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라 미사에

相楽 美佐枝

ch_ms.jpg
원작 게임애니판

파일:Attachment/Sagara Misae.jpg
드라마CD판

1 개요

클라나드의 등장인물. 성우는 유키노 사츠키/오인실. 북미판은 엘리자베스 번치(Elizabeth Bunch).

스노하라 요헤이가 살고 있는 기숙사사감(舍監). 배려심이 많아 기숙사 거주자들로부터 인망이 두텁다. 송곳니 속성 보유자.

주인공 오카자키 토모야가 다니는 학교의 전 학생회장이었다. '전설의 학생회장'으로 불렸으며 임기 중 '1주일간 전교생 무지각 무결석'이라는 기록을 세웠는데, 이런 점 때문인지 사카가미 토모요의 존경을 받고 있기도 하다. 미사에 자신은 그저 우연이지 의도하고 한 게 아니라고 일축.

사감 일 외에도 기숙사 학생들의 고민 상담을 들어주는 일도 하고 있다. 미사에 루트를 타면 미사에의 비밀을 캐려는 토모야로 인해 연애 상담을 하려는 여학생들이 몰리기도 하였다.

보다시피 나이스 바디이나 쓰리 사이즈는 알려지지 않았다.(서브캐릭터의 비애) 또한 최소 나이 23세라는 점 외에는 나이도 알려져 있지 않는데 본인이 철저하게 비밀로 가리고 있는 모양. 의도된 것인지는 몰라도 직접적으로 정확한 나이를 추론할 수 있는 요시노 유스케와 요시노와 관련된 다른 인물들의 나이도 모두 불명이다. 이 나이가 작중에서 딱 한 번 언급되는 장면이 있는데 의도적으로 다른 문장으로 교체된 숫자 때문에 플레이어는 알 수 없다.

학생회장을 재임할 때의 여고생 시절 성격은 약간 후지바야시 쿄를 닮은 면이 있다. 요시노 유스케의 후배였으며 당시 불량아까지는 아니어도 문제아였던 유스케 때문에 고생이 많았다. 결과적으로 무력진압을 했는데 정확히는 문화제 준비중이던 음악실에 멋대로 쳐들어가 기타를 치며 '이예에에에~~'라고 노래부르던 유스케의 뒤통수드롭킥을 먹였다(...).


20081107113430.gif

등장 부분에서 마대자루를 휘둘러 럭비부 덩치들을 몰아내는 것으로 보아 전투력도 상당한 수준인 듯. 작중 자이언트 스윙, 수플렉스, 파일 드라이버, 파워 밤 등 다양한 프로레슬링 기술을 구사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고등학교 시절 이미 다 써본 기술(…).

여담이지만 청발, 괄괄한 성격, 성우장난, 사가라 소스케와 같은 성씨[1] …… 등등으로 인해 같은 교토 애니메이션 제작인 풀 메탈 패닉치도리 카나메와 많이 엮이고 있다. 럭비부의 작화도 풀 메탈 패닉 후못후의 그것과 상당히 비슷한 느낌.

그리고 은근 스노하라 요헤이를 구타를 가장한 사랑을 주는데...사실 은...[2]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가라 미사에에게는 시마 카츠키라는 사라져버린 연인이 있으며 현재까지도 사랑하고 있고 그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중이다.

그런데 시마 카츠키의 정체는 바로 현재 미사에가 기르고 있는 '이름 없는 고양이'라는 것. 이 고양이는 원래 '진짜 시마 카츠키'가 키우던 고양이로 생전의 시마는 병으로 죽기 전에 친절을 베풀어줬던 미사에를 기억하고 자신의 고양이에게 부적을 건네준다. 그리고는 "이 부적 안에는 어떤 소원이든 한 가지를 이루어주는 빛이 있으니 이것을 그녀에게 전해주고 행복하게 해달라"는 마지막 소원을 남기고 세상을 뜬다. 그 후 고양이는 주인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미사에를 찾게 된 것이다. 고양이는 주인의 소원이자 미사에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람의 모습으로 변했고 이 후 미사에가 소원을 이루고 다시 고양이로 돌아간 다음 주인없는 길냥이 아예 미사에에게 눌러앉았다.

이후 미사에는 자신이 키우는 이름 없는 고양이가 시마 카츠키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자신과 영원히 함께 하겠다는 시마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새로운 사랑을 찾지 않고 학교에 계속 눌러앉게 된다.

원작에서의 미사에 루트는 시마 카츠키가 토모야에게 꿈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걸 마지막으로 끝나버려서 열린 결말이 되고 말았다. 다만, 시마가 토모야가 미사에에게 진실을 알려주길 바란다는 것을 마지막 토모야의 독백을 통해 알 수 있고 결말 이후에 미사에에게 이야기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후에도 여러가지 자연스러운 전개를 생각해 볼 수 있었는데 이른 타이밍에 루트를 끝맺는 바람에 다소 허무하다는 반응이 많다. TVA에서는 원작 이후의 전개가 약간 더 추가되어 미사에가 시마 카츠키의 비밀을 토모야를 통해 실제로 알게 됨으로써 차마 고양이와 결혼할 수는 없었는지 비로소 새로운 사랑을 찾으려는 생각을 갖게 된다.

게임에서는 엔딩을 묘한 방법으로 보게 되는데 미사에 루트를 거친 다음 토모요 루트에서 미사에의 빛을 받을 수 있다.
  1. 다만 '사가라'라는 음만 같지, 한자는 다르다. 사가라 미사에(相楽 美佐枝)의 경우는 相楽, 사가라 소스케(相良 宗介)의 경우는 相良이다.
  2. 은혼에서는 스노하라 성우와 남매였다면. 고전부 시리즈에서는 주인공 토모야 성우와 남매 연기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