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창

이 문서는 대한민국의 전 · 현직 정치인을 다루고 있습니다.

정치적 · 이념적으로 민감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어 문서를 열람할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한 문서의 악의적 서술 · 편집은 민사 · 형사 상 소송이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1.jpg

宋皓彰

대한민국의 법조인, 정치인이다.

1967년 2월 14일생으로 경상북도 대구시 출생. 그러나 이후 성장기는 부산직할시에서 보냈다. 부산동고등학교, 인하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였다.

이후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변호사로 활동하였다. 변호사 시절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에 가입하여 활동하였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후보로 경기도 과천시-의왕시 선거구에 출마하여 새누리당 박요찬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이후 민주통합당을 탈당하여 안철수새정치연합에 몸담다가 다시 새정치민주연합 소속이다. 2015년 12월 탈당한 안철수와 달리 일단 새정치민주연합에 잔류하였다. 다만 본인도 자신의 뜻에 맞지 않게 당이 돌아간다면 탈당할 수 있다는 뉘앙스를 풍기고 있다.

2016년 2월 26일 더불어민주당에서 발표한 '하위 20% 컷오프' 명단에 송호창 의원이 포함되었다. 관련 기사 이 후 이의신청을 하지 않은 채 연락이 두절되어 국민의당 입당설이 제기되었으나, 2016년 3월 7일 더불어민주당 잔류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