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 나나카

300px
프로필
이름스와 나나카
諏訪ななか(すわ ななか)
성별여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사이타마
생년월일1994년 11월 2일
신장157cm[1]
취미영화감상, 게임, 산책, 댄스, 피아노
특기서예, 유카타와 하카마 입기, 영어
애칭스와와
소속사Amuleto
성우 활동 시기2013년 ~ 현재
소개링크소속사 홈페이지 트위터

1 개요

애니메이션 전문 양성소 AGA(A&G Academy)의 보컬 코스 제 2기생으로, 현재까지 주된 커리어는 라디오의 퍼스널리티이다.
2013년 9월 일본의 잡지 데☆뷰와 종합 이벤트홀 sora×niwa(소라토니와)가 콜라보레이션하여 신인 라디오 퍼스널리티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 오디션 '챌린지 더 라디오 DJ'에서 우승. 11월부터 소라토니와의 오픈 FM부스에서 스와와의 Smiley Stream을 방송하게 된다.
같은 해 10월에는 양성소 시절 동기인 남자성우 타카바야시 다이키와 함께 우수생으로 뽑혀 졸업했으며, 둘이서 Supreme Daydream이라는 유닛을 결성하여 활동했다.[2]

AGA의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보면 Supreme Daydream 두명이 AGA에 대해 설명해 주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여기에서 본인이 원래 뮤지컬 배우 지망이었다는 발언이 나온다.

2013년에는 AGA의 판촉 요원 유닛인 '우루메이츠'의 동생 격으로 만들어진 그룹 '우루메이츠 주니어'의 멤버로 발탁, 약 1년간 활동하고 2014년 9월에 졸업했다. 이후 러브라이브! 선샤인!!에서 Aqours 멤버로 활동중.

혹시나해서 말하지만, 이름이 비슷한 여성 성우 스와 아야카하고는 상관없다(...).

2 활동내역

2.1 가상 아이돌

2.2 애니메이션

2.3 게임

2.4 라디오

<진행중>

  • 이자와 미카코, 스와 나나카의 후와사타 (井澤美香子・諏訪ななかのふわさた) (2015. 07 ~)
매주 토요일 18:00~18:30 (본방) / 매주 금요일 14:30~15:00 (재방) 듣는 곳 방송 공식 블로그

<종료>

  • 아니러브! 가챠가챠 (アニラブ! ガチャガチャ) (2012. 10 ~ 2013. 03)
  • 우루메이츠 주니어 걸즈 파티 (うるめいつジュニアガールズパーティ) (2013. 10 ~ 2014. 03)
  • 스와와의 Smiley Stream (2013. 11 ~ 2014. 03)
  • 스와 나나카, 타카바야시 다이키의 뮤직+30 (諏訪ななか・高林大旗のミュージック+30) (2014. 04)

2.5 방송

3 디스코그래피

3.1 Aqours

러브라이브! 선샤인!!의 스쿨 아이돌 그룹 Aqours 명의로 낸 음반에 대해서는 해당 문서를 참고.

3.2 싱글

  • Amazing Happy Man!!!!![5] (진심! 아니러브 3기 OP)
  • 눈물은 소녀를 위해 (우루메이츠 2nd CD)
Track 03. 그대가 좋아서...[6]

3.3 음반 미발매

  • 이샤코이 CM 이미지송[7]

4 기타

애니메이션을 즐겨보는 오타쿠이다. 신작도 실시간으로 챙겨보는 정도지만 신세기 에반게리온같은 오래된 명작은 모른다고 한다. 후와사타에서는 천공의 성 라퓨타도 모른다고. 세대차이 어릴 적 보던 애니메이션이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이라고 한다. 러브라이브 선샤인의 캐스트진이 얼마나 젊은지 실감하게 해주는 발언.
특히 히다마리 스케치가 인생애니라고 하며 자기의 모든 것이라고 할 정도로 좋아한다. 학창시절 영어 연극부와 함께 미술부도 겸임하고 있어서 히다마리 스케치에 특히 애정을 갖고 있다. 성우가 되고자 한 계기도 히다마리 스케치에 나오고 싶어서이다. 더 상세히는 마츠리 역을 노리고 있으며, 누군가에게 이 역을 뺏기면 은퇴한다고 한다 (...)

귀여운 이미지에 걸맞지 않게 회중시계를 엄청나게 좋아한다. 거의 매일같이 몸에 지니고 다니고 있고, 한달은 매일 다른 걸 달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많다고 한다. 시계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옷을 색깔만 다르게 3벌씩 충동구매하기도. 그 중 하나는 방송에 굉장히 여러 번 입고 나오는데, 사복 차림으로 나오는 방송 중 80% 정도가 그 시계 옷이다.

