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신권

(소프트 가슴 터치에서 넘어옴)

관련 항목: 풀아머 유니콘 건담, MS격투, 북두신권, 풀 웨폰 콤비네이션

1 개요

기동전사 건담 UC의 주인공 바나지 링크스가 OVA ep7에서 네오 지옹과의 결전때 사이코 셔드로 모든 화기를 잃고 사격 고자가 되어 버리자 맨손격투로 덤벼들어 네오 지옹을 주먹질과 발길질, 수도공격, 손으로 뚫고 동력선 뽑기에 이은 양손 수도 찌르기로 때려잡은 기술을 형용한 단어. 빔 매그넘, 하이퍼 바주카, 실드 판넬 등 사격무장 주체였던 유니콘 건담이 모든 무장을 잃은 급격한 상황변화를 주체못해 카라테스러움을 발휘하는 모습에 어떤 시청자는 놀라고, 또 어떤 시청자는 뉴 건담사자비를 유린하던 펀치공격을 여러 의미로 초월하는 격투술에 폭소하기도 했다. 최후의 최후에 그냥 주먹질로 치고받는 전개는 왕도라면 왕도지만, 유니콘의 경우 수도와 손으로 뚫기를 구사하며 중간에 무력화되는걸 불굴의 투지로 뿌리치며 네오 지옹을 유린하는 모습이었는지라 더욱 인상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히든 암에 잡힌다→바나지 킥으로 분쇄→펀치 두 방과 킥을 날리나 모두 막힌다→바나지 펀치로 시난주의 왼팔을 박살→바나지 촙으로 오른팔도 동강→손가락 찌르기로 동력선 뽑기→아무로 신권으로 시난주의 왼쪽 목을 때려부숨[1]유니콘 당랑권[2]끼요오오옷!!

이 일련의 흐름에 대해 가엘 창을 구할때 시전한유뤼꿔어어어어어언건담 소환의 건과 함께 그냥 G건담 찍냐 정도로 끝나도 될걸 굳이 비스트 신권이라고 불리게 된건, 이 일족의 신체능력에 기인한다. 먼저 탑승자의 아버지인 카디아스가 작중에서 보였던 맨몸전투력이 나름 흠좀무한데 ep1에서 콜로니 내에 진입해온 완전무장한 특수부대 상대로 목꺾기를 시전하고 복부에 총탄을 맞은 상태에서도 홀로 유니콘의 격납고까지 도착하기까지 한다. 아들인 바나지도 ep4에서 진네만한테 하극상을 벌일때 격투술로 진네만을 철저히 짓밟았고, 나아가면 비스트 재단의 창설자인 사이암 비스트도 우주공간에서 콜로니 폭파 테러에 휘말렸음에도 라플라스의 궤를 손에 넣고 생환하는 강운을 보이고 연방과의 줄타기에 승리하여 재단창설까지 이른 수완을 보면 이 일족 자체가 비범하다고 볼 수 있겠다. 비스트가의 남자들은 괴물이냐!? 알베르토는 평범 이하잖아

신권 부분을 보면 북두신권에서 가져온 표현이지만, 정작 작중에서의 공격수단은 내부보다 외부파괴에 치중된 남두성권에 가까워서 비스트 수조권이라고도 부르는 사람도 적지 않은 모양.

덤으로 이 표현은 일본이 원산이라 국내에서는 생각보다 많이 통용되지는 않는다. 국내에서는 기묘한 손모양후 양손 찌르기로 암 유닛 두개를 박살낸 모션이 당랑권스러운것에 착안해 유니콘 당랑권[3]이나 소프트 가슴 터치[4]라는 정식 명칭'이 비스트 신권보다 더 유명하다.

인터뷰에 따르면 이 공격방식은 유니콘의 애니 감독이 생각해냈다고 하며 건담 UC에서 매화마다 등장인물들의 손을 한번씩 클로즈업 시키면서까지 중요하게 다뤘던 손바닥으로 네오 지옹을 끝장내는 루트를 태우기로 했다고 한다.

이렇듯 상당히 인상적인 모습으로 남은 비스트 신권이지만 작중 내용 전개 상 이 신권으론 네오 지옹에게는 팔 두개를 잃은 것 외에는 큰 타격조차 못줬다(...).[5] 오히려 유니콘은 밴시 노른을 잡고 있던 뒤쪽 암 유닛 4기에 잡혀버렸고[6] 네오 지옹은 시간 여행까지 멀쩡하게 떠날 정도다. 오히려 네오 지옹을 마무리한건 최후에 사용한 소프트 가슴 터치다.

소설판에서는 페넥스가 쓴다.[7]

2 구현 게임및 연출

빠나지 은 캡슐파이터 외에는 구현되어있지 않다.

2.1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각성모드 풀아머 유니콘 퍼지 후 1번에 달려있다. 이하 언급할 게임들과는 달리 5타 모두 바나지 촙이지만 아쉽게도 바나지 펀치가 미탑재되어 있다. 필살기에서도 나온다.

2.2 기동전사 건담 EXTREME VS MAXI BOOST

제일 먼저 구현된 게임으로, 횡격투 이외의 모든 격투공격 히트중에 특격 입력시 원작에서처럼 주먹질과 발길질로 팬다음 양손 찌르기후 실드판넬 3개의 타격이 날아와 상대를 다운시킨다. 연출상 특격으로 실드판넬을 이미 날려놓은 상태에서는 파생이 안된다.

2.3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천옥편

무기 NT-D 각성공격의 연출로 재현. 실드 판넬 사격->오른손 펀치->실드 판넬 사격-타격-사격->오른손 펀치->왼손으로 상대 기체 뜯기(동력선 뜯기 부분의 재현)->오른발 킥->양손 찌르기. 상대의 HP가 0이 되었던 말던간에 막타의 유니콘 당랑권은 반드시 나온다. 피니시시의 차이는 상대 기체 폭발후 유니콘의 리얼컷인이 나오냐 마냐 뿐.

2.4 슈퍼로봇대전 BX

무기 NT-D 각성공격의 연출 후반부에 구현. 다만 주먹질과 발길질 한번씩이라 천옥편에 비해 평가는 좋지 않다. 통상시엔 빔 톤파 내리찍기로 끝나지만 피니시 연출 한정으로 빔톤파 내리찍기후 컷인후의 람다스트라이크펀치가 되어 상대가 폭발한다. 북두신권본 항목명의 비스트 신권이란 단어 쪽이 어울리는 핵꿀밤이라 할 수 있겠다.
  1. 하필이면 사자비뉴 건담에게 얻어터진 바로 그 곳
  2. 이미지 출처
  3. 이걸로 쳐도 본 항목으로 리다이렉트된다.
  4. 이걸로 쳐도 본 항목으로 리다이렉트된다.
  5. 사실상 발악에 가까운 행동이였으니 콕핏을 직접 공격한게 아닌 이상 타격을 주기엔 무리가 있긴 하다.
  6. 공식 인터뷰 상 이 때 프론탈이 판넬 비트의 침식 기능으로 충분히 침식시킬 수 있었지만 일부러 봐줘서 안했다고 한다. 파일럿이 문제
  7. 소설판에서는 페넥스가 네오지옹(헐유닛)을 쓰러뜨려서 버나지와의 최종결전에서 나오지 못했다는 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