.
  2. 두 또봇만 봐도 노교수는 파일럿이 직접 탑승 가능한 형태의 또봇을 주로 설계하는 듯 하다.
  3. 아이들에겐 방학이 영원하지 않다고 했으면서 정작 자기는 시간은 많다며 게임에 몰입.
  4. 여담이지만 그 게임이 카트라이더.
  5. 누구누구네 집 돼지가 새끼낳았다거나, 깨를 턴다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