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로시터스


"진홍의 피와 분노가

시체에서 찢겨나온 생생한 죽음과 함께
우리의 지독한 증오와 더불어
네 모든 것을 불살라버릴 것이다,
그것이 너의 운명일지니!"

캐릭터 창조 정보
최초 등장 만화Green Lantern (vol. 4) #25
최초 등장 시기2007년 12월
창조자제프 존스, 이선 밴스카이버
캐릭터 설정 정보
이름아트로스
능력괴력, 방어력, 반지를 이용해 피, 구조물 생성 공격
그린 랜턴(할 조던)


Atrocitus[1]

DC 코믹스의 만화, 그린 랜턴에 등장하는 캐릭터.
그린 랜턴 군단의 적이자, 레드 랜턴 군단의 창설자이면서 리더. 그리고 랜턴들 중에서 제일 강한 인물 중 한 명이다.[2]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우주의 수호자들이 그린 랜턴 군단을 창단하기 이전에 만든 치안 유지 로봇인 맨헌터들은, 감정이 없다는 치명적인 논리 결함으로 인해 우주의 666 구획을 침략하여 해당 섹터의 모든 생명체를 말살했다.[3] 이후 섹터 666에는 류트 행성에 거주하던 평범한 외계인이었던 "아트로스"를 포함한 단 다섯 명만이 생존하게 된다. 이로 인해 그들은 우주의 수호자들과 그들을 섬기는 그린 랜턴에 대해 강한 증오심과 복수심, 그리고 원한을 품게 되었다.

4명의 악마(Four Demons)로 불리는 생존자들인 쿨(Qull), 로익제움(Roixeaume), 오프람(Orprhram), 달 조익스(Dal-Xauix)는 우주의 고대 흑마술인 "피의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들이였는데, 이들은 가족이 말살 당해 희망이 사라진 상태였던 또다른 생존자 아트로스를 찾아내 자신의 일원으로 받아들인다. 이들은 파이브 인버전스(Five Inversions)라는 우주 테러 집단을 결성한 뒤, 우주의 수호자들과 그들을 섬기는 무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버전스는 우주의 수호자에 대해 조사하던 도중, 블래키스트 나이트의 예언을 찾게 된다. 이후 그들은 눈물의 제국(Empire of Tears)을 세우고 우주의 수호자들을 없애려 했지만, 패배하여 섹터 2814[4]의 이스몰트(ysmault)라는 행성의 감옥에 투옥된다. 나중에 아트로스는 자기 이름을 아트로시터스라는 이름으로 개명한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전설적인 그린 랜턴 "아빈 수르"는 이스몰트로 추락한 비행선을 찾기 위해 그 행성을 조사하던 도중 봉인 되어있던 인버전스 중 하나인 쿨을 발견하게 된다. 쿨은 아빈 수르에게 3가지 미래를 알려주며 블래키스트 나이트의 예언을 알렸다.[5] 아빈 수르는 그 예언을 듣고 우주선을 탄 뒤[6] 인버전스 중 하나인 아트로시터스를 데리고 지구로 찾아가나, 아트로시터스는 미리 준비해두었던 코스믹 디바인딩 로드라는 그린 랜턴 반지의 힘을 흡수할 수 있는 무기로 반지를 오작동 시킨 뒤 아빈 수르에게 치명상을 입히고 우주선에서 탈출했다.

아트로시터스는 블래키스트 나이트를 일으키는 방아쇠가 될 인물인 블랙 핸드를 죽여 어둠의 힘을 갈취하고 그 힘으로 우주의 수호자들을 처단하고자 했으나, 당시 그린 랜턴이었던 시네스트로와 당시 초짜였던 할 조던에게 구속되고 오아로 압송된다. 이후 탈옥해 이스몰트로 되돌아간 뒤, 나머지 네 명의 파이브 인버전스를 모두 살해하고 그들이 가진 '마법의 피'로 최초의레드 랜턴 링을 만든다.

이후 이스몰트를 자신의 본거지로 삼고, 각 섹터에서 분노가 가장 큰 인물들을 선출하여 자신의 동료로 받아들이는 레드 랜턴 군단을 창설한다.[7]

브라이티스트 데이에선 가이 가드너, 간셋에게 협정을 제의 받는다. 간셋에게서 맨헌터가 오류를 일으킨 이유가 크로나 때문임을 듣고 협정에 합의한다. 이후 크로나를 찾기 위해 지구로 오고, 로보를 고용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한다. 이 때 할 조던과 다른 랜턴의 도움을 받고 자연스럽게 그들과 합류하여 레인보우 로데오로 활동한다. 스펙터의 도움을 받아 부처를 레드 랜턴 중앙 배터리에 봉인하는데 성공하지만 워 오브 더 그린랜턴즈에선 크로나에게 다시 빼앗긴다.

워 오브 더 그린랜턴즈에서는 크로나 때문에 어둠의 서(북 오브 블랙)에 봉인되었다. 그리고 한참 뒤에 카일 레이너가 부활 시켜주지만 크로나가 링을 도둑질해서 활약이 없다가 할 조단이 크로나를 죽일 때 안 된다! 그건 나의 복수다! 내 것이라고!!라고 외친다. 안습.

워 오브 그린랜턴즈 이후의 시네스트로 군단이나 그린 랜턴 군단의 상황이 개판이 된 거에 비하면 자신의 군단은 군단원 대부분도 남아 있고, 분노의 엔티티인 부처도 손에 넣었고, 여러모로 이득을 가장 크게 봤다.

