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석

파일:Attachment/file 1384785141482.jpg

1 소개

2013년 대원방송 공채 4기 남성 성우. 1986년 1월 20일 생. 정주원, 강시현, 김연우와 동기. 트위터

주로 개성이 강한 캐릭터를 맡고 있으며, 낮고 묵직한 음성이 특징이다. 또한 꼬마 바이킹 빅의 노인 코비 역으로 노역을 잘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권성혁처럼 노역을 어느 정도 연기하는 편이다.

이름을 알리게 된 배역은 가면라이더 위자드의 후지타 유우고, 열차전대 토큐쟈의 토캇치로 전속 2년차에 각각 악역 간부, 전대 히어로를 연기했다.

대선배인 이인성과 이름이 비슷함에도, 대원 4기 성우중에서는 유일하게 본명을 쓴다.

연기력이 좋고 연기폭도 넓은 편에 속한 성우지만 현재 프리랜서가 되었지만 타사 출연이 없는데 같은 동기인 김연우와 강시현은 타사 출연이 활발하고 정주원은 괴도 조커의 서경태를 맡으면서 4기 성우들 중에 인지도가 낮다.

여담으로 동기인 정주원과는 동갑인데 특이하게도 파워레인저 트레인포스에서 이인석이 주역인 안경을 맡았을때 정주원은 첫 괴인인 가방 섀도우를 맡았고 후에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서 정주원이 주역인 백전진을 맡았을때 이인석은 첫 괴인인 아이언 로이뮤드를 맡았다.[1]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특촬물

2.3 외화

  1. 다른 점이라면 정주원은 그 뒤로 쭉 여러 단역을 맡았지만 이인석은 아이언 로이뮤드를 끝으로 아무런 배역으로도 등장하지 않았다. 그야 트레인포스때는 둘 다 전속이였고 드라이브때는 둘 다 프리랜서였으니까 당연한거지.
  2. 본래는 선배인 임하진이 맡았다.
  3. 페가수스는 21화, 22화 초반부까지는 채민지가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