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スキップ・ビート!(Skip Beat!)
1 개요
일본 만화가 나카무라 요시키가 2002년부터 하쿠센샤(白泉社)의 잡지 하나토유메에서 연재 중인 순정만화. 같은 제목으로 국내에도 시공사에서 번역 발간되고 있다. 연재 10주년이었던 2012년에 누계 판매부수가 1000만부를 돌파하는 등 순정만화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작품이다. 워낙에 잘 팔렸는지, 한동안 만화 업계에서 철수한 시공사에서도 이 작품은 손을 떼지 못했다. 그 이외에는 백귀야행, 간츠 정도. 2002년에 한국에 첫 권이 나왔음에도 아직도 팔고 있을 정도.
유리가면과 유사점이 많은데 같은 하나토유메에서 연재한다는 점도 그렇지만(하지만 유리가면은 현재 '별책 하나토유메'라는 월간지에서 부정기 연재 중이다) 특히 여주인공이 각종 시련과 고난을 겪고 훌륭한 연기자로 성장하는 이야기가 중심인 점이 그렇다. 그리고 장기 연재작임에도 완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연애 진도도 매우 느리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래도 지금 유리가면은 완결의 문턱에 서 있고 기타지마 마야와 하야미 마스미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상태이지만 스킵비트는 현재 30권을 훌쩍 넘긴 상태인데도 남녀 주인공인 모가미 쿄코와 츠루가 렌은 자신의 연애 감정만 자각했을 뿐 서로에게 고백할 생각도 하지 않고 있다. 또 스킵비트는 유리가면에 비해 스토리 진행이 매우 더뎌 주인공인 쿄코는 여전히 '주목을 좀 받은 신인 탤런트'인 정도이며 출연작도 드라마 2편에 뮤직 비디오 1편, CM 1편일 정도로 매우 적다. 연재한지 13년이 지났건만 작중 시간은 1년 정도 밖에 흐르지 않았다.스킵비트와 비슷한 권수였을 때 유리가면의 마야는 이미 여러 편의 연극, 드라마, 영화에 출연해서 뛰어난 배우로서 높은 인기와 명성을 얻은 것과 비교하면 더욱 그렇다. 그러나 유리가면과 마찬 가지로 한 번 잡으면 끝까지 보게 될 정도로 강한 흡입력을 갖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배역에 몰입해 매번 색다르게 변신하는 쿄코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2008년 4분기에 애니메이션화되어 총 25화 완결. 신인감독을 쓴 저예산 애니메이션으로 다른 작품들에 밀려 흥행하지는 못 했다. 참고로 당시 08년 4분기는 정말 후덜덜했는데 클라나드 애프터 스토리,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토라도라!, 기동전사 건담 00... 그리고 Kiss×sis도 나왔다... 사실 스킵비트 말고도 고만고만한 애니들은 많이 묻혔다. 시청률이 저조해 조기종영 된다는 소문도 있었지만 꿋꿋이 완결을 냈다. 하지만 원작자의 개그를 감독의 센스가 잘 살렸다는 호평을 받았다.
대한민국에서는 애니맥스에서 2011년 3월 신작으로 방영했다. 더빙 제작을 I&T 디지털이 맡았는데, 주연에 최원형을 기용한데 이어 홍진욱, 은정 등 자주 출연했던 I&T 전속 성우들이 대부분이라 투니 6기인 이소은, 이호산을 기용하긴 했지만 여전한 우려먹기 캐스팅으로 팬들 사이에선 반응이 별로 안좋다. 그래도 주제가를 번안하기도 했고, 심지어 화면수정도 한만큼 왠지 더빙 외적 부분에서만 힘이 들어간거 같다. 하지만 한화 내에서도 화면수정이 되어있다 안돼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걸 보면 역시 역량이 딸리는건 어쩔수 없는 모양. 하긴 I&T에게 많은걸 바라는건 무리.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만 의외로 클램프나 캡틴 츠바사 급으로 인체 비례와 원근법이 엉망인 만화로도 유명하다. 키가 일단 10등신은 기본이다.
2 줄거리
도쿄의 한 고급빌라에 살면서 고등학교도 다니지 않은 채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를 하며 악전분투하는 16세 소녀 모가미 쿄코에게는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 있다. 그건 바로 일본에서 인기 최절정인 인기 가수 후와 쇼우와 같이 살고 있다는 것! 교토의 한 여관집에서 어릴 적부터 같이 자란 두 사람은 소꿉친구 사이로 가수를 꿈꾼 쇼의 권유로 쿄코는 중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쇼와 함께 도쿄로 상경해 쇼의 뒷바라지를 열심히 한 것이다. 쇼와 동화같은 행복을 꿈꾸며 열심히 살던 쿄코는 어느 날 우연히 쇼가 자신을 가정부로밖에 보고 있지 않았단 걸 알고 충격을 받는다. 쇼에게 이용당하기만 했단 걸 안 쿄코는 폭주하고 쇼의 도발로 인해 '쇼보다 더 인기 스타가 되어 쇼를 짓밟겠다!'라는 목적을 갖고 연예계에 입성한다. 쿄코는 LME라는 대형 기획사의 탤런트부인 '러브미부'에 들어가 여러 가지 일을 겪고 일본 최고의 배우인 츠루가 렌 과 만나면서 점점 연기의 묘미를 알게 되어 연기자로서 성장하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데...
3 등장인물
- 모가미 쿄코
- 츠루가 렌
- 후와 쇼우
- 야시로 유키히토
- 코토나미 카나에
- 다루마야 주인 부부
- 로리 타카라다
- 타카라다 마리아
- 사와라 타케노리
- 아키 쇼코
- 아사미 하루키
- 나노쿠라 미모리
- 오카타 히로아키
- 모모세 이츠미
- 이이즈카 히로코
- 쿠 히지리
- 레이노
- 우에스기 히오우
4 극중 용어
- 혼고 미즈키
- 다루마야
- 만화 스킵 비트에서 등장하는 식당, 한국어로 해석하면 달마집
- 일본식 요리와 간단한 술을 파는 가게로 모가미 쿄코의 주요 아르바이트 장소이기도 하고 후와 쇼우와 결별한 후 2층의 살림집에서 하숙을 하고 있는 장소이다. 일본어로 다루마란 달마대사와 함께 일본특유의 오뚝이를 뜻하기도 한다. 그래서 가게의 마스코트는 오뚝이. 모가미 쿄코는 다루마형태의 시계를 가지고 있다.
- 다루마야 주인 부부는 쿄코가 어려울 때도 함께 지낸 인정많은 사람으로 쿄코의 부모 비슷한 사람. 주방장을 겸하는 무뚝뚝한 장인 기질의 남편과 서빙과 계산을 담당하는 후덕한 기질의 아내가 주인이며 모가미 쿄코도 한가할 때는 서빙을 하고 있다.
- LME
- 러브미 부
- 아카토키 에이전시
5 드라마화
2011년에 대만에서 드라마화가 이루어졌다! 제목은 바뀌어서 화려한 도전. 2012년 4월에 15화로 끝을 냈다.
쿄코 역으로는 대만 여배우가 캐스팅 된 반면, 츠루가 렌과 후와 쇼우는 우리나라의 아이돌 그룹인 슈퍼주니어의 시원과 동해로 캐스팅했다. 그에 반면 중국어로 더빙하였다! 그런데 싱크가 안 맞아서 좀 많이 까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