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노(마블 코믹스)

(알렉세이 시체비치에서 넘어옴)

Aleksei_Sytsevich_%28Earth-616%29.jpg
설마 지금 부순 게 데드풀의 자동차?[1]
캐릭터 창조 정보
출판사마블 코믹스
최초 등장The Amazing Spider-Man #41 (1966년 10월)
창조자스탠 리, 존 로미타 시니어
캐릭터 설정 정보
본명알렉세이 미하일로비치 시체비치
Алексе́й Миха́йлович Сицевич
다른 이름라이노(코뿔소), 마차라이노, 알렉세이 포포프, 알렉스 오헌
종족인간
국적러시아
가족 관계미리암 시체비치 (어머니)
옥사나 시체비치 (아내)
직업전문 범죄자
신장195cm
체중322kg
갈색
모발갈색
출신지러시아
능력초인적인 힘과 민첩성, 근력을 강화해주는 코뿔소 형상 슈트
스파이더맨, 스칼렛 스파이더, 헐크, 블랙 팬서
소속팀시니스터 식스

1 개요

Rhino

spider-man-rhino-comic_0.jpg

마블 코믹스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등장인물. 본명은 알렉세이 미하일로비치 시체비치. 스파이더맨 악당답게 이쪽도 기구한 인생사를 지녔다. 이름처럼 코뿔소 슈트를 입고 난동 부리는 모습으로 자주 등장한다.

2 능력

능력치
지능■■□□□□□
■■■■■■□
속도■■■□□□□
체력■■■■■■□
에너지 투사■□□□□□□
전투 기술■■□□□□□

능력은 거구 캐릭터답게 초인적인 힘과 체력, 방어력. 빠른 스피드도 지녔다. 머리엔 이름처럼 코뿔소 같은 이 있으며 대표적인 이미지는 이 뿔을 이용해 들이받는 것.

원래 특수복을 입어서 괴력을 발휘했지만 나중에는 아예 능력화되었다.

3 작중 행적

러시아에서 미국으로 이주해온 가난한 이민자로 남은 가족들도 데려오려 했으나 돈이 없어서 절망하고 있었다. 더군다나 약간의 교육과정만 거친데다 특기도 없어서 괴력을 살려 범죄조직에서 일해야 했다. 그러던차에 동유럽 요원들이 그에게 접근해왔다. 요원들의 얘기는 어떤 실험에 참가해주면 대가로 거금을 주겠다는 거였고 그는 수락했다. 이후 실험을 받은 그는 슈퍼악당 라이노가 되었다.

스파이더맨과의 첫대면은 그가 슈퍼 암살자로서 첫임무를 받았을 때로 군사기밀을 캐내기 위해 존 제임슨 대령을 붙잡는 거였고, 여기에서 스파이더맨과 충돌하여 실패했다. 이후 여러 번 스파이더맨과 대적했다.

악당은 악당이나 뼛속까지 악인은 아닌 인물. 저거노트 카인 마코와 비슷하다. 스틸트맨이 죽어서 그의 갑옷이 방치되었을 때, 그것을 주운 불량배들을 쏘려는 퍼니셔를 말리기도 했다. 이 이야기에서 스틸트맨 갑옷을 사용한 불량배들은 뭔가 파괴하진 않고 문자 그대로 놀기만 한 뒤에 갑옷을 놔두고 떠났다. 라이노가 나서지 않았다면 퍼니셔가 엄한 녀석들 죽일 뻔했다.

한번은 과학자에게 부탁해서 자신의 지능을 증가시킨 적이 있었는데...그 결과 스파이더맨을 물리치고 도시의 범죄조직 대부분을 수중에 넣는 활약(?)을 했다. 거기다 법률 청원을 벌여서 히어로라는 것들이 자신의 주변 460m 이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만들었다. 이후 지능이 계속 증가하여 햄릿의 조잡한 문장을 발견하여 수정하고 스파이더맨의 정체를 추론해냈다. 그런데 이렇게 높아진 지능이 오히려 자신을 미치게 만들지 않을까하며 걱정해서 자살까지 계획했다. 결국 그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다시 실험을 해서 자신을 조금만 더 어리석게 만들었다. 이로 인해 스파이더맨의 정체는 기억하지 못한다.

