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가와 메구

017.jpg
프로필
이름사쿠라가와 메구
桜川めぐ(さくらがわ めぐ)
성별여성
직업성우, 가수
출생1988년 10월 24일,일본 이바라키
신체152cm, O형
성좌/십이지전갈자리,용띠
활동가수(2008년 ~ 현재)
성우(2009년 ~ 현재)
소속사란티스
프리랜서
링크소속사 공식프로필 goo블로그
트위터

1 개요

2011년 6월 16일날 발매한 골판지 전기 게임판 엔딩을 불렀다. 그런데 음반사 사정인지, 어른의 사정이 얽혔는지 골판지 전기 시리즈에서 많은 음악 앨범들이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사쿠라가와 메구가 부른 'Little smile' 곡은 어디에도 실리지 않았다.

2012년 7월 25일 캄피오네 오프닝 "BRAVE BLADE!"로 사실상 메이저 데뷔.

러브라이브!에서 뮤즈의 라이벌 그룹인 A-RISE의 리더 키라 츠바사 역으로 출연했으며, 또한 그동안 단역으로 전전하던 성우 본인에겐 최초로 비중 있는 역할이다. 물론 이후로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참고로 출연 이전부터 코사카 호노카 역의 닛타 에미와 친분이 있던터라 러브라이브 녹음때 메일을 주고 받으며 서로를 격려해 줬다고.[1]키라 츠바사의 특유의 섹시한 목소리에 끌려 성우 관련 정보를 찾던 팬들이 안습한 성우 취급에 안타까워 하는 반응을 보였다.

코나미사의 리듬게임 수록곡을 부르기도 했다 (メイメツ、フラグメンツ(비트매니아 IIDX 20 tricoro, 팝픈뮤직 써니파크), お願いアインシュタイン(비트매니아 IIDX 21 SPADA)).

인티 크리에이츠에서 제작한 게임, 푸른 뇌정 건볼트에서는 시안모르포, 더블 히로인 배역을 따내는 쾌거를 달성했다. 사실상, 최초의 주역. 이것만이 아니라 모르포의 노래들을 부름으로써 그 가창력은 어디 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줬다. 또한, 인티 크리에이츠에서 주최한 라디오 방송에서는 모르포의 성우라는 연유로 단골로 자주 출연하는데 자신이 담당한 배역인 시안과 모르포에 대한 애정이 상당히 남 다른 편. 그럴 법도 한 것이, 시안과 모르포 둘 다 그 동안 단역만으로 활동한 성우 본인에게 있어서 '최초의 주역' 이며 그것도 '더블 히로인' 이라는 굉장히 이례적인 경우이기 때문. 비중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그래도 모르포의 노래가 건볼트 시리즈에 중심이 되는 관계로 이쪽으로는 계속 관련되갈 듯. 일단 2편에서도 모르포의 노래가 나오는 것은 결정되었고, 2016년 미국에서 열린 MAGFest에서 건볼트 2편에 나올 곡 포함해서 라이브로 불렀다.[2]

성우로서 연기력은 그닥 나쁘진 않지만, 대다수의 출연작이 하나 같이 단역인데다가 그나마도 비중 있게 출연한 작품에선 캐릭터가 좋지 않은 꼴을 당하거나 아니면 외부의 영향으로 그닥 주목을 받지 못 하는 등 좀 안습한 편. 그래도 음반이라도 내서 다행이지만...

2014년 세계와 세계의 한 가운데서의 메인 히로인 오우미 '코코로'로 본격 에로게 데뷔했으며,사용 명의는 사쿠라 아이네(桜あいね).

2016년 4월 1일 부로 소속되어 있었던 Pro☆Fit을 퇴사하고 프리랜서가 되었다.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음반

  • BRAVE BLADE! - 캄피오네 오프닝
  • Notes of School idol days/Private Wars - A-RISE
  • Notes of School idol days 〜Glory〜/Shocking Party - A-RISE
  • be oneself 엑스블레이즈 오프닝

2.4 라디오 방송

  • 인터액티브 웨이브(インタラクティブ ウェーブ/INTERACTIVE WAVE)
  1. 에미츤의 언급에 따르면 성우 연습생 시절부터 서로의 꿈이 이루어지길 응원해주던 사이라고 한다.
  2. 안타깝게 경험 부족인지 체력 부족인지 후반 가서는 음정이 많이 불안정해졌다.
  3. 히키가야 가에 살고 있는 고양이.
  4. 최초로 비중 있는 배역이다.
  5. 최초의 주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