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결하고 성스러운 사람을 뜻하는 한자 단어를 찾아 왔다면, 성인 항목으로...
1 그리스도교의 개념
이 문서는 종교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가 다루는 종교, 종교인에 대한 내용은 읽는 이에 따라 민감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요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문서에 쓰여진 내용을 전적으로 신뢰하지 마십시오. 편집할 시에는 문화상대주의를 기반으로 객관적으로 작성하고, 논란이 될 수 있는 내용은 신중히 검토한 뒤 작성하십시오. 또한 문서의 사실에 관한 내용을 수정할 때에는 신뢰가 가능한 출처를 기입하시거나, 토론 과정을 거치신 뒤 하시고, 다른 종교를 비방하거나 비하하는 내용을 넣지 마십시오.
이 틀을 적용할 경우, 문서 최하단에한자:聖子
라틴어:Filius
영어:God The Son,Logos,Son of God,Messiah,Jesus Christ Super Star
삼위일체(성부,성자,성령)중 하나로 성부가 계획하고 주체하는 사업을 대행하는 존재.
한처음에 성부와 함께 있었으며, 하나님의 말씀(로고스)이자 하나뿐인 외아들이고 하나님이다. 또한 기독교의 창시자며 구세주다.
기독교에서는 예수가 성령으로 인해 동정녀에게 잉태된 후 육화되어 서기 1세기경 중동 지역에서 살았으며, 삼위일체 중 성자의 위격임과 동시에 야훼라 주장한다.
2 육화의 용사의 등장인물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소설 육화의 용사의 세계관에 존재하는 78명의 특수능력자들. 세상 만물에는 신이 존재하며 그 신의 힘을 행사하는 자들을 성자라고 부른다. 오직 여성들만이 성자가 될 수 있다. 하나같이 다들 강력한물리적,비물리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투력이 상당히 높다. 전투와는 상관 없는 능력자도 있지만 이들 또한 해당 분야에선 무시무시하다. 그러나 신의 힘을 다룬다고 해서 성자들이 전능 만능하진 않으며 조금씩 한계는 존재한다.
이번 육화대전에선 4명의 성자가 육화의 용사로 선택되었다.
성자라는 이름답게 신관을 하고 있으며프레미는 제외 만천신전이라는 기관에서 성자들을 관리한다. 능력은 제각기 다르며 하나의 신에 한 명의 성자가 존재한다. 성자의 능력은 당대의 성자가 죽거나 스스로 반납하고 의식을 통해 다음 성자를 뽑는 것 같다. 허나 의식을 치룰 때 성자를 고르는 것은 신이 결정하기 때문에 성자 후보들인 수도녀들 대신 갑툭튀한 신전 무수리 롤로니아가 덜컥 성자가 되는 케이스도 있었다.
2.1 성자 목록과 간단한 능력
- 칼의 성자 나셰타니아 루이 피에나 아우구스트라
- 칼을 생성시켜 공격한다. 지면이나 허공에서 그냥 칼이 쑥 튀어나오는데 크기나 갯수는 제한이 없는 모양. 본인이 쥔 칼도 길이를 조절할 수 있었다.
- 산의 성자 모라 체스터
- 산의 신의 힘을 빌어 괴력을 내거나, 치유 능력을 구사하거나, 숲 하나를 커버하는 커다란 메아리를 외치거나, 특정 인물에게만 들리게 메아리를 전달하거나, 산 안에서만 적용되는 천리안 능력, 산 하나를 봉쇄하는 결계 능력 등이 나왔다. 본인 자체의 기량과 수련에 힘입은 것도 있겠지만 산의 힘 자체가 본인의 완강성이나 체력, 내구력도 올려주는듯
- 늪의 성자 차모 롯소
- 뱃속에 늪을 가지고 있으며 잡아먹은 흉마를 종마로 사역한다. 이 종마들은 일단 숫자가 많고 다쳐도 재생되고 명령 없이도 알아서 싸운다. 꼭 흉마가 아니라도 먹은 것이라면 가능한 것 같기도 하고.
- 화약의 성자 프레미 스피드로우
- 화약을 생성시킨다. 폭발력은 해당 세계관의 일반적인 폭약의 위력을 능가하는 모양.
- 피의 성자 롤로니아 만체타
- 피를 조종하는 능력. 성자의 피는 흉마에게 있어 맹독이기 때문에 롤로니아는 채찍에 자신의 피를 담아 공격한다. 피를 조종할 수 있기에 채찍의 움직임은 매우 자유롭다. 상대방에게 낸 상처를 통해 피를 뽑아내는 능력도 있다. 피의 맛을 본 것만으로 피의 주인에 대한 상세한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낼 수 있었다. 힐링 능력도 존재.
- 태양의 성자 리우라
- 성도 한방에 불태울수 있는 힘을 가졌다 한다. 일단 등장은 했지만 1권 시점에서는 행방불명인 상태.
- 언어의 성자 맘안나
- 언어의 신을 통하여 계약을 할수있다. 신을 통해 계약하는 거라 어길시 목숨을 잃는다. 본디 인간인 경우가 태반이라 인간에게 협조적이고 신전의 수련생활로 이성적인 타 성자들에 비해 그 성질이 심하게 괴악한걸로 유명한 듯하다.
- 불의 성자 린릴
- 자세한 능력은 밝혀진 바 없으나 육화 후보 중 하나로 거론됐을 정도이며 그 전투력은 상당한듯하다.
- 소금의 성자 윌론
- 건강미가 넘치는 구리빛 피부의 누님으로 소금의 성자들이 기본적으로 지닌 정화,결계 능력에 더해 때린 것을 소금으로 만드는 능력을 가져 막강한 전투력을 겸비 그 심성도 진짜 육화보다도 올곧고 뚝심이 깊기에 육화 후보 중 하나로 거론 됐을 정도이다.
- 한 송이 꽃의 성자
- 알려진 최초의 성자이며 모든 성자들의 기원이 된 성자. 본편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의 발단 중 하나로 대부분의 일에 깊게 관여되고 있다. 수식어는 한 송이 꽃이지만 실제로 힘을 준 신은 운명신으로 마신을 토벌하거나 생사필멸에 관여하는 등 그 힘은 타 성자와 궤를 달리하며 이루 가늠할 수 없을 정도다. 여러모로 수수께끼의 인물.
사실 인생이 망가
- 시간의 성자 하유아
- 삿갓, 다 떯어 헤진 옷, 짝짝이 신발 등 괴악한 옷차림에 걸맞게 괴팍한 성정을 가진 성자 최고의 이단아. 그 괴승과 같은 행보는 본편을 보는 모든 이들을 놀라게 할 정도로 그 힘도 매우 강력해 아주 약간의 간섭밖에 못하던 대부분의 시간의 성자들과는 괴를 달리하는 파워풀한 권능을 보여준다. 역대 시간의 성자 최고봉이라고 말해질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