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카라

1 프로필

sincara_2_full.pngsincara_1_full_20131220.pngsincara_1_full_20140926.png
1대 신 카라2대 신 카라. NXTWWE(2대)
링 네임Sin Cara
1대2대
본명Luis Ignacio Urive Alvirde(미스티코)Jorge Arias(후니코)
생년월일1982년 12월 22일1977년 8월 5일
출신멕시코시티 멕시코텍사스 미국[1]
170cm177cm
체중82kg93kg
피니쉬 무브드래곤 밤

2 소개

WWE의 프로레슬러.
신 카라라는 링네임을 가진 레슬러는 2명이 있었다. 레이 미스테리오칼리스토와는 달리 가면이 얼굴 전체를 가리기 떄문에 다른 사람이 연기하는 것이 가능했다.

2016년 현재 신 카라를 연기하는 레슬러는 후니코이다.[2]

3 커리어


신 카라를 연기한 사람이 둘이라 커리어가 겹치는 시기가 있었다. 이 때 2대 신 카라를 '블랙 신 카라'라 해서 신 카라vs신 카라 각본이 있었다.

3.1 1대 신 카라 (2011~2014)

2011년 멕시코 단체에서 미스티코가 멋진 활약을 보여주며 레이 미스테리오급 인기를 누리게 되자 트리플 H가 2011년, 그를 영입하게 된다.[3] WWE는 처음부터 신 카라의 데뷔를 크게 알리고 기자회견까지 열었으나 망했어요[4]. 링 위에서 계속 실수를 한 것이다.[5]. 그렇게 생긴 별명이 삑 카라. 또 일본에서 활동할때는 열심히 일본어를 공부하다가 WWE에서는 영어 공부를 등한시 하면서 의사소통 문제도 불거졌다. 게다가 데뷔 3개월 만에 약물 검사까지 걸려서(...)

2011년 말 벌써부터 열정이 식었다는 비난을 받다가 말년에는 백스테이지에 대기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대 신카라가 대신 경기를 뛰는 굴욕을 겪는 끝에 2014년 초 방출 되었다. 잦은 실수와 연이은 부상[6] 등의 문제가 원인이 된듯. 1대 신 카라는 현재 멕시코의 CMLL에서 미스틱 2.0이라는 링네임으로 활동하며 신 카라때 쓰던 가면을 개량해서 사용한다.

3.2 2대 신 카라 (2011~)

미스티코의 뒤를 잇는 신 카라는 후니코가 되었다. 데뷔는 '블랙 신 카라'로 데뷔하여 원조 신 카라인 미스티코와 "신 카라 vs 신 카라" 대립을 이어갔다. 신 카라 대결에서 패하고, 그 뒤로 잠시 '후니코'라는 링네임으로 카마초라는 파트너를 데리고 다니다가 미스티코의 계약이 종료되어 2013년 부터 후니코가 오리지널 신 카라가 되었다. 재밌는 점은 1대 신 카라와 마찬가지로 2대 신 카라도 실수가 많다. 1대 신 카라 만큼은 아니지만 적지는 않은 편. 최근에는 실수가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많이 줄었다.
2013년에 RAW에 신 카라로 돌아오자마자 알베르토 델 리오에게 털렸다. 안드레 더 자이언트추모 배틀로얄, WWE US 챔피언쉽 배틀로얄에도 참가하지만 모두 실패하고, 신예 레슬러 빅 E 랭스턴에게 까지 털리며 안습한 행보를 이어가다가 결국 NXT로 내려가게 되었다.[7] NXT에선 루차 드래곤스로 활동중인 칼리스토의 새로운 파트너가 된다.[8] 합류하고 디 어센션으로부터 NXT 태그팀 챔피언쉽을 가져온다.

