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나(프로레슬러)

파일:042 RAW 11302015cm 0505-539246104.jpg

1 프로필

lana_1_full_20140509.png
루세프의 매니저경기복장
링네임Lana
본명Catherine Joy "C.J." Perry
별칭The Ravishing Russian
생년월일1985년 3월 24일
신장170cm
체중52kg
출생지플로리다 게인즈빌
테마곡Внимание! (Attention!)


1.1 소개

러시아미국 플로리다 출신의 여성 레슬러로 이전에는 본명인 CJ페리로 가수, 연기자 생활을 해왔다.

2 데뷔 이전

포르투갈과 베네수엘라 혼혈 여성으로 어릴적부터 아버지가 선교를 위해 라트비아에서 생활해왔다. 처음에는 어머니처럼 발레리나가 되려고 했었다. 17살 때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서 댄서가 되기 위해 공부하다가 대학교 시절 치어리더로 활동하다 방송을 타게 되면서 모델로 커리어를 시작하게 된다.

no-means-yes-would-you-like-that-cover-500x454.jpg
2009년에 No Means Yes라는 네요의 음반 회사에서 기획한 그룹으로 데뷔한다. 하지만 2010년 그룹이 해체되면서 다른 가수들의 댄서로 활동하면서 연기 활동을 하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3 WWE 데뷔

3.1 루세프의 매니저

2013년 6월에 WWE에 입사하게 되었고, 8월 23일 NXT에서 활동중이던 루세프의 매니저로 등장한다.

Bqrsg-gCYAABiTH.jpg
뒤태 하악
2014년 루세프가 메인 로스터로 콜업 되면서 라나 역시 자연스럽게 콜업 되었고, 루세프를 어필하면서 기믹에 맞게 러시아에 대한 찬양을 마이크웍으로 하면서 잔뜩 어그로를 끌었다. 이후 흡사 미녀와 야수 같은 모습으로 루세프가 상대를 박살내고, 마지막 애콜레이트를 쓰기전 CRUSH라는 말로서 경기를 마무리 짓는 모습을 보였다. ㄹㄹ루세프, 크ㄹ라~쒸!

이렇게 무적 행보를 보였지만 2015년 레슬매니아 31에서 루세프가 존 시나에게 패배하는데 기여를 하자 루세프와 금이 가기 시작함과 동시에 선역스러운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현재 WWE가 에바 마리와 함께 WWE의 차세대 중심 디바로 키울 예정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결국 페이백 2015[1]이후 RAW에서 루세프와 크게 다투면서 각본상으로 결별하게 되었다.

3.2 돌프 지글러의 매니저

Dolph-Ziggler-Lana.jpg
같은 날 RAW에서 경기를 마친 돌프 지글러 앞에 모습을 나타낸다. 그리고 알 수 없는 분위기를 만들더니, 돌프와 키스를 한다! 그것도 두번이나! 각본이지만 여친의 외도를 봐줄 수 없었던 루세프가 나타나지만 돌프 지글러가 루세프에게 지그 재그를 먹이고 라나와 함께 퇴장한다. 이 날 부터 돌프의 매니저가 되어 선역으로써의 행보를 걷기 시작한다.[2] 근데 엄청난 푸쉬를 받던 루세프를 대신해 세그먼트를 진행할 때완 달리 그다지 푸시받지 못하는 돌프 매니저라 그런지 경기중에도 세그먼트도 없이 그냥 보고만 있을 뿐, 예전보다 비중이 옅어진 후부턴 환호성이 상당히 줄었다.

2015년 7월 들어선 루세프의 새로운 여자친구겸 매니저가 된 써머 래가 "루세프가 부상 입으니 토사구팽하고, 잘나가는 돌프한테 붙은거냐?"라며 도발하자 신나게 두들겨 패주며 분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마도 루세프가 부상을 털어내고 링으로 복귀하면 루세프&써머 래 Vs 돌프 지글러&라나 구도로 대립각을 세울 것으로 예상되었고, 루세프가 복귀하자 예상대로 되었다. 그런데 루세프가 복귀는 했는데, 목발을 짚고 나와 아직 부상이 회복이 덜 된 것으로 보였다. 루세프는 매주 써머 래와 무대에서 돌프&라나 커플을 까는 발언을 했는데, 라나는 그러거나 말거나 매주 돌프와 함께 루세프의 염장을 지르고 있었다.매주 라나와 돌프가 키스하는 것을 보는 루세프는 시무룩... 그리고 서머슬램 전 RAW에서 루세프가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를 시전, 짚고 있던 목발로 돌프 지글러를 두들겨 패주고 써머 래와 함께 퇴장하였다.


서머슬램에서 부터, 데브라 마샬과 비슷한 정장차림에서 돌프와 비슷한 청자켓 스타일로, 복장의 변화가 생겼다.

