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원

파일:Attachment/file 1384783541566.jpg

1 소개

2013년 대원방송 공채 4기 남성 성우. 1986년 2월 1일 생. 본명은 정윤식이다. 이인석, 강시현, 김연우와는 동기.

다소 부드러운 중저음이 특징으로, 미형 캐릭터를 많이 맡는다. 전반적인 연기는 무난하지만, 나순철 같은 개그 캐릭터유스타스 키드 같은 거칠고 터프한 캐릭터는 부드러운 중저음 때문에 너무 점잖게 들려서 아쉬운 평을 받는다.

프리랜서가 된 지 한두달만에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주인공인 백전진을 담당하게 되어 첫 주연작을 따냈다. 쿠레나이 와타루서원석, 필립심규혁, 오준혁이동훈에 이어 4번째로, 키바 시절의 서원석이나 오즈 시절의 이동훈과는 달리 더블 시절의 심규혁처럼 비교적 좋은 연기를 해주었다.

동기인 이인석과는 동갑인데 특이하게도 파워레인저 트레인포스에서 이인석이 주역인 안경을 맡았을때 정주원이 첫 괴인인 가방 섀도우를 맡았고 반 년후에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서 정주원이 주역인 백전진을 맡았을때 이인석이 첫 괴인인 아이언 로이뮤드를 맡았다.[1]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치킨 히어로 - 쿨꽥제이

2.2 특촬물

2.3 외화

2.4 노래

  1. 다른 점이라면 정주원은 그 뒤로 쭉 여러 단역을 맡았지만 이인석은 아이언 로이뮤드를 끝으로 아무런 배역으로도 등장하지 않았다. 그야 트레인포스때는 둘 다 전속이였고 드라이브때는 둘 다 프리랜서였으니까 당연한거지.
  2. 일본에서는 1924년생 대배우 쿠메 아키라가 연기한 배역이다. 연기 자체는 그다지 나쁘지 않았으나 좀 더 연륜있는 외부 성우를 캐스팅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대목.
  3. 나름대로 서문석과 비슷한 톤으로 연기해서 무난했다는 평이었으나 14기에선 송준석으로 교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