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오즈(원피스)/Example.jpg
オーズ/Oars
원피스에 등장하는 거인족 좀비. 원판 성우는 루피와 같은 타나카 마유미(粗忽屋浜田山店, 소코츠야 하마타야마점). 국내판 성우는 바솔로뮤 쿠마를 맡은 안효민.[1]
파일:Attachment/오즈(원피스)/Example.Example.jpg
스릴러 바크 편에서 등장했으며 겟코 모리아가 소지한 히든 카드로 몽키 D. 루피의 그림자가 들어갔다. 거대한 덩치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 거인족보다 3배[2]나 큰 엄청난 거구이다. 여기에 덩치에 어울리지 않는 스피드와 무시무시한 힘을 자랑한다.[3] 주먹질 한 방에 밀짚모자 일당 전부가 나가떨어질 정도.
옛날 대지를 움직였다고 알려져 있으며, '마인'이라고 불렸던 거인족 광전사였는데 추운 북쪽 나라를 알몸으로 돌아다니다가 얼어죽었다.이 이야기에 다른 루피 일행들은 그런 바보에게 당하기 싫다고 이구동성으로 생각했을 정도. 하여튼 루피 이상의 진성 바보.[4] 동사했다는 점에서 토니토니 쵸파가 약점을 찾아서 공략에 성공, 리타이어되었다.
하여튼 바보는 바보인지라(?) 듀발을 판박이로 그린 상디의 수배서를 보고 "판박이군, 네놈도 루피 일당이냐." 라며 상디를 공격했다. 이완코프가 이게 어디가 닮았냐며 상디에게 구박하던 거랑 정반대. 즉 바보만이 닮았다고 느끼는 엉터리 수배서
대지를 움직였다든지, 크기가 거대하다든지 하는 점에서 모티브는 다이다라봇치로 추정된다.
후손으로는 리틀 오즈 쥬니어가 있다.
밀짚모자 일당+브룩이 힘을 합쳐[5] 겨우 제거하는데 성공한다. 그 과정은
- 토니토니 쵸파- 모든 작전 지휘
- 브룩 - 루피를 들고 스릴러 바크 꼭대기까지 이동하여 루피를 수직으로 던진다.
- 니코 로빈 - 브룩이 꼭대기까지 이동할 다리
진짜 로빈의 다리를 피워낸다. - 나미 - 퍼펙트 크리마 텍트를 이용하여 비를 내려 오즈의 발바닥을 적신다.
- 프랑키 - 순식간에 거대 꾸드 방 대포를 만들어 낸다.
- 우솝 - 프랑키를 보조하고, 대포가 발사하는 공기의 온도를 낮춘 뒤 저격하여 발사해서 오즈의 발을 얼려 고정시킨다.
- 상디 - 스릴러 바크에 있던 거대 쇠사슬을 발로 차서 오즈에게 건 뒤에 다시 발로 차서 오즈의 척추를 곧게 폄
- 롤로노아 조로 - 상디가 쇠사슬로 척추를 펴기 전에 펴기 쉽게 오즈의 배를 오의 삼천세계로 베어버림
제일 한게 없다 - 몽키 D 루피 - 브룩이 던지고 기어3로 오즈의 얼굴을 가격하여 오즈의 척추를 부숴낸다.
- ↑ 대원더빙판에서는 그림자를 넣어도 생전의 목소리로 나온다.
- ↑ 777권 : 일반 거인족은 12~13m이고 오즈일족은 그에 3배이다.
- ↑ 그런데 스피드는 원래 오즈의 것인지 확실치 않다. 죽은 시체에 루피의 그림자를 넣었으니 그 스피드가 루피의 스피드라는 설이 있다. 뭐 스피드가 없어도 그 힘 만으로 충분히 위협적이지만.
- ↑ 심지어 프랑키가 도킹을 시도할떄 로빈이 인간으로써 창피하다라는말에 도킹이 실패하자 오즈왈 뭐?? 안하는거야??
루피수준의 멍청함아니 루피의 그림자가 들어갔으니 뭐... - ↑ 이 당시 브룩은 아직 밀짚모자 일당에 들어가기 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