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고스타

1 개요

MHGen-Vespoid_Render_001.png
_monster_hunter__vespoid_icon_by_darkewne-d4ydlr6.png

이름 : 랑고스타[1]
일문 : ランゴスタ
영문 : Vespoid
종별 : 갑충종
분류 : 각충목 침미아목 랑고스타과
위험도 : ★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몬스터.

모기를 합쳐놓은 듯한 몬스터. 설정상 돌연변이로 커져 생긴 종이라고 한다. 몬스터 헌터부터 등장한 최고참의 유서 깊은 몬스터. 여왕벌에 해당하는 퀸 란고스타가 있다. 퀸 란고스타에 대해서는 해당 항목 참조.

2 특징 및 분노의공략

공중을 날아다니며 몸통박치기를 하거나 꼬리에 달린 침을 이용해 공격을 한다. 헌터(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빡돌게하는 몬스터 중 최악으로 손꼽힌다. 게임 상에서 이놈이 주변에 앵앵거리면서 공격하다가 유발시키는 상황은 다음과 같다.

  • 아이템 사용이나 낚시, 운반, 갈무리등의 행동 취소시키기.
  • 함정이나 마비, 특정 패턴동안의 몬스터의 빈틈이 보이는 찬스때 헌터를 마비시켜 기회를 날려먹게 하기.
  • 마찬가지로 마비를 시켜 위험한 구간을 못벗어나게 하기.
  • 등 뒤를 공격해서 가드를 무너뜨려버리거나 측면을 공격해서 공격시 축맞춤을 비틀리게 하거나 스코프모드 상태에서 훼방놓기.
  • 독, 지형데미지 등으로 발생하는, 회복가능한 붉은 체력바를 공격해서 날려먹기.
  • 수면상태의 몬스터 주변에서 뭔가 하고있는(폭탄이나 함정 설치 등) 헌터를 공격하다 몬스터 깨우기.
  • 몬스터에게 던진 페인트탄이나 마취구슬, 몇발 안되는 특수탄등을 대신 맞기.

정말 사냥중에 치명적인 상황을 불러일으킬 만한 짓거리는 다 일으킨다. 게다가 땅에 발 붙이고 있는 몬스터에 비해 잡기가 쉬운것도 아니고 일단 등장하는 구역에서 한 두 마리만 잡는다고 더 안 나오는 것도 아니라 꾸준히 나오기 때문에 짜증이 몇배로 치솟는다. 물론 진짜 마음먹고 계속 잡고 잡고 또 잡으면 언젠간 안 나오긴 하지만, 시간낭비다. 괜히 보스 몬스터가 아니면서도 이렇게 길게 문서가 생긴 게 아니다! 2수레 상태에서 아슬아슬하게 잡아가는 와중에 랑고스타가 마비를 걸어서 퀘스트를 실패는 흔하다. g급 이상 올라간다면 마비 한번은 사실상 수레 1번과 동일한 의미를 가지기에 플레이어의 혈압을 올리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다. 화사장력 체력유지를 껌으로 알고 몬스터의 패턴을 완벽히 숙지해서 갖고노는 짐승들도 랑고스타는 어쩔수없다. 타 소형몬스터와 달리 날라다녀서 대처하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랑고스타의 훼방이 그렇게 심한건 아니다만 딜 찬스때 혹은 수레 타기 직전에 생각지도 못한 마비를 걸어서 퀘스트를 실패하게 한 기억이 깊게 남다보니 과거 몬스터 헌터 트라이 이전 유저들에게는 트라우마로 남아 있다. 이후 몬스터 헌터 트라이에서는 이 역할을 맡은 몬스터가 브나하브라로 바뀌었고 짜증나는 방어 감소 공격을 하지만 마비를 거는 랑고스타에 비하면 조족지혈이다.

간혹 눈사람 상태나 기절상태를 쳐서 깨워주기도 하지만 이걸 바라는 건 자갈이나 페인트볼로 몹 막타칠 확률보다 조금 높은 정도이기 때문에 이걸 바라고 랑고스타를 내버려두는건 바보짓이다.

섬광구슬을 던지면 잠시동안 기절한다. 정면에서만 던져야 먹히는 일반 몬스터와는 달리 아무데나 던져도 상관없다. 그러나 랑고스타 하나를 잡자고 피같은 섬광구슬을 던진다는 건 좀...바로 이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깊은 빡침(···)을 유발하는 것 때문에 랑고스타가 그 명성을 떨치는 것.

몬스터 헌터 트라이에서 브나하브라에 밀려 짤렸다가 몬스터 헌터 크로스에서 오랜만에 재참전. 근 10년간 숙성된 유서 깊은 빡침

3 장비 및 소재

소형 갑충종의 특징인 '너무 세게 때리면 박살나다'는 점 때문에 갈무리하기가 까다롭다. 보통 독 속성의 한방 대미지가 낮은 쌍검, 혹은 한손검을 사용하며, 일부러 예리도를 떨어뜨려 잡기도 한다. 다행인 것은 리젠이 많이 된다는 것.

소재로 만드는 방어구 란고셋은 외형은 검사의 경우 자줏빛 키틴질, 거너는 벌을 연상시키는 스트라이프 무늬로 되어 있다. 몇 안되게 운반의 달인 스킬을 띄울 수 있다. 운반퀘를 할 때 쓸만하지만 운반퀘는 거의 없고 있어도 잘 안 하기 때문에 한 두번 쓰고 버려지게 된다.

무기소재로는 일일히 잡기 어려워서그렇게 많이 쓰이지 않으나 마비 관련 무기에 약간 들어가는 경우가 있고 수렵피리에도 소재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그러나 이놈들을 잡아서 얻는 '몬스터의 체액', '몬스터의 농즙', '몬스터의 액기스' 등은 상당한 고가에다 딴 데서 얻기도 힘들고 중요한 곳에 많이 쓰이므로 비싼 값을 주고 구입하기 싫다면 곤충 토벌 퀘스트를 해 두는 것도 좋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갑충종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랑고스타는 스페인어로 랍스터를 의미한다. 왜 이런 이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