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자키 사치코

篠崎 サチコ (しのざき サチコ)

1 개요

콥스파티 시리즈의 등장인물. 첫 등장은 콥스파티 블러드커버드이며, 이후 텐진 초등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모든 작품에 중요 인물로서 등장하는 키 퍼슨. 성우는 BC에서 아마우 이쿠, BR에서 오오타니 이쿠에. 나의 피카츄는 이렇지 않아 사악한 악령 피카츄 따라큐?!실사판 담당 배우는 나이토 호노카(内藤穂之香).

연령: (향년) 7세
생일: 7월 19일
신장: 124cm
체중: 21.3kg
혈액형: A형

1973년 텐진초등학교 아동연속유괴사건의 4명의 피해자 중 한 명이며, 그 중 유일한 생존자인 소녀. 그녀의 증언에 의해 당시 교사였던 야나기호리 요시카즈가 범인으로 지목되어 체포되었다. 그러나 이후 행적을 전혀 찾을 수가 없으며, 출신도 전혀 알 수가 없다.

본편에는 빨간 옷을 입은 유령으로서 출연. 다른 초등학생 유령들과 달리 주인공 일행을 쫓아오는 일은 좀처럼 없다. 주인공 일행은 사건을 조사하면서 사치코가 사건 당시 생존했다는 것을 알고 어째서 유령으로 있는지 의문으로 여긴다. 여러모로 본편 최대의 미스터리 존재이며, 콥스파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 알마 웨이드

96년에 나온 오리지널 판의 원흉으로 등장하는 '붉은 옷의 소녀'를 기반으로 만든 캐릭터로, 오리지널 판을 기반으로 BC의 설정을 섞어서 만든 코믹스 '콥스파티;소녀'에서는 아예 붉은 옷의 소녀의 이름을 사치코로 설정했다.

이하는 콥스파티 블러드커버드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 스포일러이므로 주의할 것.'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정체

파일:Attachment/sachiko.png

사실 텐진초등학교 아동연속유괴사건의 진범이었다. 사실상 본작의 진 최종 보스.

범인으로 알려졌던 야나기호리 요시카즈는 사실 사치코에게 조종당하고 있는 협력자일 뿐이었다. 세 명의 아이들을 납치해서 포박한 것은 요시카즈였지만, 가위로 아이들의 신체를 절개해서 끔살시킨 실행범은 사치코였다. 경찰이 돌입했을 때는 자신은 피해자인 척하고 죄를 요시카즈에게 전가시킨 것.

작중에서는 챕터4 마지막에 정화된 칸노 유키가 아유미에게 기억을 보여주면서 진실이 밝혀진다. 지금까지는 사치코가 조금 이질적으로 보여도, 다른 아이들처럼 어디까지나 피해자 입장일 거라고만 보였기 때문에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 게다가 피해자인 유키의 시점으로 당시 상황이 재현되기 때문에 더욱 끔찍하다.

그리고 사건 전후로 행적을 알 수 없던 이유는 사건 당시에 이미 유령이었기 때문이다. 본인은 사건 20년 전인 1953년에 이미 사망한 상태다. 향년 7세.

생전 사치코는 텐진초등학교의 보건 선생인 '시노자키 요시에'의 딸이었다. 그런데 사치코의 생일이던 7월 19일날 교장 야나기호리 타카미네[1]에게 성추행을 당할 뻔하다가 도망치던 요시에가 타카미네의 실수로 계단에서 떠밀려 살해당하는 장면을 사치코가 목격한다. 타카미네는 사치코의 입을 막기 위해서 목 졸라 살해하고, 그 시체는 지하실에 파묻은 뒤, 요시에는 사고사로 처리한다. 그럼에도 밤마다 사치코의 악몽을 꾸자, 사치코가 사건에 대해 퍼뜨리지 못하도록 시체에서 혀를 도려내버린다.

