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1 개요
일본의 만화로 카와타 유우시(河田雄志) X 유키토(行徒)[1]가 그렸다. 3권 완결로 국내에서 <반 헬싱>이라는 제목으로 대원씨아이에서 2016년 6월에 정발했다. 그러니까 이 영화나 이 만화하곤 무관하다.
뱀파이어를 처단하는 반 헬싱의 활약상을 그렸는데, 미려한 그림체와는 별개로 실제 내용은 멋지다 마사루나 은혼스러운 개그 만화다. 사전 정보가 없다면 표지의 그림체때문에 낚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이것만 봐도 어떤 작품인지 알만하다!
참고로 번역은 오경화다.뭐 그래도 번역은 그렇게 문제가 있는 건 아니다.
2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반 헬싱: 주인공이자 뱀파이어 헌터. 그리고 본편에서 자타공인 인간 쓰레기. 일단 미남이지만 작중 행적을 보면 얼굴값을 못하는 사람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이밖에 온갖 기행을 선보인다. 나이에 맞지 않게 자신의 소지품에 이름을 적어두는 세심한(?) 부분도 있다.
뱀파이어와의 싸울 때 기행의 정점을 보여주는데, 아침해가 뜰때까지 수다를 떨면서 시간끌기[2]를 비롯해서 남이 힘들게 싸우고 있는데 가만히 숨어서 지켜보다가 막타 때리기나 강한 뱀파이어가 나타나면 36계 줄행랑을 기본으로 선보이며 온갖 치졸하고 비겁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도 그러한 기행속에서 매번 뱀파이어를 자신의 페이스나 미리 설치한 함정으로 끌여들여서 처치하는거 보면, 기본적으로 머리가 좋으며 뱀파이어 헌터의 실력은 출중하기에 그만큼 명성도 높다.동방의 먼 나라에 대한 상식도 꽤 많이 알고 있는 듯 하다.
출생의 비밀도 있는데 어머니가 뱀파이어[3]인 혼혈이라서 그런지, 뱀파이어에게 물려도 멀쩡하고 건장한 성인 남자의 팔뚝을 잡는걸로 간단하게 제압하거나 높은 곳에 뛰어내려도 멀쩡한 비범한 모습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반은 인간이라서 성수를 2리터 원샷해도 멀쩡하다. - 볼프: 반 헬싱의 동료이자 애꾸눈의 거한. 인간 쓰레기 반 헬싱을 오랫동안 알고 지냈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잘 지내는거보면 대인배라고 할 수 있다. 아내가 세상을 떠난 이후에 뱀파이어 헌터 일을 그만두고 딸과 같이 평범한 삶을 살았지만, 그놈의 반 헬싱이 난입하는 바람에 다시 뱀파이어 헌터가 되었다.안습
그리고 볼프의 진짜 정체는 늑대인간으로 보름달이 떴을 때 안대를 벗으면 늑대인간으로 각성하는데, 늑대인간으로 변신하는만큼 전투력도 급상승하지만 운이 없으면 다시는 인간으로 돌아올 수 없을 정도로 위험부담이 크기에 비장의 수단으로 남겨두고 있다. 참고로 순혈종은 아니고 혼종[4]인지 얼굴은 세인트 버나드를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