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맨2세에 등장하는 정의초인. 성우는 야마자키 타쿠미/최준영.
1 프로필
출신: 아일랜드
신장: 193cm
체중: 145kg
초인강도: 91만 파워
나이: 초인 올림픽 당시 15세, 궁극의 초인태그에서 16세
좋아하는 음식 : 물고기, 얼음
취미 : 근육 만타로T셔츠 수집
미국판 이름: 월리 터스켓(Wally Tuscket)[1]
필살기:
STF
사몬 스플래시
아이스락 드라이버
무자비의 쇠망치
머더 바이트
북극곰 포획 떨구기
태그팀 경력:
넵튠맨과 함께 헬 익스펜션즈
가젤맨과 짠 적은 있는데 정식 팀 이름은 없음.
(게임에선 이 둘로 팀을 짜면 team AHO란 이름이 된다.)
태그 필살기:
넵튠맨과 함께 크로스 봄버,마스크 디 엔드
이명:
북극의 제왕
반역의 야수
2 소개
바다코끼리 초인으로 그 외모도 거대한 어금니를 지닌 바다코끼리 같이 생겼다. 첫 등장 당초엔 완전한 바다코끼리의 머리였지만 나중에(정확히는 맥스맨 전에서부터) 레게파마를 하고 다니게 되었다.
세이우친은 독자 응모 초인이 아니며 유데 타마고가 직접 디자인한 얼마 안 되는 오리지널 초인이다.
가족으로는 어머니 '오까' (이름은 불명이지만 최근 언급을 볼 때 아무래도 '수지' 인 듯.)와 여동생 '도로시'가 있다. 회상에선 아버지도 나오지만 지금도 살아있는지는 불명. 아버지 이름은 '로버트'로 추정.
헤라클레스 팩토리 졸업 성적 2위로 우수한 능력을 보유한 엘리트 초인이지만 마음이 지나치게 착해서 상대가 상처입는 것을 걱정해서 제대로된 파워를 내지 못한단 심각한 약점이 있다. [2]
그래서인지 별로 대단한 활약을 하지 못하며 본인 스스로 싸움을 싫어한다. 나중에 가서는 싸움은 자제하고 다른 초인들의 빨래나 요리를 해주는 가정부 같은 일을 즐겨해서 '세탁초인' 이란 별명까지 얻었다. 궁극의 초인태그 초반편 등에서는 해설역을 하기도...
근육 만타로와는 매우 친해서 자신보다 나이도 어린 만타로를 '형님' 이라고 부르며 진심으로 따른다.(한국판에서는 친근하게 '만두야'라고 부른다.솔직히 형보단 그나마 친구로 대하는게 낫지) 만타로는 놀러다니면서 여자를 꼬신다던가 다소 문란한 생활을 하지만 놀고만 다니는 만타로와 달리 세이우친은 노는 와중에도 불량 청소년을 선도하고 노인을 위해 봉사하며 뒤에서는 성실하게 일하고 있었다.
전투 스타일은 STF, 툼스톤 파일드라이버 같이 실존하는 프로레슬링 기술로 수수하게 싸운다. 마땅히 필살기라 할 것도 크게 어필한 적이 없어서 게임과 애니에서는 '아이스락 드라이버' 라는 기술을 새로 만들어주기도 했지만 코믹스에선 그런 거 없다. (비슷한 기술을 잠깐 쓰기는 했는데 필살기는 아니다.)
애니메이션에선 원작보다 개그를 하는 빈도가 늘었으며이거라도 해서 분량 챙겨야지 활약의 장도 늘었다. 애니메이션에선 가젤맨과 태그팀을 결성해서 싸울 때가 많다.
궁극의 초인태그에서는 그런 그에게 광명이 찾아왔으니, 바로 전설초인 넵튠맨이 그의 잠재능력을 간파하고[3] 그를 자신의 파트너로 지명한 것. 그리고 넵튠맨은 세이우친을 최강의 초인으로 만들어 줄 것을 공약하고 그를 데려가 이런저런 특훈을 시키게 된다. 평소 약한초인이라고 남들에게 놀림받던 것[4]을 내심 신경쓰고 있었던 세이우친은 넵튠맨과의 만남을 통해 강호초인으로 재탄생하자는 결심으로 그에게 적극 협력한다.
그러나 그 이후...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넵튠맨은 다시금 완벽초인으로 돌아가 정의초인을 살육하는 패도의 길을 걷게 되고 세이우친도 그에 휘말려 완벽초인으로 전직해 정의초인을 학살하게 된다.
넵튠맨에게 완벽히 세뇌된 세이우친은 완전히 야수가 되어 상대를 물고 찢는 잔학 파이트를 하게 된다. 심지어는 평소 절친하던 친구들을 살육하면서도 아무런 거리낌도 보이지 않는 극악의 초인으로 탈바꿈 하게된다.[5]
파이팅 스타일도 예전과 180도 달라져서 상대를 깨무는 공격을 주로하며 상대에게 맞으면 맞을 수록 야성이 각성해서 강해진다는 설정이 추가되었다.
