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전설 7

영웅전설 시리즈
◀ 가가브 트릴로지 궤적 시리즈 이셀하사 편 ▶  
678
60pxx35px60px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FC

/ Evo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 Evo
영웅전설
섬의 궤적
60px60px60px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SC

/ Evo
영웅전설
벽의 궤적

/ Evo
영웅전설
섬의 궤적Ⅱ
60px?width=60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TC

/ Evo
영웅전설
섬의 궤적Ⅲ
외전
120px
이스 vs 천공의 궤적 얼터너티브 사가
60px60px60px
나유타의 궤적영웅전설
꿈의 궤적
영웅전설
새벽의 궤적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시대순
칠요력 1202년칠요력 1203년칠요력 1204년칠요력 1205년칠요력 1206년
천공의 궤적 FC
천공의 궤적 SC
천공의 궤적 TC제로의 궤적, 벽의 궤적영웅전설 섬의 궤적Ⅱ영웅전설 섬의 궤적Ⅲ
섬의 궤적, 섬의 궤적Ⅱ
새벽의 궤적
시대 불명
나유타의 궤적

1 정식 작품

크로스벨 자치주를 무대로 펼쳐지는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영웅전설 벽의 궤적을 합쳐서 부르는 명칭.
이 항목은 영웅전설 7의 항목으로 제로의 궤적 / 벽의 궤적으로 나뉘어진다. 자세한 건 해당 제목을 클릭하면 된다.
니혼 팔콤 주식회사
width=100%width=100%
영웅전설: 제로의 궤[1]영웅전설: 벽의 궤적[2]
英雄伝説 零ゼロの軌ノキ跡セキ英雄伝説 碧アオのノ軌跡キセキ
The Legend of Heroes: Trails inZERO theNO ZeroKISEKI[3]The Legend of Heroes: Trails in the AzureAO NO KISEKI[4]

2 Evolution

니혼 팔콤 주식회사
width=100%
영웅전설: 제로의 궤 Evolution[5]영웅전설: 벽의 궤적 Evolution[6]
英雄伝説 零ゼロの軌ノキ跡セキ Evolution英雄伝説 碧アオのノ軌跡キセキ Evolution
The Legend of Heroes: Trails inZERO theNO ZeroKISEKI Evolution[7]The Legend of Heroes: Trails in the AzureAO NO KISEKI Evolution[8]

3 개요

궤적 시리즈 중 최초로 PSP용으로 처음 런칭 된 게임이다.

천공의 궤적 삼부작을 출시한 팔콤 측에서는 본래 곧바로 에레보니아 제국편으로 바로 넘어가려 하였으나, PSP의 성능 한계, 그리고 UMD의 저장 용량 한계로 인해, 천공의 궤적과 섬의 궤적 사이의 과도기적 단계로 출시 되었다.

두 작품 모두 발매 첫 주간 10만장을 돌파하면서 마이너한 PC 게임 회사였던 팔콤은 콘솔 시장에 확실한 족적을 남겼으며, 동시에 이스와 영웅전설의 양강 체제에서 영웅전설 원탑 체제의 발판을 만들었다. 단, 고평가를 유지하던 유저 평점[9]은 다소 낮아졌다. 물론 이정도만 하더라도 명작 반열에는 들어가는 수준.

기타 특성은 아래와 같다.

  • 이스 6,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시리즈에 사용되었던 엔진을 활용하였으나, PSP의 스펙상 한계로 다소 다운그레이드 되어 출시되었다.
  • 인연 이벤트와 애정도 시스템이 추가되어, 특정 캐릭터와의 애정도를 높이면 특정 시험에서 해당 캐릭터와의 인연 이벤트가 발생한다.
  • 벽의 궤적때는 마스터 쿼츠가 추가되었다.

4 관련 항목

  1. 제로의 궤적 에볼루션의 한국 심의 통과명 이름을 Zero no Kiseki로 통과시켰다. 그럼에도 판매처는 영의 궤적 / 제로의 궤적 두 통칭을 번갈아가며 쓰고 있다.
  2. 한국에선 비정발된 게임이기 때문에 정식발매될 예정인 전작의 심의 통과명으로 정정. 후에 정식발매가 된다면 수정바람.
  3. 북미에서는 현재 비정발이기 때문에 현재 표기된 명칭은 가명이다. 만일 발매가 되어 명칭이 정해졌다면 수정바람.
  4. 북미에서는 현재 비정발이기 때문에 현재 표기된 명칭은 가명이다. 만일 발매가 되어 명칭이 정해졌다면 수정바람.
  5. 한국 심의 통과명 이름을 Zero no Kiseki로 통과시켰다. 그럼에도 판매처는 영의 궤적 / 제로의 궤적 두 통칭을 번갈아가며 쓰고 있다.
  6. 한국에선 비정발된 게임이기 때문에 정식발매될 예정인 전작의 심의 통과명으로 정정. 후에 정식발매가 된다면 수정바람.
  7. 북미에서는 현재 비정발이기 때문에 현재 표기된 명칭은 가명이다. 만일 발매가 되어 명칭이 정해졌다면 수정바람.
  8. 북미에서는 현재 비정발이기 때문에 현재 표기된 명칭은 가명이다. 만일 발매가 되어 명칭이 정해졌다면 수정바람.
  9. 일본 아마존 평점 기준 3점 후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