2015년 레슬매니아 31가 종료되고 WWE 메인 로스터에 진입하였다. 바로 태그팀 디비전에 투입되어 더 뉴 데이, 프라임타임 플레이어스, 로스 마타도레스, 더 우소즈 등과 경기하며 WWE 태그팀 챔피언쉽에 도전하지만 매번 실패하고 만다.

2015년 12월, 빅 E와 경기하던 도중 낙법 실패로 어깨 부상을 입었으나 경기를 멈추지 않고 계속 속행하여서 팬들에게 호평받았다. 다행이 큰 부상이 아니라 하며, 쇼에는 출연하고 있다. 하지만, 그 다음주 RAW에는 치료를 위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신 카라의 빈자리는 ECW 아저씨들이 대신 채워줬다.

그래도 회복을 잘 마치고, 2016년 2월 8일 RAW를 통해 루차 드래곤스로 정식으로 복귀하였다.

3월에는 케빈 오웬스의 소개로 인터컨티넨탈 챔피언쉽 도전자 결정전에 잭 라이더, 스타더스트와 함께 경기를 치뤘으나, 경기가 노 카운트로 끝이나고 레슬매니아 32에서 7인 래더 매치에 참가가 결정되었다. 딱히 스토리라인에 투입된 것이 아니라 뜬금포로 나왔기 때문에 스턴트용으로 투입된 것 아니냐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그 의견이 현실이 되었다.

4월 중에는 위클리쇼에 많이 등장하지도 못했고, 태그팀 동료 칼리스토와 함께 쩌리 취급 받기 시작했다. 칼리스토는 챔피언인데... 그래도 5월부터는 다시 위클리쇼에 등장하기 시작했고, 5월 9일 RAW에서 칼리스토의 도움을 받아 루세프를 상대로 오랜만에 승리를 거두었다. 7월 19일 드래프트에선 RAW의 선택을 받았지만 반대로 칼리스토가 스맥다운의 선택을 받으며 결국 루차 드래곤스는 해체된다.

8월 19일 슈퍼스타즈에서 기존에 쓰던 루차 드래곤스 테마는 칼리스토가 쓰게되고 자신은 새로운 테마로 변경한다. 커티스 액슬을 상대로 승리한다.

9월부터는 브라운 스트로우먼의 전용 샌드백이 되어(...) RAW든 슈퍼스타즈든 어디서나 얻어 터지고 지는 역할을 맡고 있다.

10월 10일부터 크루저웨이트 디비전에 합류하게 되었다.

4 트리비아

  • 어릴때, 집이 가난하여 빈민촌에서 살았다고 한다. 어렸을때 부터 레슬링을 접하고 살았으며 에디 게레로레이 미스테리오를 보면서 레슬러의 꿈을 키웠다고 한다.
  • WWE는 2대 신 카라를 소개할때 '오리지널' 신 카라 라고 소개하고 있다. 아무래도 1대 신 카라인 미스티코는 흑역사 취급(...)하고 있는 듯 하다.
  • 현 신 카라는 과거 아마추어 레슬링으로 주 대표로 뽑혔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체급 대비해서 힘이 매우 좋은데 로만 레인즈의 일명 끙끙밤과 동일한 스쿨 보이 파워밤을 썼는데 들어올리는 높이나 매끄러움에서는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였다. 다만 로만 레인즈가 쓴다고 봉인되고 말았으니... 그래서 현재는 로만과 비교해서 진퉁 파워하우스로 평가받고 있다
  • 1대, 2대 신 카라 둘 다 경기 도중 실수가 잦아서 '삑 카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태그팀 동료 칼리스토도 신 카라 처럼 실수가 많아졌다.
  • 백스테이지의 강자란 소문이 있다. 쉐이머스, 사이먼 고치등 여러 선수와 마찰을 일으켰단 소문이 있다. 그리고 전부 이겼다

5 얽히고 설킨 링네임

어째 신 카라라는 링네임을 가진 레슬러 2명은 '미스티코'라는 링네임으로도 엮이고 있었다. 후니코가 쓰던 링네임 미스티코를 1대 신카라였던 루이스 이그나쇼가 뺏어쓰다 법정소송까지 갔고 결국 루이스가 승소해서 미스티코 링네임을 가지게됐는데 뒤이어 루이스가 링네임 신카라로 데뷔하자 원조 미스티코였던 후니코가 신카라 링네임을 사실상 뺏었다.[9]

2012년부터 어째 신카라와 전혀 무관한 원조 드래곤 리[10]가 CMLL에서 3대 미스티코를 하고있다.(...)