완벽초인 전직 이후로는 넵튠맨처럼 '옵티컬 화이바' 란 파워를 손에 넣었으며 이 힘을 사용하기 위해서 매일 광섬유의 원료인 형석을 복용하고 있다. 팔에서 나가는 넵튠맨과 달리 세이우친은 어금니에서 발사된다.
야수가 된 이후로는 짐승같은 괴성만을 주로 내고 말을 잘 안 하지만 상대의 말도 알아듣고 가끔은 장황하게 자기 주장도 할 줄 아는 걸 보아 이성은 남아있는 것 같다.
그리고 최근 연재분에서는 필사적으로 그를 되돌리려 애쓰는 워즈맨, 과거의 자신의 어머니와 아버지의 응원, 자신의 손에 얼굴이 벗겨진 동료들의 혼의 격려로 마음을 고쳐먹고 다시 정의초인으로 되돌아갔다. 완벽초인 살법과 정의초인 살법을 모두 구사하며 상당한 파이트를 선보였지만 결국 워즈맨에 의해 패배하였다.
그리고 넵튠맨과 맘모스맨의 크로스 봄버에 당할 위기에 처한 워즈맨을 구하러 뛰어들어 대신 맞고 얼굴 껍질이 벗겨져 리타이어했다.
여담으로 넵튠맨의 파트너엿지만 사실 넵튠맨에게 허구한날 맞고 걷어 차이고 넵튠맨이 광섬유를 세이우친의 송곳니에 넣는답시고 드릴로 세이우친의 송곳니에 구멍을 내고 파트너인 세이우친이 자신의 마스크 컬렉션을 먹어 치우려하자 넘어트리고 패는 등(...) 넵튠맨은 정의초인인 세이우친을 단순히 도구나 짐승 취급하여 세이우친이 배신하게 되는 가장 큰 원인중 하나가 되었다.[6]
넵튠맨이 새로운 파트너인 맘모스맨에게 세이우친에게는 안해주었던 상냥한 행동은 이때문일지도.
맘모스맨과 넵튠맨에 의해 얼굴 껍질이 벗겨진 후에는 등장이 거의 없다. 후에 얼굴가죽을 잃은 다른 초인과 함께 얼굴 가죽이 되돌아오는 장면이 조금 나오나 아직 부상이 다 안나았는지 아니면 친구들을 해쳤다는 죄책감이 남아있어서인지는 몰라도 제이드나 스카페이스와는 달리 만타로의 특훈에 안나왔다. 안습
3 여담
세이우친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바다코끼리를 뜻하는 일본어 '세이우치'인데 투니버스 번역판에서는 '물개맨'으로 나왔다.(...)오역인 듯. 근데 바다코끼리맨이라 부르는건 이상하잖아
- ↑ wally는 바보, 멍청이라는 의미의 단어이다.
- ↑ 두번 싸워서 두번 다 졌는데 상대는 맥스맨과 클리오네. 맥스맨과의 싸움에서는 잘 몰아붙이다가 낚여서 졌다. 클리오네와의 싸움에선 클리오네가 고통을 호소하자(물론 낚시) "괜찮니?" 라고 물어보기까지 했다.. 졌으나 클리오네의 보디가 젤리나 다름없어 이미 진거나 마찬가지였을 뿐 의외로 꾀 선전하였다. 2연패당한걸 마음속에 담아두고 있었다.
- ↑ 우선 성격이 순해서 제대로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할뿐 그 강함과 두뇌는 상당하다. 가끔 개그짓을 해 바보같이 보이지만 위에 언급한대로 헤라클레스 팩토리 졸업 성적 2위의 우수한 성적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 이류힌의 말에 따르면 1기 졸업생중 세이우친이 가젤맨보다도 강했다고 한다. 넵튠맨이 세이우친을 파트너로 지목했던 이유를 또 한가지 설명하는데, 만타로 일행이 과거로 타임 워프 하기 바로 전날, 시공 선내에 쥐들이 침입했을때의 일이다. 이때 세이우친이 그 쥐들을 순식간에 다 잡자 만타로 일행이 세이우친을 칭찬했었는데 이때 세이우친이 쥐를 손으로 으깨 죽여버린다. 흠좀무 만타로 일행은 쥐들을 좀 불쌍하다고 생각했을 뿐 이런 세이우친의 행동에 대하여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러나 선내에 숨어 동료를 물색하던 넵튠맨은 이런 세이우친의 야수성과 강함을 보고 그를 파트너로 선택한 것이다. 그리고 거기서 넵튠맨이 세이우친의 야수성과 잔학함 만을 무리하게 강조한 결과...
- ↑ 특히 만타로의 경우 바로 면전에서 풋내기 초인이라 세이우친을 비하했다. 이러니 흑화하지 않을리가...
- ↑ 그런데 초반에 세이우친이 등장당시나 맥스맨전 때 사나운 모습을 보인 장면이 있었다. 이는 그가 악행초인으로 탈바꿈된다는 복선이었는듯 하다. 물론 유데 타마고의 성격상 복선인지 그냥 오프닝 세레머니로 그렇게 한 것인지는 알 길이 없다.
- ↑ 더 실질적인 원인은 세이우친이 과거의 자신의 부모와 리타이어한 동료들의 혼령에 의한 개심 덕분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