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코스모

파일:Attachment/안티 코스모/AntiCosmo.png

티미의 못 말리는 수호천사에 등장하는 안티 수호천사.

성우는 코스모와 같은 엄상현.
한국식 이름으로 '안승호'어?라는 이름이 있다. (안티 고승호 -> 안승호)

외모는 코스모와 비슷하지만 사악하고, 복장도 다르고 성격도 정반대에다가 무엇보다 머리가 좋다. 아니, 극중에서 정말로 안티 코스모만큼 머리가 좋은 녀석을 찾기가 힘들다.[1] 즉 코스모의 흑화 개량 버전. 영국식 영어를 쓰는 고풍스러운 천재. 자신도 이를 알고 있고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기에 떠벌리고 다니는 터라 만날 자신을 '사악한 천재 안티 코스모'라고 지칭한다(...). 입고 있는 옷이나 집안 분위기는 드라큘라 백작을 연상시킨다. 사실상 코스모의 정 반대인 존재. 13일의 금요일에 나오는 미신들[2]을 이용해서 사람들을 괴롭히는[3] 안티 수호천사 세계의 대장.

남들을 클라리스라고 부르는거 보면 모티브는 아무래도 양들의 침묵한니발 렉터 교수인듯.

세계정복을 할 계획을 세웠으나 세계정복은 식상하고 재미없다는 미친이유로 급기야 우주정복을 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 때문에 같은 목적을 가진 픽시들과는 협력하는 동시에 경쟁하는 사이.

안티 완다와 결혼하여 안티 푸프인 풉을 자녀로 두고 있다.(푸프와는 스펠링이 반대)

한 에피소드에서 코스모의 변신기관이 문제가 생겨서 코스모가 수호천사 일을 제대로 못할 위기에 처하자 티미의 도움으로 자유를 대가로 감옥에서 탈출. 코스모에게 장기이식도 해준다. 그런데 그 이후로는 살짝 성격이 코스모처럼 되었다.(반대로 코스모는 안티 코스모 처럼 되었다) 하지만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가면 그런거 없다.
그런데 코스모가 시즌5에서 안티 코스모한테 장기이식을 받았으니까 이 설정대로라면 코스모에게 남녀 구분 없이 형제가 없어야 한다. 형제가 있으면 형제에게 장기이식을 받고,없을 경우에만 안티 수호천사에게 장기이식을 받기 때문. 그런데 시즌7에서 (여기서 언급하는 시즌5, 시즌7은 영판기준) "슈노즈모"라는 형이 코스모에게 있음이 밝혀진다. 그런데 거짓말을 잘한다. 그래서 완다는 티미에게 슈노즈모를 못믿겠다고 한다 잠깐 그럼 형이 있는데 왜 안티 코스모한테 장기이식 받았지? 설정충돌 형제라고해서 무조껀 장기이식을 받을 수 있는건아니다.

완다와는(안티 완다 말고) 서로 공감하는 사이. 둘 다 멍청한 배우자 때문에 속 꽤나 썩인다는게 이유이다(...). 커플링도 간간히 있다. 코스모와는 당연히 사이가 별로 좋진 않다. 최악의 대칭점은 다름아닌 조르겐 스트렝글이며, 티미는 거의 안중에도 없는 듯하다.

다만 이 캐릭터도 안티 푸프가 새로운 안티 수호천사계의 짱으로 떠오르면서 개그화되고 있다. 특히 풉을 처음 낳았을때 태어난지 하루도 안 된 아기에게 쳐발리고 인형으로 변한 모습은 안습 그 자체(...)그리고 점점 공기화되어가고 있다...

영판에서는 티미 터너를 주로 티미의 풀 네임인 "티모시"라고 부르며,[4]애니메이션에서도 종종 그 장면이 나온다.

코스모와 함께 팬들에게 인기가 많다. 매력적인 부분투성이인 티못수 악당 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큼 매력적인 악당 중 하나.

  1. 물론 크로커 교수도 있지만 크로커 교수는 완전 괴짜천재다.
  2. 검은 고양이가 지나가면 불행한 일이 생긴다 같은 것들
  3. 사실 괴롭힘을 넘어선 본능 수준이며 티미는 이걸 역으로 이용해 불행을 일으키는 미신들을 대량 발생을 시켜 안티 수호천사를 전부 잡은 적도 있다.
  4. 첫 등장 때도 티미에게 "You see Timothy, we`ve been trapped for that blasted barrier for centuries. But we knew some child with his fairies would be stupid enough to set us free.라고 말했었다. (해석:네가 보듯이 티모시.우리는 저 없어진 배리어에 몇 세기나 갇혀 있었어.하지만 우리는 어떤 아이가 그의 충분히 멍청한 수호천사에게 우리를 풀어달라는 소원을 빌 것을 알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