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희섭

1 야구선수

이름신희섭(申熙涉)
생년월일1990년 9월 15일
출신지광주광역시
학력광주대성초-동성중-동성고-송원대학
포지션투수
투타좌투좌타
프로입단2011년 삼성 라이온즈 신고선수 입단
소속팀삼성 라이온즈(2011)
경찰 야구단(2012~2013)
삼성 라이온즈 등번호 90번(2011)
선동열(2005~2010)신희섭(2011)권오원(2012~ )

삼성 라이온즈 소속 투수.

2년제 대학인 송원대학 출신이라, 대학 재학 시절 그리 주목받지 못했고 신고선수로 삼성에 입단했다.

2011 시즌 2군에서 팀의 유일한 좌완 투수로 시즌을 시작했다.[1] 시즌 초반에는 원 포인트 릴리프로 기용되다 점점 보통 중간계투와 같은 이닝을 소화했다. 2011 시즌 기록은 41경기에 등판, 19⅔이닝 투구, 1승 7홀드 평균자책 5.95. 사사구 개수가 많고, 이닝당 출루허용률이 2.03으로 상당히 높았다. 평균자책점도 2군 계투선수들 중 제일 높았다.

신고선수인데다 2011 시즌 성적도 좋지 않았지만 2011 시즌이 끝나고 경찰청에 입대했다. 그런데 복무 도중 삼성 군보류 명단에서 제외되어 방출되었다.

경찰청에서도 좌완 원 포인트 릴리프로 등판했다. 2012년에는 2군 11경기에 등판하여 5⅓이닝 투구, 평균자책점 11.81로 상당히 부진했다.

여담으로 신희섭의 아버지는 전 해태 타이거즈의 좌완투수였으며 2012년부터 KIA 코치로 합류한 신동수이다.

2 강사

http://hangsi.passonpass.com//uploadFile/professor_img/신희섭187.jpg

서울특별시 관악구에 있는 베리타스 법학원에서 5급 공개경쟁채용시험 대비 정치학국립외교원 대비 국제정치학을 강의한다.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정치학 강사 중 유일하게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었다.[2] 5급 공채와 국립외교원 대비 강의 뿐 아니라 고려대와 단국대에 출강하여 강의하고 있다.

박사학위를 예방전쟁에 대해서 썼다. 약소국이 강대국을 상대로 먼저 전쟁을 벌여서 승리를 함으로서 더 큰 전쟁을 막는다는 주제라고는 하는데, 그거 2차 대전때 일본이 진주만을 폭격해서 미국 심기 거스르고 히로시마랑 나가사키 꼴 나는 이야기인데......[3]

수강생 수는 정원준, 강제명에 이어 3위 정도를 차지한다. ...고 적혀 있었으나 2014년 3순환 강의에서 수강생 수 1위를 기록하였다. 그러나, 김희철의 등장으로 정치학 수강생 수 1위에서는 밀려났다. 이는 박사학위가 있음에도 정치학의 내용 정리[4]나 답안 작성 요령 전달[5]에는 부족한 점이 있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같은 학원 행정학 강사의 '답안지 특강' 의 인기 이후 본인도 답안지 특강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3순환 시즌을 제외한 거의 매달 개설되며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답안지를 '만드는'[6] 강의를 진행한다.


여담으로 냉면을 좋아한다고 하며, 최고라고 생각하는 냉면집은 우래옥.
굉장한 주당이다. 일상생활을 망칠 정도로 술을 마시는 것은 아니지만, 술을 너무 좋아하는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된다.

딸이 2명 있는데, 수업을 듣다 보면 딸자랑을 쉽게 들을 수 있다.
  1. 백정현은 팔꿈치 수술로 시즌 아웃. 문현정, 박민규는 부상으로 재활. 임현준권혁을 대신해 1군에서 기용되었다.
  2. 지금은 아니다. 합격의법학원에 박사 학위가 있는 강사가 영입되었다.
  3. 신희섭 (2013). 아시아-태평양전쟁원인에 관한 연구 : 상대적약국의 대강국 예방전쟁 사례연구. 박사학위 논문. 고려대학교 대학원. 일본이 왜 미국에 예방전쟁을 일으켰는가에 대하여 신고전현실주의를 바탕으로 분석한 사례연구이다. 논문에서는 일본이 전쟁을 일으킨 원인을 일본의 열강에 대한 열등감(컴플렉스), 현상이 장기적으로 갈수록 더 불리해질 수도 있다 생각한 지도자들의 심리적 압박(전망이론) 등으로 제시하고 있다.
  4. 박사임에도 본인이 만든 교재의 경우 글 자체가 읽기 어렵게 쓰여진 경우가 많다. 문장 하나하나는 문장의 구조를 제대로 가지고 있으나 글로 읽어보면 맥락이나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잘 안 다가오는 문제가;;; 오죽하면 그의 교재는 문장으로 된 것 보다 키워드 중심으로 이루어진 막판 요약집이 더 낫다고 하는 평이 중론일 정도이다.
  5. 본인이 강의에서 작성하라는 대로 본인이 만든 예시답안이 작성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
  6. 송윤현 강사의 답안지 특강과 가장 큰 차이이다. 송 강사의 답안지 특강은 답안지를 시간내에 작성해서 평가받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나 신희섭 강사의 답안지 특강은 시간적인 부분을 고려하기 보다는 서론에서 수치나 사례로 얼마나 임팩트를 주는지, 서-본-결 간의 논리적 구조를 만드는 지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시간 고려를 하지 않는다. 심지어 강의가 끝난 이후에 답안지를 제출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