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토크리스의 거울

The Mirror of Nitocris

크툴루 신화에서 이집트여왕 니토크리스[1]가 사용했다는 마력을 가진 거울.

이 거울을 통해 보면 사람의 모습이 비치는게 아니라 다른 세계가 비친다고 한다. 하지만 이 거울을 통해 쇼거스 같은 마물들이 나오는 것도 가능한 모양.

참마대성 데몬베인》에 등장하는 알 아지프의 단편 중 하나로 등장했으며,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희미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다.[2]

그 때문에 에미야 시로투영마술처럼 가상의 무기를 사용하는 걸로 예상한 독자도 있었지만,[3] 실제 용도는 분신술.(..) 또한 데몬베인에 두르는 것으로 적의 공격에 대한 내성을 어느 정도 강화한 상태에서 돌진하거나 한다.

레거시 오브 골드의 빔 공격을 막을 때, 바르자이의 언월도에 문질러서 미러코팅(...)으로 사용한 적도 있었다.

기신비상 데몬베인》에서는 위에 적힌 것 중에 돌격기 비슷한 컨셉으로 등장했다.

슈퍼로봇대전 UX에서는 데몬베인의 특수능력으로 나오며 분신과 동일한 기능으로 나오나 에이아이 로봇대전답게 전용 연출이 따로 있다. 다수의 데몬베인 분신이 나타났다가 피탄과 동시에 거울이 깨지는 것 처럼 분신이 깨져나가면서 공격을 회피한다. 발동상한은 30%로 이번작 특수회피중 최저클래스지만 회피력이 낮은 데몬베인에게 있어선 이거라도 꽤 고마운 능력. 이 능력을 회수하는 이벤트가 있는 아메리카 루트 14화의 스토리 전개가 꽤 재미있는데, 바르자이의 언월도를 회수후 닥터 웨스트가 갖고나와서 데몬페인을 증식시키는 엽기적인 사용법을 피로해주신다. 또한 중반 바이스톤웰 분기로 가면 이 능력으로 공명의 함정이 시전된다(…) 나도 상상력이 모잘랐던건가!
  1. 원래 발음대로는 니티크레트(Nitikret), 그리스식으론 니토크리스(Nitocris).
  2. 앨리슨이 쓴 것처럼 실체화 후 마력 백업으로 공격력을 입히는 방식으로 쓴다면, 온갖 패러디가 난무했을 법한 능력.
  3. 참고로 참마대성 데몬베인과 Fate/stay night의 출시년도는 전자가 2003년, 후자가 2004년으로 데몬베인 쪽이 1년 앞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