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트 크리스토퍼

ロゼット・クリストファ
파일:Attachment/신장판.jpg
2010년에 발매된 신장판의 1권 표지. 파랑+수녀 복장의 금발..틀림없는 이녀석이다

크르노 크루세이드주인공. 수녀이며 막달라 수도회 소속이고 사라진 동생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악마 크르노와 계약을 맺었다. 성우는 이마이 유카(드라마 CD), 故 카와카미 토모코(애니메이션)/이지영/힐러리 해그[1].

요슈아 크리스토퍼와 남매지간이며, 어릴 적 아이온이 그를 데려가버리자 계속해서 찾아 다니고 있다. 막달라 수도회에 수녀로 들어가 크르노의 계약자이자 수도기사 견습으로 활동한다.[2], 공공시설이나 차 등을 박살내기 일쑤. 항상 케이트 수녀에게 혼나는 게 일.

작품 초반에는 유안 레밍턴을 좋아하는 모습이 꽤 자주 나왔지만, 결국은 크르노에게 마음이 있는 것이 밝혀진다. 레밍턴에 대한 마음은 이성으로서 좋아하는 것이 아닌 존경심 정도에 가까웠을 듯.

수녀답지 않게매우 명랑하고 막나갈 정도로 과격한데다 털털하고 귀찮은 걸 싫어하는 성격. 크르노의 악마의 힘을 방출시키는 대가로 자신의 수명을 깎는 계약을 맺었기에 언제 죽을지 모르는 시한부 인생이다.[3] 이러한 자신의 운명을 알고 있고, 고민을 안고 있지만 그것을 이겨내려는 듯 늘 명랑한 모습만 보여준다.

초반 활약에 비해 중반에선 비중이 줄어들지만, 후반부에선 특유의 임기응변과 강화된 무기들[4]로 전투에 있어 상당한 비중을 되찾게 되었다. 특히 요슈아 전이 명대결. 이후 아이온과 마지막 결착을 지으러 간 크르노를 기다리다가 마지막에 간신히 재회하고 숨을 거둔다. 아즈마리아가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얼굴이었다 하니 크르노를 만나서 여한 없이 편히 간 듯.

여담으로 작중에서 유체이탈을 2번 한 적이 있다. 첫번째는 레라이에 전에서 봉인을 푼 직후, 두번째는 최종결전에서인데 후자의 경우에는 몸에서 혼이 빠져나간 빈 껍데기 상태였기에 판데모니엄의 코어가 대체 육체로 점찍기도 했었다. 막달라와 아즈마리아를 포함한 동료들이 아니었다면 꼼짝없이 몸을 빼앗길 뻔했다.

애니판에서는 동생인 요슈아처럼 지상대행자 중 한 명으로 성흔을 가지고 있다.

원작과 애니는 마지막 모습이 서로 다른데, 원작에서는 아이온과의 싸움이 끝났을 때 이미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던 상태였기에 점점 몸이 쇠약해지고, 그럼에도 크르노가 돌아올 장소를 남겨두기 위해 삶을 이어나간다. 기력만으로 십여년을 버텨오다가 마지막 발작을 일으켜 죽음을 직감한 순간, 극적으로 돌아온 크르노와 재회한다. 그리고 아마도 재회 직후, 1932년 3월에 향년 24세로 사망.

국내에선 이 짤방이 슬픔을 표현할 때 자주 쓰이는데, 이 주인공이 바로 크르노와 재회하는 장면의 로제트다.

반면 애니에서는 후반부 21화에 아이온에게 의식을 제어당하며 그의 도구가 되었으나[5], 결국 자아를 되찾고 마지막으로 크르노의 봉인을 해제하여 아이온에게 대항한다. 그리고 싸움이 끝난 후, 어느 조용한 곳에서 크로노와 함께 조용히 숨을 거두고 이 모습을 수도회 사람들이 발견하게 된다. 사망하기 직전 '죽고 싶지 않다'며 눈물을 흘리는데, 카와카미 토모코가 세상을 떠난 이후 이 장면을 다시 보던 사람들이 더욱 슬퍼하기도 했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녀의 무덤이 발견되었을 때 로제트가 한 행동으로 인해 이단자 취급을 받고 시신이 태워진(화형)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도 있다.# 하지만 주장의 근거인 나무 근처에 묻은 것은 제작진이 실제로 묻힐 때 어느정도 너비여야 하는지 고려안하고 그냥 그렇게 표현한 것일 수도 있다. 게다가 케이트나 레밍턴이 손을 아예 안 쓸 가능성이 없는 것도 아니고 몰래 수습해서 묻어주었을 가능성도 있으니… 진위는 제작진만이 알 듯 하다.
  1. 셋 다 학교괴담에서 나해미 역을 맡았다.
  2. 수도기사 견습이 된 것은 2권 후반부터이다.
  3. 본인 왈, 30세도 채 못 살거라고. 그리고 실제로 20대 후반에 숨을 거둔다.
  4. 사성문자포라는 신형 총기로 그때까지 로제트의 피니셔로 활약했던 가스펠 이상의 화력에 무반동, 추가로 출력 조절을 해서 연사도 가능하다. 연출을 보면 거의 에너지 병기.
  5. http://imalbum.aufeminin.com/album/D20070615/280324_VAWB5V4V368RXFDEL3NJ32IVNU63O5_ref_H230927_L.jpg일명 검은 마리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검은 옷을 입고 죽은 눈까지 하고 있는데, 애니판에서만 나오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