애칭인 '스와와'는 성우 타치바나 리카가 지어준 것이다. 참고 이때까지만 해도 스와와라고 부르는 사람은 타치바나 리카밖에 없었다가 점점 다들 스와와라고 불러주고, 나중에는 스스로 스와와라고 불러달라고 한다.
타치바나 리카가 매우 귀여워하는 후배 중 한명. 타치바나 리카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코바야카와 사에 역을 맡고 있는데, 스와 나나카가 러브라이브! 선샤인!!에 캐스팅됨으로써 절친한 두 사람이 함께 아이돌 활동을 하게 되었다.

국제고등학교의 외국어과 출신, 고등학생 시절 집에 미국인이 홈스테이를 오기도 했을 정도로 영어를 잘한다고 하나, 현 소속사인 Amuleto에서는 특기가 너무 많아서인지(...) 매니저가 영어를 지워버렸다고 한다. 후와사타에서 이걸 본 관계자분은 추가해달라고 발언했으나 추가되지 않았다. 안습...

후와사타는 러브라이브 선샤인의 캐스팅이 발표된 이후 새로 시작한 라디오지만 이래저래 부담을 느껴서인지 여기서는 러브라이브에 대한 직접적인 발언은 대체로 삼가는 편이다. 파트너인 이자와 미카코가 먼저 화제를 건드려 주지 않으면 러브라이브와 관련된 이야기는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자기 캐릭터 카난의 이미지컬러인 녹색 옷을 일부러 사입고 있다든지, 새벽 4시까지 스쿠페스를 하다 잠들고 LP가 회복되는 타이밍에 일어나서 LP를 소모한 다음 다시 잔다는 등의 소소한 이야기거리는 몇 차례 들려주었다. 덧붙여 2014년 4월 무렵부터는 러브라이브 선샤인 관련 각종 매체에서 성우진들을 통해 멤버 중 가장 스쿠페스 실력이 뛰어나다는 언급들이 이어지고 있다. 그 실력으로 자기가 맡은 캐릭터의 UR 카드를 갖고 싶다는 후리링에게 능욕을 선사했다.[8]

일이 끝나고 협연자 모두와 같이 노래방에 갔다는 이야기도 했는데, 러브라이브라고 하지는 않았으나 정황상 Aqours 멤버들과 함께 1st 싱글 녹음 후 놀러 간 것으로 추정된다.[9]

이외에도 코바야시 아이카와 함께 아이다 리카코의 생일파티를 열고 트위터로 같이 있는 것을 인증하기도 할 만큼 공석에서는 발언을 자제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러브라이브 선샤인에 상당한 애착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Aqours의 활동이 점점 수면 위로 올라옴에 따라 점차 라디오에서 Aqours에 대해 언급하는 일이 잦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발언은 조심스러운 편.

2015년의 목표는 만 20세를 넘기기 전에 사무소에 소속되는 것과 연내에 일상계 애니메이션에 레귤러 출연하는 것. 전자는 꽤 일찍 이루어졌으나 후자는 아직이다.
2015년 말에 갑자기 5kg를 더 뺀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달성하지 못했다.[10]

그외 이런 니코니코 생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자잘한 활동을 했다.

여담이지만 허그마라는 소리가 나오는데 러브라이브 선샤인 애니 6화에서 카난과 마리가 허그하는 장면에서 유래된 듯. 성우 본인이 밝힌 바에 의하면 오하라 마리역의 스즈키 아이나와 같이 허그한 것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1. # 공식 프로필에는 실려있지 않고 트위터에서 살짝 밝혔다. 히다마리 스케치히로가 155cm라 155cm가 되고 싶었다고 한다 (...)
  2. 유닛 결성은 AGA 우수생들에 대한 일종의 부상이다. 라디오 주제가를 부를 기회와 더불어 실제 현장에서의 레코딩 경험도 쌓을 수 있게 해 주는 것.
  3. 본편이 아닌 특전 영상 '王女クリスタル'에만 출연
  4. 공식적으로 붙여진 제목이 없다. 해당 채널은 여기
  5. Supreme Daydream 명의
  6. 우루메이츠 주니어 명의
  7. # 제목 불명. 풀버전을 녹음했다고 하지만 공개되지는 않았다.
  8. 원문, 루리웹 번역문 통칭 스와와의 기만행위라 부른다.
  9. 이 발언을 한 시점에서 '모두'라고 표현할 만큼 출연자가 많이 나오는 작품에 출연한 것은 러브라이브 선샤인이 유일하다.
  10. 참고로 현재의 체형은 스와와가 러브라이브 선샤인에 캐스팅되기 전보다 10kg 이상 빠진 것이다. 이미 빠질 대로 다 빠졌으니 더 이상 빼는 건 사실상 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