서머슬램에서 혼성 경기를 치룰 예정이었지만 라나의 건강 상의 이유로 경기는 그냥 루세프돌프 지글러의 싱글 매치로 치루어졌다. 하지만 경기 막판 써머 래가 돌프를 방해하자 링으로 들어와 이번에도 캣파이트를 펼쳤다. 경기는 더블 카운트 아웃으로 무승부가 되었다. 치마 말려 올라가 팬티 노출이 매주 지속되는 중

여기서부터 문제가 생기게 되었는데, 서머슬램 직후 써머 래가 라나와 돌프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몰래 돌프의 라커룸에 들어가는가 하면, 돌프와 썸을 타던 작년 6월의 동영상을 틀며 라나의 멘탈을 붕괴시키고, 결국 돌프와 라나의 사이가 차가워져버렸다. 그 이후로 라나는 WWE에서 종적을 감춘다.[3] 그래서 막장 드라마각본도 붕 떠버리고, 돌프는 경기만 치루는 신세쩌리가 되어 버렸고, 각본의 중심은 루세프써머 래가 중심이 되어버렸다.

여기서 또 문제가 생긴다. 2015년 10월 루세프와 실제로 약혼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 이 시점에 각본상 루세프는 써머 래의 청혼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되었다. 당연히 WWE측에서는 불쾌하다는 의사를 밝혔고, 뉴스에 따르면 라나와 WWE의 관계가 소원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 일단 약혼한 소식을 들은 써머 래가 떠나면서 루세프는 홀로서기에 들어간 상태. 그 후로 루세프는 귀신같이 쩌리가 되어가고 있다.

3.3 부상에서 복귀, 다시 루세프의 매니저로

11월에는 완치가 되어서 웨이트훈련중이라는 뉴스가 나왔다. 백스테이지에도 나타나긴 했으나 메인 쇼에는 나오지 않았다. 적절한 시기가 되면 복귀할 예정인듯.##

062_RAW_11302015cm_0644-525974611.jpg
11월 30일 드디어 RAW에 복귀했는데.... 또 루세프옆에 붙어 있다(...) 더 미즈TV를 통해서 복귀 소식을 알렸다. 그리고 언제 돌프 지글러옆에 붙어 있었냐는듯이 루세프랑 알콩달콩이다. 자신도 돌프랑 그랬고, 루세프도 써머 래와 갈데까진 가지 않았다고(...)
그런데 뜬금없이 라이백이 등장해서 루세프와 1:1 매치를 가지는데 루세프가 철제계단에 부딫히는데 옆에 있던 라나까지 피해를 입었다. 그러나 큰 타격은 없었는지, 같은 주 스맥다운에 다시 모습을 보이긴 했다. 이상하게도 루세프리그 오브 네이션즈로 활동하면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4][5] 그렇게 연말,연초 TV쇼에서 사라졌다 한다...

600px
2016 로얄럼블에서 2번으로 출전한 루세프와 함께 등장해 매우 오랜만에 TV에 출연하였다. 하지만 입장씬에서 잠깐 얼굴만 비추고 다시 백스테이지로... 그 다음 날 RAW에서는 그동안 묶고 있었던 머리를 드디어 풀었다. 백스테이지에서 더 락과 대화하는 것이 TV에 잡혔다. 루셒 표정이...

3.4 VS 브리 벨라

그 전부터 루세프와는 별개로 활동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었는데, 2016년 2월까지 출연횟수가 손에 꼽을 정도로 출연이 뜸하다가 2월 29일 RAW에서 오랜만에 모습이 잡혔다.[6] 인터뷰하던 브리 벨라와 시비가 붙었다. 이 후 브리 벨라와 나오미의 경기가 나오미의 승리로 끝나자, 무대에 올라와서 맘껏 브리 벨라를 비웃었다. 같은 주 WWE 메인 이벤트에서 열린 3:3 디바경기 도중에 난입...하진 않았고 링 사이드의 아나운서 테이블에 앉아서 경기를 관람했다.

그 다음 주인 3월 7일 RAW에선 브리 벨라와 써머 래의 경기 도중에 등장했으며, 브리 벨라가 롤업으로 패배한 뒤에, 브리의 피니쉬무브인 벨라 버스터를 먹이고 퇴장했다.

브리와 대립하고 있었는데, 브리가 토탈 디바스멤버들과 함께 다니니 그 옆에 있던 나탈리아페이지와도 시비가 붙게 되었다. 그래서 라나는 자신도 팀원을 데리고 다니게 되었는데, 사샤 뱅크스와의 갈등 이후 쩌리가 되어 있는 나오미타미나를 합류시켰고, 작년까지 막장 드라마를 연출하던 대립했던 써머 래도 라나의 팀에 합류했다. 여기에 NXT에서 콜업된 에마까지 가세하면서 팀 이름을 B.A.D Blonde라고 지으며 레슬매니아 32에서 팀 토탈 디바스 멤버들과 5:5 경기가 확정되었다. 당일 날 경기에서는 프리쇼로 진행. 팀 토탈 디바스에게 패배하였다.