이후 원한으로 원령이 된 사치코는 어머니인 요시에가 쓸쓸해하지 않도록 사람들을 끌어와 죽이기로 하고, 요시카즈를 조종하여 아이들을 유괴해 살해했다. 이후 학교가 폐쇄되자 다중폐쇄공간을 만들어 사람들을 불러들여 죽게 만들었으며, 그 순환 속에서 요시에를 달래기 위해서라는 원래 목적도 잊어버리고 살육에 취해버렸다.[2]

3 블러드커버드에서의 행적

챕터 1에서부터 모습을 드러내지만, 챕터 4까지 주인공 일행에게 해를 끼치는 일은 어째선지 없다. 오히려 사치코가 나타나면 쫓아가야 스토리가 진행된다. 그러다가 챕터 4에서 정화된 유키에 의해 정체가 밝혀진다.

챕터 5에서는 요시카즈를 시켜, 모치다 유카를 쫓던 키자미 유야를 습격해 끌고 간다. 이후 유카를 꾀려고 하는 것 같더니 돌변하여 무섭게 덤벼들지만 놓친다. 참고로 유카가 키자미에게 붙잡히거나, 앞서 선택지를 잘못 누르면 유카를 붙잡아 요시카즈를 시켜 머리를 으깨놓는다.

이후 소각로를 통해 자신에게 접근하려는 키시누마 요시키시노자키 아유미에게 돌아가라고 울부짖는데, 둘이 무시하고 전진하다가 뭔가에 당해[3] 쓰러지자 비웃는다.

마지막으로 사치코가 있는 곳까지 주인공 일행이 다다르자, 전원을 꼼짝 못하게 만든 뒤에 유카를 가위로 닥치는 대로 찔러댄다. 하지만 모치다 사토시가 사치코의 혀와 곰인형을 내밀자 점차 제정신이 돌아온다.[4] 이후 모두가 행복의 사치코씨 주술의 역주술을 걸자 완전히 성불한다.

그러나 이후 나타난 유키의 말에 따르면 텐진초등학교는 소멸하지 않고, 새로운 사치코를 찾아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한다. 이후 유키의 옷이 빨갛게 물드는 것으로 봐서 유키가 새로운 사치코가 되는 것이란 해석이 일반적이다. 다만 옷이 빨갛게 물드는 연출은 iOS판에서는 삭제되었는데, 사치코의 성불이나 최후의 도주에 실패하는 Wrong End에서는 iOS판에서도 옷이 붉게 물든 상태로 나타난다. 이 점에 대해서는 BLOOD DRIVE에서 밝혀질 것이니 기대해 보자.

4 콥스파티 Book of Shadows

블러드커버드보다 훨씬 악랄한 모습을 보여준다.

1장에서는 시노하라 세이코가 죽을까봐 오열하는 나카시마 나오미를 도와주는 척 하다가 오히려 세이코를 더 심하게 죽게 하고. 세이코의 머리를 껴안고 오열하는 나오미를 비웃는다.

2장에서는 다른학교 희생자인 오가사와라 나나앞에서 친구인 치하야의 머리를 가져와 장난을 치고,[5] 다른 희생자의 령들에게 시켜 마유를 산체로 해부한다.

4장에서 나온 과거 스토리에서는 사에노키 나호가 텐진소학교에 오기 전 나호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주었고, 나호가 게스트로 출연하는 라디오 방송의 디렉터를 저주로 죽이려고까지 했음이 밝혀졌다.

5장에서는 어쩌다가 지하방공호로 떨어진 야마모토 미츠키를 연기로 유인해서 죽게 만들고, 사쿠타로가 정신을 잃자 그 앞에서 우라베 에미를 고문으로 끔살시키며 다음 차례는 오빠라고 속삭인다.

6장에선 요시카즈를 시켜 유야를 죽이지만 그 자리에 묶여있던 유카까지 죽여버리라고 명령하기도 하고, 유카가 간신히 살아남자 피해자 연기를 해서 유카를 속여 결국 죽게 만든다.[6]

5 콥스파티 -THE ANTHOLOGY- 사치코의 연애유희♥Hysteric Birthday 2U

본격 모에&개그 캐릭터화(...)

