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키 저베이스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름리키 저베이스(Ricky Dene Gervais)
출생1961년 6월 25일, 영국 버크셔 주 레딩
신체NNNcm, NNkg, 혈액형
학력학교명 학과명
데뷔1982년 Comedy Lab
웹사이트홈페이지트위터인스타그램


잉글랜드 출신의 코미디언배우, 프로듀서, 감독, 각본가. 미국에서도 활동한다.
풍자가 장기인 스탠드업 코미디언이면서도 영상 매체 제작에 관한 일들까지 만능으로 다 한다는 점에서 미국의 루이스 C.K.와도 비슷한 면이 있는데, [1]영국 코미디언답게 조크의 수위가 독설에 가까울 정도로 조금 더 짓궂다.

1 주요 작품

1.1 TV쇼

1.2 영화

  • 거짓말의 발명 (2009)- 제작, 감독, 각본, 주연IMDb
  • 특파원(2016)- 제작, 감독, 각본, 에릭 바나와 공동주연. 넷플릭스 독점작이다. IMDb

1.3 기타 매체

  • GTA 4 (2008)- 목소리 출연. 본인 역.[4]

2 기타

  • 2013년 04월 14일에 저스틴 비버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안네 프랑크의 집'이라는 박물관을 관람하면서 방명록에다가 "이 곳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 안네는 멋진 소녀였다. 그녀가 빌리버(비버의 팬)였으면 좋았을텐데."라는 내용을 써서 논란이 되었다. 1 2 박물관 측과 안네 프랑크의 의자매, 윌아이엠은 그를 옹호했다지만 저베이스는 비버의 이 소식을 듣고 자신의 트위터에 "잔 다르크는 멋진 소녀였다. 그녀가 저베이시스트(저베이스의 팬)였으면 좋았을텐데."라는 내용을 써서 비버를 비꼬았다. 당시 트윗 저베이스는 그 얼마 뒤에 비버는 멍청하지만 나쁜 건 아니라고 말했다. 옹호하는 척 하면서 비꼬기 당시 기사
  • 거품목욕을 하며 셀카를 찍어 SNS에 올리는 취미가 있다. '코난' 쇼에 출연했을 때는 방송 도중에 코난 오브라이언과 같이 욕조에 들어가서 셀카를 찍기도 했는데, 심지어 관객이 보는 앞에서 탈의까지 했다.유투브 영상
  1. 루이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 시즌1 - 3회, 12회
  2. 시즌7 - 13회, 24회
  3. 워윅 데이비스 주연의 코미디 드라마. 유명 배우들이 본인 역으로 특별 출연하기도 한다.
  4. Split Sides라는 코미디 클럽에 들어가면 리키 저베이스의 스탠드업 코미디를 감상할 수 있다.
  5. "조디 포스터의 '비버'를 못봤고, 다른 남자들(guys)도 못봤다고 하는데, 그게 나쁜 영화란 얘긴 아니죠."라는 농담을 했는데, 그냥 '비버'가 망했다고 놀린 걸로 이해할 수도 있지만, beaver는 속어로 여성의 성기를 뜻하기도 한다. 섹드립일 뿐 아니라 조디 포스터의 레즈비언으로서의 성 정체성까지 놀린 것. 포스터 본인은 웃으며 엄지손가락까지 치켜 세워주고 넘어갔지만, 포스터가 아들들과 동석해 있던 참이라 너무 지나친 농담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