재미있게도 4월에 시작되는 토탈 디바스 시즌 6부터 메인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3.5루세프 매니저로

레슬매니아 32가 끝나고 잠시 모습을 보이지 않다가 5월, 루세프가 새로운 U.S 챔피언쉽의 도전자가 되자 축하해주러 나왔다.

5월 9일 RAW에서 칼리스토가 링 사이드에서 어그로를 끌자 항의하러 올라오다가 본의 아니게 루세프가 신 카라에게 기습 롤업으로 패배하게 만들었다.

루세프가 U.S 챔피언에 등극하자, 그 뒤로는 먼저 링 위에 올라와서 루세프를 소개한다. 그 뒤엔 루세프의 호우

4 기타

  • 넘사벽 몸매 덕분에 인기가 아주 좋은데 특히 레슬매니아 31에서 경기 중 선수들에 대한 환호보다 라나에 대한 환호가 더 많았다. 거기에 앞으로 선역으로써 푸쉬를 받을 예정이라 그런지 관중들의 환호에 웃으며 손을 흔들어 주거나 하는 그러다 루세프가 화를 내면 시무룩해진다. 커엽 귀여운 모습도 자주 보여주는 중.

Lana-Poses-with-Rusev-While-in-Hawaii-500x500.jpg

  •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루세프와 실제로 사귀는 사이이다. 같이 동거 중이라고....그리고 약혼했다는 기사가 올라왔다.가 2016년 7월 30일 루세프와 결혼했다.
  • 어릴적부터 동유럽에서 살아서 동유럽 말투의 영어를 사용하고, 트위터를 통해서도 기믹을 유지하는 나름 대단한 모습을 보여준다.
  • 그녀의 기믹은 록키 4에서 나온 소련의 복서 이반 드라고의 매니저인 루드밀라 드라고라고 한다.
  • 라나의 정장차림은 과거 WWE에서 활동했던 데브라 마샬과 치마 길이까지 거의 흡사하다. 머리만 풀면 영락없는 데브라.
  • 같은 회사의 디바 페이지와 사이가 좋지 않은 듯하다. 트위터를 통해 이번주 RAW에서 페이지의 고인드립을 비난하면서, 샬럿을 응원했는데 페이지가 이를 맞받아치면서 트위터로 설전을 벌여, 서로의 사이가 악화되었다.[7]## 또한 이 사건으로 안그래도 루세프와의 약혼사실이 유출되면서 눈밖에 나 있던 라나였는데, WWE측에서 더욱 더 안 좋은 시선으로 라나를 바라보게 되었고, WWE측은 일종의 각본으로 만드는 것으로 사건은 일단락 되었다.
  • 2015년 12월부터 머리를 내리고 등장하기 시작했다. 머리를 내리니 미모가 더 화사해졌다. 역시 남녀 상관없이 헤어스타일 비중이.....최근 WWE 홈페이지에 새로운 프로필 사진들이 올라왔다. 12월 13일에 벌어진 PPV-TLC에서도 머리를 내리고 등장한 것을 봐서는 향후에는 머리를 내린 헤어스타일로 활동할 듯 하다. 그 전에 활동 좀 해주세요
  1. 루세프와 존 시나의 아이 큇 매치가 있었는데, 루세프가 불가리아어로 항복 의사를 밝힌 탓에 아무도 루세프의 항복 선언을 알지 못했다. 하지만 루세프의 처절한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었는지 결국 루세프가 항복 의사를 보인 것을 심판에게 알려주었다. 이 때부터 두 사람의 사이가 완전히 갈라지게 된다.
  2. 돌프는 이로써 네 번째 여성 매니저를 갖게 되었다. 전 매니저들로는 마리아, 비키 게레로, AJ 리가 있다.
  3. 그 이유는 연습중에 부상을 당해서라고 한다. 9월 중순에 수술을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재활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왔다. 써머 래와의 관계를 끝내기 위해 열심히 재활중이라고.##
  4. 요즘 루세프가 주로 리그 오브 네이션즈에서 활동하다보니 라나는 백스테이지나 미즈TV같은 토크쇼에서만 볼 수 있다.
  5. 복귀한 라나를 보고 팬들의 반응은 정확히 1년전으로 돌아간 거 같다. 라는 아쉬운 반응이다.
  6. 이후로는 루세프와 따로 활동하게 된다.
  7. 라나가 트위터로도 기믹소화를 하긴 하지만 둘 사이의 관계는 실제로도 좋지 않다는 소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