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C

2012110508174575407_1.jpg
비타민 C 김씨

1 기본 정보

본명김대원(金大元)
출생1971년 11월 15일, 강원도 춘천시
신체174cm, 64kg, O형
가족슬하 1남 1녀
종교무종교

2 상세

1박 2일의 최전성기를 담당한 예능인.

1971년 11월 15일 생의 대한민국가수. 본명김대원[1](金大元). 록밴드 '뜨거운 감자'에서 보컬기타를 맡았다. 김C라는 예명은 음악 활동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김씨라고 부르던 것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강원도 춘천시에서 태어나 자랐다. 학창 시절에는 춘천고등학교에서 야구 선수로 활동했으나 체육특기생 대학 진학에 실패한 뒤 방황하다가 강산에에게 음악을 배워 인생의 진로를 바꾸게 된다. 1997년 윤도현의 소개로 고범준과 함께 2인조 록밴드 뜨거운 감자를 결성하여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했다.

같은 춘천시에서 활동하던 작가 이외수를 닮았다는 사람도 있다. 실제로도 가까운 사이로 서로 연락하고 지낸다고 한다.

2003년부터는 라디오 DJ로 활동했고 2004년부터는 영화배우 활동도 약간 했다. 2007년1박 2일에 출연하기 시작하여 2010년 하차하기 전까지 약 2년 동안 1박 2일의 최전성기를 이끈다. 처음에는 이미지도 있고, 김C 본인도 말을 잘 하지 않는 등의 소극적인 성격이어서, 1박 2일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말이 많았으나, 점차 1박 2일 내에서 달인, 브레인 등으로 대표되는 그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잡아가며 1박 2일이 최전성기를 누리는데 한 축이 된다. 대표적으로 동강편에서의 복불복 김밥 먹기나, 올림픽 특집에서의 배드민턴 백패스 등등...비록 예능감이 다른 다섯명의 멤버에 비해 눈에 잘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김C가 1박 2일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이었음은 부정하기 힘들다. 당장 김C가 하차하고 얼마 후 MC몽까지 하차한 후 1박 2일이 급격히 쇠퇴하기 시작한 것만 봐도 김C 특유의 빈자리가 느껴지는 여러모로 아쉬운 부분.

2009년에는 천하무적 야구단의 야구 감독을 맡는 등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하여 인지도를 높였다.

그러나 2010년, 음악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1박 2일을 비롯한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뒤 독일유학을 떠났다. 그 뒤 2012년에 이야기쇼 두드림의 진행자로 방송 활동에 복귀하였다.

없어 보이는 외모와 달리 꽤 잘 사는 집안이라고 한다.

특이하게도 2006년부터 2007년까지는 XTM에서 프리미어 리그 중계 해설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2012년 이후로는 방송에 직접 출연하기보다 내레이션을 주로 담당하였다.

김C의 캐릭터성 등 기타 이야깃거리는 '뜨거운 감자' 항목에 자세히 나와있다.

끝내주는 딸바보로도 유명하다. 그런데 협의이혼을 했다고 한다. 2014년 8월 현재는 작업장 근처에서 혼자 살고 있다고 했으며 두 자녀는 전처가 돌보고 있다고 했다.

그런데... 글쎄 이혼 소식 하루만에 결혼을 전제로 다른 사람과 열애를 하고 있다는 기사가 터져 욕을 그야말로 바가지로 얻어 먹었다. 사람들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당시까지 김C의 바람둥이 루머가 사실이었냐며 한국존 레논 납셨다는 조롱을 곁들여 깠다. 특히 김C가 무명 때 돈 한푼 못 벌던 시절부터 김C를 위해 헌신해 온 조강지처를 버리고 다른 여자에게 갔다는 점을 가장 많이 깠다.

게다가 뜨거운 감자의 <시소>라는 곡의 뮤직비디오불륜을 풋풋하면서도 절절하게 그린 내용인데, 배두나가 분한 여주의 직업이 스타일리스트인 김C의 애인 직업과 동일하다며 본인 이야기를 각색미화한 작품이 아니냐는 의혹의 눈초리를 받았다.

다만 열애 시기와 과정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없으니, 이미 부부가 소원했는데 이혼의 협의 절차가 길어진 상태로 열애가 진행되었을 수도 있는 거고, 만약 그렇다면 개새끼 취급까지 받는 건 무리가 있지 않냐라는 의견도. 어쨌거나 환승이건 불륜이건, 쌍방 과실적인 이유가 있는 협의이혼이건 일방적인 버림이건 간에, 무명 시절 뒷바라지한 아내와 결별하고 다른 여성과 교제하고 있으며, 두 자녀의 양육권을 포기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팔불출 색시 드립이나 안 쳤으면...

위의 사실을 근거로 내부고발자 MC몽이라며 과거의 방송이 재발굴 되었다.

3 방송 활동

4 CF

델몬트 망고•포시즌•화이트 구아바(2004): 노래 가사는 다음과 같다. '구아바 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네~ 망고 망고 딱 걸렸네~ 어머나 세상에~ 포시즌을 낳았네~ 망고와 구아바 눈맞은 얘기~ 뭘 먹을까 (또옹) 고민되네 (또오옹) 세 가지 다 머↗억자!' 이 노래는 실제로 대단한 인기가 있었다. 심지어는 2007년 초까지 저 광고가 보였다고도 하는 듯. 근데 델몬트 구아바, 망고, 포시즌은 망고를 제외하고 단종되었다. 안습.
  1. 이것으로도 이 문서로 들어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