사치코의 저주가 약해지는 사치코의 생일을 배경으로 하고있다. 이 세계에서 자기는 신이나 다름 없다면서[7] 죽은 주인공 일행들을 살려내고, 연극 공연을 벌여서 주연을 맡거나 요리 경연을 열어서 심사위원을 맡는 등 하면서 논다. 마지막에는 수영장에서 쓸쓸하게 놀다가 주인공 일행이 준비한 깜짝 축하를 받고는 기뻐한다.넌 대체 누구냐

자정이 임박하여 날짜가 지나려고 하자 모두와 헤어지고싶지 않다고 요시에에게 안겨서 오열한다. 그 동안의 일을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젠 두번다시 나쁜 짓을 하지 않겠다고 말하려고 했으나, 그 순간에 시간이 초과해버리고 저주가 되돌아와 다시 전작의 잔혹한 사치코로 되돌아간다. [8][9]

6 콥스파티 BLOOD DRIVE

초반부터 살짝살짝 얼굴을 보이기 시작하다가, 6챕터 마지막에 쿠온 선생의 말을 듣고 미스트에게 북 오브 섀도우즈의 핵을 빼앗긴 아유미에게 붙는다.
이후 아유미를 따라다니며 조언해주고, 지켜준다.
무너진 텐진소학교에 가서 BS의 코어를 빼앗기기 직전으로 시간을 되돌리며 자신의 과거를 보여주며 텐진소학교에서 사망해서 잊혀진 사람들을 복원시킬 수 있다고 가르쳐주고 힘이 다해 성불한다.
사라질 때 울면서 자신은 수많은 사람들을 죽여서 용서받을수는 없는건 알고 있지만 사과하고 싶었다고 한다. 의미없다
2U에서 선물받은 해골 목걸이를 소중한 보물이라고 하는데 다른 캐러들은 잊어버린 [10] 2U의 기억을 가지고 있는 듯.

7 콥스파티 Another Child

사치코와 자리를 바꿔치기한 아카기리 사키에 의해 내내 잠들어 있었다. 마지막에 사키가 정화되자 깨어나서 생존자들 앞에 나타난다. 그러나 사키가 막아서는 바람에 생존자들을 놓쳐버리고 대신 사키만 먹어치운다.

8 기타

유명 원로 성우가 담당했고, 잔인한 마스코트 캐릭터라는 점에서 단간론파 시리즈모노쿠마와 유사성을 보인다. 둘다 작품의 얼굴마담이자 마스코트이지만 사치코와 모노쿠마의 차이점이 있다. 사치코의 경우는 작중에 일어난 사건들은 주도했지만 모노쿠마는 흑막의 대리인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 암시되고있다. 그리고 사치코가 악행을 저지르는 경우는 자신도 억울하게 살해당한데다 교장때문에 죽은 모친의 영혼을 위로하기위한 행동에서 비롯되었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살인에 눈뜨게 된 것이고 모노쿠마의 경우는 오로지 타인의 절망하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이 목적이다. 게다가 사치코는 마지막에 성불하면서 최소한 자기 잘못은 늬우치지만 그런데 다른 시리즈에 또 흑화해서 나오는게 함정 모노쿠마는 그딴거 없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둘 다 용서받을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다는 것. 죄 없는 사람들을 잔인하게 희생시켰다는 것도 이 둘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1. 요시카즈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2. 사치코에게 당한 피해자들 중에서 선량한 이들이 많았는지라 더욱 더 사치코의 잔혹한 악행을 부가시킨다. 예시를 하나 들자면 Book of Shadows편의 나나와 마유.
  3. 구체적으로 묘사되진 않지만 1996년판 콥스 파티를 봐서 떨어지는 트랩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4. 이 둘 이외에도 다른 물건을 건넬지 선택지가 뜨는데, 엉뚱한 걸 내밀면 Wrong End다.
  5. 그 전에 도주 이벤트중 치하야를 고문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이벤트가 있다.
  6. 이때 유카의 머리가 박살난 사진을 찍는데. 이 사진은 전작 Wrong End중에 가장 잔혹한 엔딩에서 사토시의 흑화를 부르는 계기를 제공한다
  7. 네. 수고했어요 원래대로~☆ 라는 한마디에 말 그대로 모든것이 리셋된다.
  8. 이 때 희생자들에게 받은 해골 목걸이는 그대로 남아있다. 뭔가의 떡밥?
  9. 그 떡밥은 BD에서 해소된다.
  10. 무의식적으로 기억은 하지만 모두 착각이겠지 하고 넘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