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터

  • 독일의 총기회사 발터 사를 찾으려면 Walther Arms 항목으로

1 독일어 이름 Walter

독어권 남성 이름. 구 철자는 Walther이다. 영미권에서는 월터(Walter)라고 한다. 의미는 '군단의 지휘자(wald + hari)'로 상당히 남성적인 이름. 워낙 흔한 이름이고, 오래된 이름이라서 그런지 성과 이름 양쪽으로 다 쓰인다.

1.1 이 이름을 가진 실존인물

1.2 이 이름을 가진 가상인물

1.3 이 이름을 가진 항목이 없는 가상인물

1.3.1 킹덤 언더 파이어 : 히어로즈의 플레이어 캐릭터 중 하나

성우는 짱구 아빠로 유명한 오세홍. 비무대의 수장으로 히로니덴벨론드의 전쟁의 원흉[3] 교황과 함께 신의 계시[4]를 듣고 에이션트 하트를 파괴하겠노라 결심한다. 그리고 벨론드의 침략에 맞서는 히로니덴의 싸움을 성전이라 선언한 에클레시아의 교황의 명으로 전쟁에 참여하고 카에데스의 리스린이 에이션트 하트를 넘겨주자 필요가 없다며 냉큼 죽여버리고, 교황을 모시고 에클레시아로 돌아가는 중 에이션트 하트를 따라 추적한 레그나이어와 마주쳐 그와 싸우게 되나, 에이션트 하트의 공명을 이용한 교황에 의해 위기는 벗어났으며 에이션트 하트를 이용해 대륙통일을 목표한 교황의 야심에 신의 계시를 따라야 한다며 반기를 들고, 에이션트 하트를 들고 파괴하라는 곳까지 가 파괴를 하지만 그 결과 어둠의 세기의 엔카블로사가 강림하고 그는 이계로 이동된다.

켄달과 친구인지라 자신의 아들 토마스를 켄달의 부관으로 맡겼다.

오세홍 성우의 절제되면서도 광기가 느껴지는 성기사 연기가 일품. 게임을 구하는것이 무리라면 동영상이라도 보는것을 권한다.
  1. Walther를 쓴다.
  2. 이쪽은 철자가 Valtor다.
  3. 처음 카에데스의 리스린과 접촉하는 걸 히로니덴의 정찰병에게 발각되자. 그걸 숨기고자 국경 마을을 몰살해 그걸 마족들의 짓으로 위장했다.
  4. 그것은 엔카블로사가 자신의 강림을 위한 거짓된 계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