거기에 간셋이 몰래 크로나의 시체까지 넘겨줘서 원수의 시체마저 손에 넣었다.

그가 복수귀긴 해도 자기 군단원들에게는 잘 대해주는 편이다. 특히 덱스 스타르와의 관계는 반려동물과 주인과도 같은 사이. 굿키티

그린 랜턴 - 시크릿 오리진에 나온 아트로시터스와 그 후의 작품인 블래키스트 나이트에 나온 아트로시터스의 외모가 판이하게 다르다. 시크릿 오리진에선 실오라기 하나 걸지 않고 나왔는데 레드 랜턴 군단을 창설하고 코스튬을 입으니 더 멋있어졌다. 신수도 훤해지고

DC 코믹스 리부트인 New 52 이후 블리즈가 이 녀석에게 반란을 일으켰지만 실패하였고, "제 3의 군단" 전개에서는 카일 레이너에게 레드 랜턴의 힘의 원천인 분노를 가르쳐주기 위해 굴리고 결국 카일은 분노를 각성한다. 이후 "첫 번째 랜턴의 분노" 전개에서 차례대로 랜턴 계열 캐릭터들을 순회 관광 보내는 볼툼에게 걸려 '맨헌터들이 학살을 벌이지 않고 가족들도 살아남은 미래'를 보게 되는데, 그 미래에서 아트로시터스는 독재자로 군림하여 동족들과 아내를 처형하고 아들에게 암살당하는 자신의 미래를 보게 돼 구 아트로시터스가 움찔 내지 당황한다.

3의 군단과 볼툼에게 군단원 대부분이 작살난 데다가, 가디언들이 자신의 군단원의 몸 속에 추적기를 설치했다는 것을 안 아트로시터스는 분노하며 레드 랜턴 반지를 양산해 그린 랜턴 군단과의 전쟁을 준비한다. 그런데 추적기가 사라진 일 때문에 레드 랜턴의 스파이로 보내진 가이 가드너가 자신의 분노로 아트로시터스를 때려눕히고 반지를 빼앗아버려 레드 랜턴이 된다.

반지가 빼앗겨 죽어가는 아트로시터스는 덱스-스타르의 도움을 받아 목숨은 구제하게 되었다. 이후 분노의 엔티티인 부처를 흡수해 신에 필적한 힘을 얻고 가이 가드너에게 복수하러 가고 있었으나... 다른 엔티티들을 모조리 흡수한 상태인 화이트랜턴 카일 레이너가 곧바로 부처를 빼앗자 다시 빈털터리가 된다.

하지만 자신이 양산해낸 군단원 중 하나를 찾아내 잔혹하게 죽여버리고 그 반지를 다시 빼앗아 복귀한다. 그간 호구화(...)가 되었던 굴욕과 설움으로 분노가 쌓이고 쌓인 아트로시터스는 가이 가드너뿐 아니라 가이가 자신의 정권을 탈환하는 걸 지켜본 군단원들도 모조리 몰살시키기로 해, 일단 랑코르와 블리즈 두 명을 떡실신시키고 다른 군단원들에게도 향한다. 그러나 자신을 무너뜨리려고 힘을 뭉친 가이 가드너와 레드 랜턴 군단의 활약으로 패배하고 무너진다.

그러나 "DC Rebirth" 이후 가이가 레드 랜턴 자리에서 완전히 물러나자 그는 레드 랜턴 군단 전체를 다시 노예화시키고 우주가 분노로 물들 수 있도록 또다시 음모를 세우는 중.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매우 최근에 탄생한 마이너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8] 그 캐릭터성이 워낙 뛰어나서 그린랜턴 디 애니메이티드 시리즈의 중간 보스로 등장하질 않나, DC 유니버스 온라인, 인피니트 크라이시스(게임), 인저스티스 등등 게임들에서도 꼭 한 번은 등장하질 않나,[9] 인기가 상당하다. 팬들이 영화화를 손꼽아 기다리는 악당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인저스티스 2 에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확정되었다.
덱스-스타르가 아트로시터스 위에서 원거리 견제를 하는 모습이 플레이영상에서 공개되었다.

사족으로 맨헌터들 때문에 삶이 망가지기 전까지는 심리학자였다.
  1. 극악무도하다는 뜻의 Atrocious에서 따왔다.
  2. 최고는 소담 야트. 나머지는 시네스트로, 라플리즈
  3. 이 때 아트로시터스의 아내인 페르타(Ferta)와 딸인 트라카(Trakka), 아들 리미(Limmy)도 죽었다.
  4. 지구와 섹터가 같다.
  5. 첫 번째 미래는 "추락 사고를 당한 비행선의 위치", 두 번째 미래는 "아빈 수르는 반지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아 사망하고, 그 후임자가 가장 위대한 랜턴이 될 것이다", 세 번째 미래가 바로 "그린 랜턴 군단의 마지막인 가장 어두운 밤"
  6. 두 번째 예언이 맞아 갑자기 반지가 오작동 된다면 우주의 진공 상태 때문에 사망할 수 있기 때문
  7. 아트로시터스의 말로는 "욕망, 욕정, 지배에 의해 삶이 산산히 조각난 자들만이 진홍빛을 손에 쥘 수 있다."고 한다.
  8. 물론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이지 2016년 기준으로 탄생한지 9년이나 된 캐릭터다.
  9. 마블/DC를 통틀어 이 정도의 위상을 단번에 얻은 캐릭터는 정말 극소수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