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메탈 파이트 베이블레이드 2기(폭) 의 등장인물이자 2기의 중간보스급인 인물이다. 성우는 박로미[1]/정선혜.[2]
미국팀인 스타브레이커소속의 선수이며, 사용 베이는 헬 케르베크스(켈베로스).타입은 스태미너형이며, 모티브 별자리는 케르베로스 자리이다.[3]한국판 이름은 데미안.
2 작중 행적
첫 등장은 2기 37화. 닥터 지구라트로부터 류우가를 찾아오라는 명령을 받고 텐도 유우와 오오토리 츠바사가 새롭게 고친 베이로 간단한 연습을 하고있던 경기장에 등장해 자신의 베이인 헬 케르베로스를 테스트해달라는 면목으로 케르베로스를 돌려, 유우와 츠바사를 간단히 기절시키고 둘의 베이를 부숴버리는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
39화에서는 엑스칼리버와의 준결승전에서는 줄리어스 시저와 붙게 되는데, 다미안은 앞으로 한 판만 이기면 결승에 진출하는 데도 불구하고 양회전이 가능한 페르세우스에게 3판 2선승제를 제안한다. 그리고 좌회전 모드의 페르세우스와 붙으며 다미안의 의도가 밝혀지는데, 다미안 또한 케르베크스의 부스트 모드를 시험해보기 위해 일부러 3판 승부를 제안한 것. 이후 자존심이 박살나 멘붕에 빠진 시저를 구하러 엑스칼리버의 소피와 웨일즈가 난입하는데, 그러자 다미안은 좌회전 페르세우스+케토스 2개를 헬즈게이트 한 방으로 끝내버리며 그 무시무시한 실력을 다시 보여준다.
43~44화의 결승전에선 하가네 긴가와 싸우게 되는데, 초반에는 필살전기 헬즈게이트로 긴가를 지옥으로 끌고와사슬플레이를 하면서몰아붙인다. 하지만, 아무리 넌 이길수 없다는 독설을 해도 포기하지 않는 긴가에 의해 결국 헬즈게이트는 긴가와 페가시스에게 뚫리게 되고, 긴가의 필살기인 '스타더스트 드라이버'에 발린다.이후 "말도 안 돼..어째서...."라고 말하며 처량하게 쓰러진다.
45화에선 닥터 지구라트, 자기 팀 스타브레이커, 그레이시즈, 그리고 줄리어스 시저와 함께 강강갤럭시 우승기념 파티장에 난입한다. 지구라트가 자신의 연구성과인 스파이럴 포스를 알리고 너흰 파티라도 즐기라며 간 뒤, 베이를 겨누며 파티를 본격적으로 난장판으로 만든다. 같은 팀의 잭과 파티를 이뤄 하가네 긴가에게 결승전의 리벤지(?)를 하던 중, 타테가미 쿄우야의 제지로 물러나게 되고, 이때 쿄우야와의 대결 플래그를 세운다.
49화에서 토비를 구하러 가는 마사무네, 긴가, 쿄우야앞에 재등장. 너흰 여기서 끝이라며 긴가 일행을 막아서지만, 타테가미 쿄우야가 레오네로 벽을 뚫어서네?긴가와 마사무네를 보내자, 쿄우야와 대치한다. 타테가미 쿄우야와 베이배틀을 하며 어서 널 묵사발내고 저 둘을 잡아야 한다며 헬즈게이트를 시전해 쿄우야에게 온갖 공격을 퍼붓지만, 쿄우야가 꿋꿋이 일어나 오히려 다미안에게 반격을 날리자 당황한다. 결국 쿄우야의 신 사자폭풍벽에 당하고, "몰라...모르겠어..나는...."이라는 말을 남기고 또 쓰러진다.[4]
최종화에서는 마지막에 배에 타고 있는 모습으로 짤막하게 등장한다.
3 사용 베이
3.1 BB-99 헬 켈베로스 BD145DS
클리어 휠 - 켈베로스 | 메탈 휠 - 헬 | 트랙 - BD145(부스트 디스크) | 버텀 - DS(디펜스 샤프) |
케르베로스자리를 모티브로 삼은 스태미너 타입 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