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타 성우진 도라에몽 극장판 (2006~ ) | ||||
노비타의 비밀도구 박물관 | → | 신 노비타의 대마경 ~페코와 5인의 탐험대~ | → | (번외)STAND BY ME 도라에몽 |
ドラえもん 新・のび太の大魔境 〜ペコと5人の探検隊〜
Doraemon: New Nobita's Great Demon—Peko and the Exploration Party of Five
도라에몽 : 신 노비타의 대마경 ~페코와 5인의 탐험대~
1 개요
드디어 국내에서도 개봉이 확정되었다! 참조
국내명은 진구의 아프리카 모험 ~베코와 5인의 탐험대~
일본 개봉일은 2014년 3월 8일.
한국 개봉일은 2014년 9월 4일.
오오야마 성우진의 3번째 극장판인 노비타의 대마경의 내용을 리메이크 한 것이라 상당 부분 차이점이 있을 수 있다. 최종적으로 흥행수입 35.8억엔을 벌여들었다.
도라에몽의 원작가인 후지코 F. 후지오의 탄생 80주년 기념 작품인데, 이것은 번외편으로 2014년 8월 8일에 개봉된 STAND BY ME 도라에몽과 동일하다.
일본 개봉일 이틀전인 3월 6일에 동명의 게임이 3DS로 발매되었다.
2 예고편
예고편 제 1탄.
예고편 제 2탄.
3 캐치 프레이즈
- DORAEMON THE WONDER LAND 2014
- 아무도 본 적이 없는 지구 최후의 「비경」으로.
- 모험이 있어. 동료가 있어.
- 아직 아무도 본 적이 없는 지구 최후의 비경에서, 신비한 대모험이 시작된다!
4 스토리
어느 날, 노비타는 "지구 어딘가에 아직 숨겨진 비경이 있어!"하고 대모험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찾기 시작했다. 확밀아 비경 도라에몽은 이미 탐험할 수 있는 곳은 전부 탐험했다며 무리라고 말했지만 그 순간 공터에서 만난 개 '페코'가 수많은 항공사진 속에서 신비한 거인상을 발견했다. 이에 도라에몽 일행은 바로 그 거인상이 있는 미지의 정글로 가게 된다.
수많은 위기를 겪고, 겨우 도착한 곳은 놀랍게도 개의 왕국이었다. 독자적인 진화를 거치고 과학이 발달한 개의 왕국은 세계정복을 꾸미고 있는 다부랑다라고 하는 나쁜 대신에 의해 지배되고 있었다. 왕국을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서 도라에몽 일행은 다부랑다에게 싸움을 도전한다.
5 등장인물
- 더빙판 이름은 베코. 노비타가 공터에서 만난 신비한 개로 노비타 일행을 대모험으로 이끈다. 그 정체에는 어느 비밀이…?
- 개의 왕국의 공주. 다부랑다에게 붙잡혀서 자유롭지 못하다.그 와중에도 다부랑다의 압제에 신음하고 있는 백성들과 바우왕코 왕국을 위해 왕국의 건립자이자 신으로 추앙받고 있는 바우왕코 1세 신에게 밤낮을 가리지 않고 기도를 올리며 진정으로 국민과 왕국을 걱정하는 마음씨 착한 공주지만 자신의 정혼자 쿵타크(페코)의 자리를 뺏은 다부랑다만큼은 진심으로 혐오하며 경멸하고 있다. 작중 최후반부 다부랑다가 휘두르는 칼에 맞아 죽거나 찔려 죽을 뻔 하지만 때마침 찾아온 거신상과 페코,10명의 외지인인 도라에몽 일행X2 덕분에 무사히 목숨을 건지게 되었다.
- 개의 왕국을 지배하고 있는 나쁜 대신으로 이번 극장판의 만악의 근원. 게다가
도라에몽 무리에게도 털리는 주제에세계정복을 꾸미고 있다.
- 왕국의 과학자. 다부랑다의 지휘로 고대 병기나 불을 뿜는 차, 하늘을 나는 배를 되살리고 있다.
- 바우왕코 국왕의 친위대장이었지만, 왕이 암살되고 다부랑다에게 붙잡혀 감옥에 갇혀버렸다. 왕국에서 제일 강하다.
- 버나드 - 야마다 요시 / 정주원
- 개의 왕국의 병사로 느긋한 성격이다. 항상 브루테리와 함께 행동하고 있어서 둘을 합치면 반 사람 몫이다.
- 불테리 - 타다 켄지 / 김혜성
- 개의 왕국의 병사로 성급한 성격이다. 항상 버나드와 함께 행동하고 있어서 둘을 합치면 반 사람 몫이다.
버나드와 불테리의 설명이 비슷해 보인다면 그건 기분 탓이다.
- 두 사람 다 묶어서 작품의 개그 캐릭터라고 생각해도 좋다.[5]
얘 둘만 나오면 진지한 장면에서도 웃기다.애시당초 이 둘의 성우도 일본 한정으로 개그 콤비이다(...).