참고로 원조 신카라는 AAA로 돌아간 뒤 미스티테즈로 활동하다가 알베르토 델 리오와 매우 사이가 험악해지고, 거기다 AAA에서도 계속 실수를 저지르다 보니 인기에서 밀리는 바람에 CMLL로 도망가듯이 복귀해서 활동중이다. 이번 활동명은 카리스티코[11]
  1. 각본상 출신은 멕시코시티.
  2. 위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듯 어깨 문신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체격도 2대 후니코 쪽이 더 큰 편. 일단 문신만 봐도.
  3. 사실 미스티코는 한 명이 아니라 여러 명이 같이 했는데, 그 중 한 명인 신 카라가 뽑힌 것.
  4. 그의 영입을 알리는 기자 회견장에서 짐 로스가 그의 이름을 신 카라라고 잘못 발언했었다. 아마 밀 마스카라스나 도스 카라스 같은 레전드 루차도르 때문에 헷갈린듯
  5. 그럴 수도 있는 게 WWE 링은 멕시코 링보다 훨씬 크고, 링 줄이 다른 곳의 와이어와는 다르게 그냥 줄이라서 탄력성이 많이 떨어진다. 그런데 1대 신 카라는 WWE 스타일을 거부하며 FCW도 안 거치고 바로 WWE에 데뷔했는데, 이는 본인이 계속 우겨서 그런것이다. 그래서 얻은 결과는...
  6. 알베르토 델 리오와 경기 하던 도중 링 밖으로 떨어졌는데 이 때 손가락이 부러지고 말았다. 다만 이 이후 행동이 팬들에겐 별로 좋게 안보였는데 물론 뼈가 부러졌으니 경기 중단하는건 당연한 일이겠지만 목이 부러졌던 스티브 오스틴, 허벅지 근육이 뼈에서 떨어졌던 트리플 H, 헬 인 어 셀 위에서 떨어진 믹 폴리 등 기라성 같은 선배들은 이런 엄청난 부상을 입고도, 경기를 확실히 마무리하는 프로페셔널리즘을 보였기에 그의 행동은 까임거리가 되고 말았다. 거기다 심판을 부를 때 손가락으로 까딱까딱 거리던게 한국인들 입장에서는 보기 안좋기도 했을 거고
  7. 이 직전 슈퍼스타즈에서 저스틴 가브리엘과 3주 연속 경기를 가졌는데 경기들이 모두 훌륭해 팬들로부터는 큰 찬사를 받긴 했었다.
  8. 기존에 파트너였던 엘 로칼이 2014년 방출되어 대신 신 카라가 투입되었다.
  9. 사실 멕시코 쪽은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이 거의 안지켜지다 싶이 해서 좀 뜬다 싶은 캐릭터를 너나 할 거 없이 다 쓰거나 그 캐릭터의 아들이다라는 이름으로 뒤에 주니어만 붙여서 활동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10. 2011년 데뷔한 선수로 루슈의 동생. 2012년 6월 원조 프라이 토르멘타의 권유를 받아 3대 미스티코가 됐으며 2014년 1월 그의 동생이 2대 드래곤 리로 활동하고 있다. 어째 일부러 노렸는지 우연히 겹쳤는지 드래곤 리의 복면이 신 카라의 것과 꽤 비슷하게 생겼다.
  11. 원래는 미스틱2.0이었다가 몇일 안돼서 바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