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나카 토모

1 개요

村中知

일본의 여성 성우. 1989년 12월 15일 생. 이바라키 현 출신. 동경배우생활협동조합 소속.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담당 역은 야마토 아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며 성우가 공개된 케이스로 야마토 아키의 오디션 후 1주일 정도 후에 바로 발표되었던 것이라고 한다. 이미 신데렐라 걸즈에 소속되어 있는 성우들이 으레 그렇듯, 무라나카도 몇 번의 오디션 도전이 있었다고 하며 번번히 고배를 마시던 도중의 합격이였기에 구원받은 기분이였다.

애니메이션 특채였기에 솔로곡은 물론 참가한 전체,유닛곡도 없었기에 모바일 게임 내 수록 등을 제외하면 한동안 소식이 뜸한 상태였으나, 신데렐라 걸즈의 두 번째 모바일 게임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에서 등장한 신 유닛 '염진'에 포함되어 순정 Midnight 전설을 부르며 처음으로 아이돌 마스터의 성우로서 곡을 부르게 되었다. 해당 유닛의 면면이 다소 강한 이미지의 아이돌들이 많아 야마토 아키마저 강한 톤으로 밀고 나가면 개성이 흐려질 것을 우려한 제작진에 의해 억누르며 수록해야 해서 상당히 고생했다고 밝혔다. 그림이나 대사 등이 없이 순전히 가창만으로 팬들이 야마토 아키를 구분할 수 있게끔 해야한다는 디렉션 하에 모든 가사를 흡사 스타카토로 부르는 시련을 겪고 다음날 근육통에 걸렸을 정도. [1]

순정 Midnight 전설이 첫 유닛곡으로의 수록이었지만 곡이 공개된 직후, 예정된 신데렐라 걸즈 단독 4thLIVE 출연진에 이름을 올리며 정규 라이브 데뷔를 알렸다. 공연을 앞두고 출연한 라디오 신데렐라 파티에서 말한 바로는, 이전에 안무는 따로 배워본 적이 있었기에 오히려 즐겁게 할 수 있었지만 가창이 동반되는 것은 전혀 다른 이야기라서 무척 고생 중.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긴장이 올라가 고양됨과 동시에 외운 수많은 가사들에 감정 이입이 되기 시작하여 연습 도중에 눈물이 나올 것 같은 경험을 하기도 했다.

타다 리이나아오키 루리코와는 오래 전 안면을 튼 이후 수년간 간간히 일터에서 마주치는 정도의 데면데면한 사이였는데 신데렐라 걸즈를 통해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3 주요 출연작

  1. 개성을 유지 혹은 캐릭터성의 붕괴를 막기위해 특수한 창법으로 부르게 되는 케이스는 키사라기 치하야이마이 아사미가 겪은 전례가 있다.
  2. 메구미 성우가 밀리마스바바 코노미 성우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