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점장

골판지 전사의 박점장을 찾으신다면 키타지마 부부 항목으로.

1 개요

웹툰 와라! 편의점의 등장인물. 애니판 성우는 엔진 골드 신용우. 사실상 이 웹툰의 주인공이다.
항목 제목만 보면 점장 박씨로 이름은 불명인것처럼 보이지만, 애니판 젊었을때의 회상신에서 탈영했을때 자신을 잡은 군인이 그를 박점장이라 부르는것을 보면 성이 박 이름이 점장.즉 엄연한 이름이다.

바보털 보유.[1] 중년의 중후한 엄청난 포스를 가지고 있는 인물. 점장의 지위를 이용해 소녀시대 관련 사은품을 내놓으라고 슈퍼바이저를 갈구는데다가 어린 아들내미에게 미소녀시대 킹왕짱이라고 세뇌를 시키는 등, 여러모로 진성 소덕. 그리고 상당히 뒤끝있는 성격. 외국인 손님이 왔을 경우 알바생들에게 "자네만 믿네" 버프를 시전한다. 이 버프가 잘 먹히지 않을 경우 "양키고홈" "안 팔아"등의 스킬도 사용한다.겉모습으로는 속을 전혀 알 수 없으며 뒤끝있는 성격.[2] 그리고 더 중요한 건 유치장도 여러번 갔다온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 그런데 300화 특집 미래편에서는 증발했다.(…) 박점장의 재산공개인지, 590화에서 현금 1만 엔(약 10만원)단위로 미친듯이 뽑아낸다(...) 대충 억 단위(...)

작가가 이 사람으로 닥터 진 패러디를 하는 바람에 손님과 실랑이를 벌이다 조선시대로 타임리프를 했다. 수입 적은 주막을 미래의 방식으로 구제해주는가 싶더니…결국 문을 닫게 만들었다. 당시 주막은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만들어진 것과, 현재와는 달리 음식 재료와 관련된 유통 문제가 심했다는 것이 원인이었다. 다시 현대로 돌아왔으니 다행이긴 해도…

앱스게임에서는 1레벨부터 등장하여 독점으로 계산담당을 맡는다. 캐릭터 중 유일하게 "어서오세요~.", "안녕히 가세요~." 외에도 "와, 바쁘다, 바빠~!" 라는 대사를 가끔 내뱉는다(목소리도 중년풍의 목소리인데 다른 캐릭터에 비해 약간 늘어빼는 구석이 있다). 심지어는 데코목록에 점장동상이라는 아이템도 있다(…). 이걸 점장이 있을 때 둬보면 어떤 모습이려나 , 요즘엔 소환캐릭터로도 등장하여, 타격형 다크나이트, 싹쓸이 곰시탈로도 나온다.

알바생]을 고용했다 카더라.]

2 애니메이션

'대박'과 '행진'이라는 아들이 둘 있다. 유전 때문인지 둘 다 바보털 보유.[3] 특이하게도 서남 방언을 쓰고 있다.

중학생인 대박은 가수 보다 더 인기가 많은데, 12화 첫번째 에피소드에서 나한테 이런 건 니가 처음이야를 시전하며 김혜연에게 반한다! 그러나 나중엔 당연히 깨진다. 초등학생인 행진은 '조안나'라는, 바로크 편의점 점장 조르쥬의 딸과 친한데 본인 말로는 안나가 멋대로 따라다닌다고.[4] 행진은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지도 않는 아버지에게 불만을 품고 있는듯 하다. 결국 초등학생 고객 꼬시겠다고 행진의 초등학교에 가서 조르쥬 점장과 수업배틀을 벌였다가 패배하고 망신만 당한다.[5]

애니판 오리지널 그룹 와라걸스의 열성팬인데[6], 특히 멤버 한 명에게는 과거 여친의 모습이 겹쳐보였다. 대학교 시절 미팅을 통해 여친을 만났는데, 군대 일로 잠시 떨어졌다가 편지를 통해 전혀 웃지 않아서 헤어지자는 편지를 받게 되고, 이에 홧김에 탈영해버린다. 그 결과는 당연히 영창직행.

그런데 정작 막내인 행진이는 라이벌인 샤랄라 그룹을 좋아해서 9화 두번째 이야기에서는 몰래 와라걸스 콘서트에 갔다가 아들 때문에 바지가 벗겨져 팬티가 드러나는 망신을 당했다.

과거에는 은행직원이었다. 그런데 매번 무뚝뚝한 얼굴인데다가, 웃는 얼굴도 엄청난 썩소라서 잘리고 편의점 점장이 되었다고. 원래는 알바없이 혼자서 하려 했으나 역시나 무뚝뚝한 얼굴과 썩소 때문에 아무도 안 왔고, 할 수 없이 알바생을 모집하게 되었다.

또한 임은아를 폭식왕으로 만든 원흉.[7]

최종화에서는 점원들이 다 각자의 길을 가자 아무렇지도 않게 새 알바생을 고용했으나, 결국 삼인방을 잊지 못한 나머지 다 해고시켰다. 그래놓고 점원들이 죄다 실패하고 돌아왔을때는[8] 쿨하게 구는 츤데레적인 면을 보였다.


라이벌로는 당연히 조르쥬 점장이 있는데 사이가 매우 험악하다.

전생에는 돌쇠란 이름의 혜연의 하인이었다. 어리버리하게 굴어서 많이 갈굼당했었다. 본인은 부정하지만
  1. 257화에서는 날아가던 호빵이 꽂힌다.
  2. 다만 애니 최종화를 보면 미묘하게 츤데레끼도 존재한다.
  3. 사실 행진은 이전에 단행본에서 가끔 모습을 드러냈다가 475화에 처음 웹툰에 나오게 되고 대박은 538화가 첫 출연이다.
  4. 그 말대로 안나는 행진이에게 호감을 품고 있는듯. 안나 曰, "적당히 과묵한 '차초남(가운 등학생 자)'."이라고…….
  5. 이때 진 댓가로 벌칙을 받게 되는데 그 벌칙이라는게 바로 발레리나 옷을 입고 본인의 편의점 앞에서 발레댄스를 추는 것(...) 되겠다.
  6. 근데 흥얼거리는 노래들은 전부 소녀시대의 노래다.
  7. 청소를 하던중 손이 미끄러져 날아간 빗자루가 면접 보러 가던 김혜연의 정장 뒤에 꽂혔는데 나중에 그것때문에 면접에 떨어진 혜연이 홧김에 그 빗자루를 던진게 은아에게 맞았다. 그것도 급소인 관자놀이에!!! 죽지 않은게 용하다
  8. 김혜연은 취직한 회사가 망하면서 졸지에 실업자가 되었고 강민준은 웹툰작가로 데뷔했지만 본인의 웹툰에 악플을 단 악플러에게 악플로 대항하다가 마감시간을 넘겨 연재중단과 함께 잘렸으며 임은아는 신인 아이돌그룹에 스카웃되었지만 그만 방송사고를 일으키는 바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