End of the Earth에서 시니스터 식스로 등장, 실버 세이블과 스파이더맨의 협공에 시원하게 발렸다. 하지만 주위에 물이 새어 들어오고, 라이노는 실버 세이블을 붙들고, 스파이더맨은 실버 세이블을 구하나 닥터 옥토퍼스가 지구를 멸망시킨다&실버 세이블을 냅두고 닥터 옥토퍼스를 막느냐 중 선택의 기로에 놓이고, 결국 스파이더맨은 닥옥을 막으러 간다. 고립된 둘은 결국 물에 잠기고, 라이노는 미소를 지으며 가라앉았다. 현재 그는 실종 상태이며, 마담 웹이 실버 세이블은 살아있다고 말했고, 마블의 특성상 곧 부활할 듯 싶으나 이 사람처럼 공기화 될수도(...)

스파이더맨의 강적 중 하나이나 헐크와도 자주 싸웠다. 물론 헐크를 이길 수는 없었던 모양.

그리고 데드풀의 오토바이를 박살냈다.

4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거구힘캐라는 단순명쾌한 캐릭터성 덕분인지 게임판에서 자주 보이는 악당이기도 하다. 을 앞세워서 돌진해오는데 이를 역이용해서 벽이나 다른 장애물에 꼬나박게 만드는 것이 주요 공략법. 스파이더맨(게임)에서는 3장 보스로 등장해서 블랙 캣을 날려버리는 충격적인(...) 등장.

4.1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RhinoPromo2-TASM2.png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등장인물
이름알렉세이 시체비치
Aleksei Sytsevich
등장 영화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등장 게임『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모바일판)
소속오스코프 산업
담당 배우폴 지어마티
담당 성우프레드 태터쇼어 (게임판)
쿠스미 나오미 (일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 일렉트로와 함께 빌런으로 참전 확정됐다, 배우는 라이언 일병 구하기신데렐라 맨에 출연했던 폴 지어마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서의 모습이 공개됐는데 메카닉 형태의 모습이다. 디자인은 군용 파워슈트를 사용하는 얼티밋 버전을 참고했다고 한다.

초반부 부터 등장. 매우 난폭하지만 어딘가 멍청한 게 은근히 개그. 동료들과 함께 플루토늄 238을 훔치다가[2] 스파이더맨에게 따라 잡히고[3] 총질까지 하며 저항하지만 거미줄에 잡히고 바지까지 벗겨지는 굴욕을 당한뒤[4]감옥에 갇히지만 후반부에 해리 오스본 덕에 탈옥하고 오스코프사에서 비밀리에 개발중이던 코뿔소 모습의 메카[5]를 타면서 도심에서 "난 라이노다!!"라며 난동을 부린다.

이후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복귀한 스파이더맨과 대결을 하며 영화는 끝. 소니의 마블 코믹스 영화화 계획이 몽땅 날아갔기 때문에 영화에서의 라이노 분량은 이정도가 다다. 까놓고 말해 홍보 영상에 나오는 장면이 라이노의 출연 장면의 전부나 다름없는 안습한 분량을 자랑한다. 여담이지만 은근히 마초기질이 있다.

영화속 모습은 코뿔소가 이족보행 하는 모습으로 팔다리가 짧다. 앞발에는 기관총이 달렸는데 숨길 수가 있으며 어깨엔 미사일이 장착되어 있다. 앞발을 내려서 네발로 뛰어다닐 수도 있으며, 코뿔소 얼굴 모양의 덮개를 올리면 탑승자가 드러난다.

영화에 앞서 게임판 1편에도 등장했지만 물론 영화와는 전혀 다르다.

막판에는 스파이더맨을 죽여서 리부트시켜버렸다.
  1. 이 장면은 <용의 딸들(Daughters of the Dragon)>에서 나온 장면이다. 저 차는 운없던 시민의 차. 여기서 콜린 윙이 미스티 나이츠의 차를 라이노 잡겠다고 부셔먹는다.
  2. 이때 트럭을 모는데 코뿔소처럼 마구 질주해댄다.
  3. 이때 알렉세이가 모는 트럭에 의해 택시 한대가 날아가다가 맥스 딜론을 덮칠뻔하지만 스파이더맨이 구해준다. 이는 이후 일렉트로탄생의 계기가 된다.
  4. 이때 라이노가 된다는 복선으로 '우린 다시 만날거다 스파이더맨!' 하거 외치는 장면과 코뿔소 팬티가 있다.
  5. 이때 뒷배경에 닥터 옥토퍼스의 기계팔과 벌쳐의 날개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