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디시인사이드/문서가 있는 갤러리
대항해시대 갤러리에 대해서는 대항해시대 갤러리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혹시 대출갤러냐!! //손형 상종도 하지맙시다!!
일단은 디시인사이드의 금융관련 갤러리.
반도의 Crime.net
개설 초기에는 올바른 대출과 효율적인 상환에 관한 노하우와 경험담을 공유하는 건전한 갤러리였으나, 다른 갤러리들처럼 언제부턴가 막장화가 진전되더니만 결국 2015년 4월 들어서는 중고나라론[1]이 발굴되며 알려진 후, 리즈시절 막갤과 코갤, 주갤을 뛰어넘는 안습 + 막장갤의 정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이다. 갤러리에서 구걸이 횡행하는 데다 액수에 관계없이 돈을 손에 얻기 위해서 온갖 구구절절한 사연과 함께 자기 계좌번호도 불어놓는 이들도 심심찮게 보이며 심지어는 대출이라는 이름의 범죄행위까지 언급된다. 주식으로 돈 잃은 거야 웃프다고 넘길 수도 있다쳐도 여기는 중고나라론사기에 후장론성매매나 칠드론납치 같은 위험천만한 발상들이 한가득하다. 마의 삼각형 안에 들어가 있어서 메인에서는 보이지도 않는 갤러리인데도 불구하고 중고나라론 덕분에 빵 터진 후로 엄청난 유명세를 모으는 중. 심지어 세월호 위로금론이라는 아이디어까지 나오기도 했다.[2] 현재는 글이 삭제된 상황.
다른 막장스러운 갤러리들과의 차이점이라면 다른 막장 갤러리들은 막장임을 자처해서 논다면 대출갤은 진짜 막장인생들만 모였다는 것.
한시간만 눈팅을 해봐도 여긴 드립을 치는게 아니라 진짜로 하루하루 오늘만 보고 사는 막장들이 드글댄다는 걸 알 수 있다(...) 재미로 괜히 얽히다가 큰일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
대출갤의 막장성을 대변하는 대출 갤러리에서 창안한 각종 대출 상품들.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스승론 이라는 것도 생겨났을 정도이다. 또는 공익으로 사칭해서 폐지줍는 할머니 돈도 갈취한다. 돈을 조달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기본 골자는 친인척부터 시작해서 카드깡, 사기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어디서 어떻게든 구한 다음에 도박을 해서 흥하면 갚고 망하면 그냥 망하는 방식이다. 일해서 착실하게 살겠다는 인간들이 없다. 대충 봐도 알겠지만, 하나같이 사기죄 이상의 구성요건을 충족하는 경우가 많으니 절대로 따라해서는 안 된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올라갔습니다.
디시위키의 평가로는 대출갤럼들은 몽땅 사기꾼들이라고 한다. 애당초 한국의 긴급복지지원제도에 의하면 긴급한 생활자금이 필요한 갤러들은 1인가족 기준 68만 원, 4인기준 110만 원을 3개월간 공짜로 시청에서 받을 수 있는데 다들 사정이 막장이라면서도 한놈도 그걸 신청하지도 인증하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즉 알고 보면 이 놈들은 그리 사정 급한 놈들도 아니고 남들 등쳐 먹으려는 사기꾼이라는 것. 하지만 상기된 글들을 읽으면 알 수 있듯이 대갤러들은 일은 할 수 있으나 하지 않는 것이다.이런 식으로. 그러니 당연히 긴급복지에 해당되지 않는 것.
참고로 대출 갤러리에서 자행하는 "론"을 실제로 행할 시 다음과 같은 법에 걸리게 된다.
이걸 다 합치면 인생의 절반 이상(50년)을 감옥에서 살게 된다 아니면 12년 콩밥 먹고 벌금 8700만 물론 대한민국은 병과주의가 아닌 가중주의를 채택했으므로 10년 가량 밖에 살지 않겠지만...
거기에 이것이 "론"이라는 명목으로 지속적으로 자행되므로 어쩌면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까지 갈 수도 있다.
중고나라론으로 유명해진 이후 대갤, 혹은 머갤이라는 단어는 이 대출 갤러리를 지칭하는 말이 되었다.
여성시대 해명글 조작 사태에서는 때아닌 용병시장이 열렸다. 여담으로 대출갤이 유명세를 탄 건 4월인데, 한 달 후 여성시대가 대형 사건을 연달아 일으키며 여기를 반쯤 묻어버렸다. 그래 봐야 최고 막장 의 지위를 뺏긴 정도지만.
2015년 7월 30일 sbs 아침 뉴스에서 보도까지 되었다(...)#
이젠 아예 전직 대통령 욕을 해보라라고 명령을 내리고 욕을 한 사람들에겐 소위 구제금을 입금하고 거부하는 사람들에겐 사상 전향하라고 훈수를 두는 정치꾼들도 나타났다.(...)
여담으로 정상적인 삶을 살고 있는 위키러라면 대출갤과 쓸데없이 엮이지 않는 걸 권한다. 단순한 농담이 아니라 디씨인 대부분이 대출갤러 중에는 현역범죄자 or 잠재적 범죄자가 많을 거라는 사실에 동의하고 있으며(...) 인터넷 드립의 재미를 즐기는 수준을 넘어설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2016년 현재, 유저도 적고 화제도 안되는 갤이 되어버렸다. 짧은 시간동안 굉장한 임팩트로 단타로 대한민국 막장 커뮤니티의 계보에 입성하였으나 대출갤이 월간 디씨에도 메인으로 소개되고 유명해지며 유입된 사람들이 현재 많이 나간 상태로, 단물도 빠지고 그저 평범한(?) 갤이 돼 버렸다. 다행인가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젠 진성 막장인생 들만 남았단 소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