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근소근 열매

1 개요

ヒソヒソの実

원피스에 등장하는 초인계 악마의 열매. 작중 아피스[1]라는 소녀가 먹었다.

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 나온 오리지널 스토리인 천년용 편에서 언급된 악마의 열매이다.

소곤소곤의 잘못 표기된 발음

2 능력

동물들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해지는 것으로 동물의 울음소리를 이해할 수 있으며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별거 아니라 생각할수 있으나 실제로는 꽤 편리한 능력. 당장에 일상생활에서도 사람보다 후각이 몇 십배나 더 발달한 랑 대화가 가능하면 범인을 손쉽게 체포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각종 자연재해천재지변에도 어느정도 예방이 가능하다. 동물감각은 인간보다 훨씬 뛰어나기 때문. 심지어 군대에서도 군견과 대화가 가능하게 되면 작전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밖에도 사나운 짐승이나 맹수에 위협에도 벗어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실제로 아피스는 갈매기와 대화해서 재빨리 위기를 알아내 루피 일행에게 알려줬다.

단, 전투방면엔 일절 도움을 주지않는 열매이며 육체의 수련에 대한 능력의 상승부분이 어떤 것인지도 밝혀지지 않았다.[2] 사실 복용자가 싸움과는 거리가 먼 여자 아이라서 능력 상승이 있다고 해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지만.

무엇보다 토니토니 쵸파처럼 사람사람 열매를 먹은 동물은 기본적으로 가능한 능력이다…이지만 쵸파는 동물. 아피스 얘는 사람이다. 사람이 동물과 소통할 수 있는 가능성이라는 측면에서는 일단 충분한 가치가 있다. [3]

3 기타

애니에서 캄벨트해왕류들이 나타났을때 아피스가 대화를 하지 못했던걸 보면 해왕류들과 대화할 수 있는 수준까지는 못되는것 같다. 물론 능력을 극한까지 개발시키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 나올 일이 없는 열매라서 확인할 방법은 없을듯 하다.[4]

  1. 'アピス'. 한국명은 '유리카'.
  2. 다른 악마의 열매들이 전투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면 토에이에서 한번쯤은 이런 악마의 열매가 있어도 되지 않겠냐는 생각으로 만들어낸 열매인 듯 하다.
  3. 게다가 한 가지 열매는 동시대에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니 희소한 능력이긴 하다. 설마 모델 흐긴 백인 황인이 나오진 않겠지...근데 센고쿠가 먹은 열매인 모델 대불이 사람사람 열매에 해당한다! 그렇다면 다른 모델이 있을 수도 있다는 뜻인데….
  4. 만약 해왕류들과도 대화할 수 있는 경지까지 가면 실로 무시무시한 열매가 될 가능성도 있다. 고대병기 또는 포세이돈(14번) 항목 참조. 해왕류를 교섭해서 캄벨트를 해왕류의 공격 없이 무사히 지나갈 수도 있는건 물론이고 심지어 이들을 교섭해서 동료나 군단같은 아군으로 부릴 가능성도 있다! 이 열매가 원작에선 안나온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