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편대 중위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 에피소드별 주인공
에피소드 0에피소드 I에피소드 II에피소드 III
알파 편대 중위마 사라 시장정신체 아라크집행관 아르타니스

1 소개

스타크래프트/데모의 등장인물로 데모 버전이 사람들에게 관심도 못 받고 있고 아는 사람도 적지만, 이 작품의 주인공이다. 따라서 스타크래프트의 첫 주인공인셈. 데모 버전에서만 나와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런 사람이 있는지도 모른다.

2 설정

2499년 11월 알파 편대로 편입한 인물로, 이름/성별/나이/생김새/목소리/계급 모두 불명[1]. 알파 편대의 신참 중위에드먼드 듀크 장군의 부하다.

신참 주제에 능력은 있어 에드먼드 듀크의 도움 없이 혼자 코랄의 후예를 쓸고, 케르베로스 부대와 함께 차우 사라의 외계 생명체(이하 저그)들을 소탕하며 거주지의 평화를 지키는데 일조한다. 그리고 위관급 장교면서 장군인 듀크를 탱크에 태워 부려먹었다.

저그 소탕 뒤 갑작스레 연합의 저그 방침이 바뀌어서(저그 관찰 방침) 케르베로스 사령관에게 '기밀 사항 누설 시 처형'이라는 경고를 듣는다. 이후 행적은 불명.

3 죽음? 생존?

그러나 죽었다고 볼 수는 없으니 현장에 같이 있었던 에드먼드 듀크가 멀쩡히 살아 오리지널에서 브루드워에 걸쳐 여러 번 나왔다. 그러니 알파 편대 중위도 그를 따라나가 최소한 태사다르의 함대 폭격에서는 살아남았을 것이다. 그러나 어차피 데모 임무 뒤로는 전혀 안 나온다.[2]

게임 안에서 보면, 반란군에게 정말 자비없이 그냥 대량 학살을 선보인다. 능력이 있으나, 그리 선하지는 않은 듯하다. 상관이 누군데 포로는 받지 말고 전부 죽이라는 명령에 묵묵히 따랐으니, 상관의 명령대로만 움직이는 전형적인 부하일 수도 있겠다.
  1. 미 육군과 해병대에서는 중위(1st Lieutenant)와 소위(2nd Lieutenant)를 모두 Lieutenant로 줄여 부른다.
  2. 만약 듀크를 따라갔다면 같이 코랄의 후예로 들어가 자치령에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