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白化
1.1 특정 물체나 생물이 하얗게 변하는 현상
매우 포괄적인 정의로, 알비노를 비롯해서, 산호가 수온 저하로 인해 하얗게 죽는다거나, 또는 시멘트를 사용하는 건축물의 외벽에 하얀 물질(시멘트에 함유된 가용성 알칼리 염류)가 생겨 외관을 해치고 자체 강도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현상 또한 이렇게 불린다.
1.2 악인이 선인으로 변하는 경우를 말하는 것
- 개과천선한 악인은 타락/인물 5번 항목을 참고할것
2 白話
백화문 참고.
3 百花
'많은 종류의 꽃'이란 뜻.
4 百華
은혼에 등장하는 조직인 요시와라 자경단 백화. 요시와라 도원향의 방위를 맡고 있다. 두령은 츠쿠요. 유녀 모습으로 등장하여 복면을 쓰고 있다. 모두 전투능력이 뛰어난 여전투원들이다. 유녀가 된 여자들중 도망치거나 아이를 낳거나 성병에 걸리면 죽는다는 요시와라 도원향에서 유녀로서 상품가치가 없게 얼굴등에 상처를 낸 불쌍한 여성들이기도 하다.[1] 목숨 대신에 그렇게 된 것이다.
야왕 호우센이 죽기전에는 철저하게 요시와라 도원향에서 어두운 일[2]을 많이 했지만 호우센이 격퇴된 이유로는 많이 어두운 면이 사라지고 정말로 자유로워진 요시와라를 진심으로 지키고 있다. 하지만 보통 등장은 츠쿠요의 술주정 말리느냐 바쁜 츳코미들로 나온다. 츠쿠요 외에도 새로워진 요시와라 도원향의 주인인 히노와도 신뢰하고 있다.
상당한 전투력을 보유했기 때문에 진선조등에 다른 무력집단과 그렇게 밀리지 않는 수준이지만 야왕 호우센이 사망하고나서의 요시와라의 치안문제가 악화된 부분이 있어서 동분서주하는 모습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