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커(스타워즈)


란코르[1]의 납작한 얼굴에는 침이 줄줄 흐르고 뾰족한 이빨로 가득한 입이 있으며, 그의 질긴 피부는 너무 단단하여 블래스터 볼트 따위는 살짝 성가실 정도입니다.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 레이드 미션 '랭코의 얼굴'에서의 안내

Rancor
랭커는 거대 육식 파충류-포유류 계열의 동물로 다쏘미로 행성이 기원인 토착 생명체다.

1 상세

키는 5미터 정도 되고 블래스터 빔에 견딜 수 있는 장갑 가죽을 가지고 있다. 제다이의 귀환에서 자바 더 헛이 사육하는 생물이기도 하며, 자바는 랭커에게 부하를 던져 주고 그걸 구경하는 악취미가 있었다. 루크 스카이워커도 이렇게 당할 뻔 했지만 랭커가 문에 끼이도록 해서 살아남는다.

라이트세이버 검식중 6식 니만은 랭커를 본따 만들어졌다.

등장하는 매체마다 약하게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 랭커보다 강하게 묘사되는 생물은 살락이나 크레이트 드래곤정도.

2 레전드 세계관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야빈 전투로부터 10년 후 미스테리 오브 시스에서 등장한다.[2] 랭커를 만나는 부분에는 무기를 죄다 압수당한 상태라서 고작 맨주먹으로 싸워야 하는데 그렇게 이기기는 불가능하다. 근처 쓰레기장에 버려진 라이트세이버를 되찾아서 싸워야 죽일 수 있다.

미스테리 오브 시스로 부터 4년후 제다이 아카데미 미션중 카일 카탄과 제자 제이든 코르가 나르 크리타 (Nar Kreeta) 행성의 도착 하게 되고 (Hutt) 종족 소속 시설에 있는 랭커을 피해 죄수들을 풀어준다. 이후 타나브 미션에서 라그노스의 제자들이 인공적으로 개조한 초대형 뮤턴트 랭커 (mutant rancor) 도 등장한다. 거대한 몸집으로 온갖 기물을 파괴하며 산성 브레스를 쏘는 모습에서는 고지라급의 포스가 느껴진다. 다크 제다이들은 이 뮤턴트 랭커를 코러산트 한복판에 풀어서 막대한 사상자를 낼 계획이었다고. 다행히 제이든의 기지로 상자 틈에 끼어 사망한다.

제이센 솔로의 아내 테넬 카 드조라이트세이버는 랭커의 이빨로 만들어졌다.

스타워즈: 포스 언리쉬드에서는 펠루시안들이 테이밍 비스트를 통해 사육하고 다닌다.땅딸막한게 영화에 비하면 귀엽다 샤크 티의 다크사이드로 빠진 제자 마리스 브루드는 좀 더 크고 흉폭한 황소 랭커를 기른다. 생명체라서 그런지 포스 라이트닝을 맞으면 오랫동안 경직된다. 경직이 잘 걸리지 않는 AT-ST에 비하면 포스가 떨어진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의 자바의 궁전 맵에 한 마리 있다. 죽일 수는 없는 일종의 맵 해저드이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015)에는 랭커 우리만 있고 랭커는 없다.

3 그 외

곰과 감자의 컨셉으로 만들졌다고 한다.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에서 레이드 보스로 등장하였다. 레이드 보스인 만큼 덩치는 뮤턴트 랭커만하며, 디스펠, 즉사기까지 고루 가지고 있다. 체력은 1페이즈당 약 3백만이나 된다. 참고로 플레이어가 일반적으로 가할 수 있는 데미지가 2~3000정도이다.

스타워즈: 커맨더에도 등장한다. 체력이 거의 AT-AT와 맞먹을 정도의 괴수.

4 외부 링크

Rancor

  1. 게임 내 표기
  2. 마라 제이드 스카이워커와 함께 미스테리 오브 시스의 박스아트에도 묘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