- 다부랑다의 부하에게 붙잡혀 있었던 것을 페코가 구해준 이후로 노비타 일행에게 협력하는 개의 왕국의 꼬마아이다. 부모님은 다부랑다의 명령으로 고대무기를 만들 제조원을 충당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과 같이 병사들에게 강제로 끌려갔다고 한다.
6 주제가
- 오프닝곡 : mao - 꿈을 이루어줘 도라에몽(夢をかなえてドラえもん)
- 엔딩곡 : Kis-My-Ft2 - 빛의 시그널(光のシグナル)
- 삽입곡
- 타다 신야(多田慎也) - 친구들(友達)
- 히바리 아동 합창단 - 꿈을 이루어줘 도라에몽 합창 버전(夢をかなえてドラえもん合唱バージョン)[6]
7 기타
- 이번 극장판에서 버나드와 브루테리의 성우로 나온 야마다 요시와 타다 켄지는 일본의 개그 콤비 'COWCOW'이자, 이번 극장판의 응원대장도 맡고 있다.
- 2005년부터 방영된 신 도라에몽의 TV 시리즈만 담당했던[7] 감독인 야쿠와 신노스케가 이번 극장판에서 첫 감독을 맡았다.
- 연출은 신 노비타와 철인병단 ~날아오르는 천사들~에서 연출을 담당했던 야마오카 미노루에서 TV 시리즈 및 영화 작화 감독 및 원화를 맡아왔던 오카노 신고로 변경되었다.
- 또한 미술감독도 TV 시리즈를 담당해왔던 시미즈 토시유키가 맡게 되었는데, 시미즈 토시유키가 미술감독을 맡은 것은 구극장판의 마지막 작품인 노비타의 완냥시공전 이후로 처음이다.
- 거신상은 3D 처리되었으며 내부 구조는 장편 시리즈에 가깝다. 그래서 구극장판에서 나온 톱니바퀴같은 것들은 없다. 전투도 구판과 달리 장편처럼 석상이 혼자 움직이는 것으로 되었다.[8] 전투력은 구판, 장편과 마찬가지로 바우왕코 왕국의 결전병기.
- 고대병기인 불을 뿜는 차와 하늘을 나는 배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9] 하늘을 나는 배의 기함으로 보이는 함은 대형 드릴을 장비한 구판과 달리 '원거리포'라는 이름의 빔포탄(!)을 발사한다. 위력은 상당[10]해서 거신상이 곧 일어나긴 했지만 한번은 쓰러졌다.
- 페코의 경우 노비타와의 우정이 잘 묘사되고 있지만, 쟈이안하고의 우정도 묘사되어 있다.
- 사실상 처음으로, 데키스기가 말한 신 극장판.(물론 노비타의 신 마계대모험 ~7인의 마법사~코믹스에서도 말하기는 했지만… 영화 본편에서 말한건 처음이다.)
- 이번 극장판부터 최후반 활약 하이라이트 장면에 웅장하게 편곡한 오프닝 곡 '꿈을 이루어줘 도라에몽'이 실린다는 전통이 시작되었다.
- ↑ 전작에 이어서 전속을 뽑기 시작한 이후 출연한 3번째 외부성우.
- ↑ 일본의 프리 아나운서.
하츠네 미쿠로 잘못 보면 심히 골룸하다 - ↑ 쓰러지기 전에 훌륭했다...!라는 말을 하고 쓰려진다.
- ↑ 그 덕분에 신 극장판에선 적이지만 쓰러지기 전에 칭찬을 해주는등 상당히 간지폭풍 모습을 보여주고 최후를 맞아서 대우가 좋은 편이나 구 극장판에서는 페코와 싸움도중 발을 헛디뎌서 톱니바퀴 사이로 추락해 끔살당하는 허무한 최후를 맞이한다. 확실히 어린아이들이 보긴 잔인했는지 신 극장판때 순화된걸로 보인다.
- ↑ 사족으로 두 사람의 말로는 거신상과 10명의 외지인 도라에몽 일행X2의 활약으로 다부랑다와 그의 떨거지들을 몰아낸 뒤 열린 왕국 해방 기념잔치에서 말 그대로 설거지나 하고 있는 부엌데기 신세로 전락하게 된다.
- ↑ TV시리즈의 2014년 5월 16일~30일 방영분의 엔딩으로도 사용되었다. 같은 노래가 노비타의 우주영웅기에서도 삽입곡으로 사용된다. 단, 여기서는 노비타 일행이 추가로 와서 샤벨이 반격하려고 할때. 즉 클라이맥스의 시작 부분에서 삽입되고 가사가 전부 나오는데, 우주영웅기에서는 클라이맥스가 마무리지어진 무렵에 삽입되었고, 전반부의 가사를 전부 MR처리했다.
- ↑ 초기에는 제작, 진행 디렉터였으나 그림 콘티와 연출로 변경되었다.
- ↑ 구극장판에서 거신상은 페코가 팬던트로 조종하는 느낌이었다.
- ↑ 이전 디자인은 페코의 설명에서 이미지로 잠시 나온다.
- ↑ 코스 박사가 말하기를 이 원거리포는 큰 산 하나도 가볍게 날려버린다고 한다.
- ↑ 이 후 도라에몽 시사회 개최시 항상 심형탁이 참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