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팟캐스트 오프사이드/dfnarsmsrym.jpg
시즌 1 조합. 왼쪽부터 송영주, 김현민, 차유주
파일:Attachment/팟캐스트 오프사이드/BmZJ8LUCUAEbudv.jpg
시즌 3 조합. 왼쪽부터 유달리, 송영주, 홍승범, 정재훈
'고품격 축구방송' 오프사이드
슬로건 - 축빠에 의한, 축빠를 위한,축빠들의 프로그램. 전국민 축빠만들기 프로젝트.
1 개요
축구 관련 팟캐스트. 2012년 5월 첫 화가 업로드 되었다. K리그와 유럽축구,국대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그때 이슈가 되는 주제들을 선정해 이야기하는 방식이다. 초창기 멤버는 송영주, 김현민, 차유주, 그리고 이재관PD.
이재관 PD가 기획하고 골닷컴의 김현민기자를 섭외, 이후 이 두명이 당시 역주행 차량과 사고가 나서 병상에 입원중인 송영주 해설위원을 섭외하였다.
2 출연진
- 송영주
- 현 스포티비 해설위원. 넉넉하고 푸근한 인상을 주는 30대 후반의 송펠레. 박문성 이전에 송영주가 존재했다. 전직 엑스포츠, Sky EN(skySports), 스포츠원, 채널 The M 해설위원, 풋볼위클리 취재부장. 13-14 분데스리가 해설, 14-15시즌엔 분데스리가 해설중 SPOTV로 이적, 세리에A 해설 중. tbs 교통방송에서 14시즌 K리그 클래식 해설 알바를 뛰기도 했다
자칭 보부상 해설위원. 본인 말대로 극성 꾸레 였지만 지금은 한창때에 비해 정도가 덜 한 모습이다. 한동안 라리가 중계와 멀어진 영향도 있는듯. 해외축구와 국내축구 모두에 지식을 겸비하고 있으며 K리그 챌린지나 WK리그 직관도 자주 다니는 중. - 시즌 1에서부터 현재까지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고, 개근상을 받아도 되겠지만 시즌3 막바지에서 14월드컵 때문에 바빠서 불참한적이 있다.
- 개그 욕심과 진행병이 적당히 있어서 전문 진행자가 없었던 시즌 2에서는 혼자 북치고 장구치는 모습을 보였다.
- 송영주의 펠레스코어, 컬처드리블 등의 코너 진행.
- 김현민
- 현 골닷컴 (goal.com/kr)기자. 주로 해외축구 담당이며 독일축구와 분데스리가에 정통한 모습을 보인다. 이는 수년간의 독일 브레멘 유학시절의 영향인것으로 보임. 실제로 방송에서 손흥민의 TSV 바이어 04 레버쿠젠 이적 확정후 "이제는 말할 수 있겠다. 함부르크 SV 강등이나 당해라" 고 외친적이 있다.
그리고 그것이 실제로 일어날 뻔 했습니다.SV 베르더 브레멘의 팬인데 함부르크 SV와는 북독더비라서 그랬다고 말한다.... - 송영주와 더불어 초창기 멤버였으나 시즌 3 진행중
월드컵 특수를 노린서적 집필을 위해 하차하였다. - 가끔 골닷컴이 아닌 외부언론에 장문의 칼럼을 쓰기도 한다.
- 김현민의 분데스男神 진행. 하였으나 1화로 끝.
- 오프사이드 시즌4에서 복귀.
- 차유주
- 전 SBS ESPN 아나운서. 걸그룹 카라 연습생 출신이기도 하다. 미모-장신의 축구 아나운서로 해외축구팬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2012년 말 이동준 아나운서와 결혼하면서 시즌 1에서 하차.
- 프로그램 진행 역할과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건 왜 이런거에요?' 식의 질문으로 접근하는 방식의 방송을 선보였었기도 하다. 기존 방송에서 자주 나오는 진행과 질문, 코너 소개 등 패널들이 하기 꺼려하는 (특히 김현민기자가 이런 행동에 진저리친다)역할을 주로 하기도 한다.
- 이재관
- 팟캐스트 오프사이드의 PD이자 예능 방송 PD. 방송에 따라 참여할때도, 불참할때도 있으며 참여했어도 말한마디 없이 있다가 마지막에 한두말 하거나, 아니면 아예 제4의 멤버처럼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등, 걷잡을 수 없는 출연을 보여준다. EPL의 아스널 팬으로, 방송에서 아스널 관련 이야기가 나오면 언성이 높아지는것을 들을 수 있다. 오프사이드 시즌 1 12화를 듣다보면 반페르시의 맨유이적 소식에 이재관PD가 광분하는 모습을 들을 수 있다.
- 유달리
- 연극배우, 방송인. 시즌 3 초반부터 투입된 여성MC. 이전의 여성진행자였던 차유주와 동일 역할에 목소리도 얼핏 비슷하다. 허나 특정단어에서 혀가 짧은듯한 모습.
오프사이드 시즌 뜨리
- 정재훈
- 골닷컴 기자. 김현민기자의 동료. 김현민기자가 하차하면서 대신 데려온(?) 멤버. 골닷컴에서 EPL을 담당한다고 한다. 맨유팬이라고 본인이 밝혔으나, 방송중에는 특정팀에 편중되는 모습은 찾을 수 없다. 시즌 3 도중에 합류.
- 정재훈의 스카우트 진행.
- 홍승범
- KFN 기자, 네이버 파워블로거. 시즌 3 도중에 합류했으나 시즌 3가 끝나기 몇화전 학업을 이유로 하차. 스페인 축구 한량 이라고 본인을 소개하며 레알마드리드 팬으로 알려져있다. 스페인어과 출신으로 번역업무도 하고 있다고 하는데 확인바람.
흡연하는 여자를 싫어하는듯 - 홍승범의 은밀한 찌라시 진행.
- 김진수
- 싸커라인과 풋볼위클리 기자출신. 네덜란드 축구 전문가로, 축구 관련 방송에 네덜란드 주제로 출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오프사이드 시즌3 도중에 투입.
- 오해원
- CBS 노컷뉴스 기자. 시즌 4부터 합류. 4-1 화에서 첫 출연하고 4-5 화부터 고정출연중. E채널 의 용감한 기자들에도 출연.
- 류솔지
- 스포츠 아나운서. 대학스포츠TV소속. 시즌 4 도중에 합류, 첫 등장땐 거의 참관인(?)이었다가 점점 진행지분을 늘려가는중.
3 분류
- 시즌 1
- 2012년 5월~12월. 총 23편(20편 + 번외편 3, 번외편은 송진형, 김병지, 차연희 선수 인터뷰) MC 차유주, 패널 송영주, 김현민 조합. 11-12시즌 유럽축구 결산, 유로 2012, K리그, 국가대표 등을 다룸.
- 시즌 2
- 2012년 12월~2013년 8월. 총 36편(27편 + 9). MC 이자 패널 송영주, 패널 김현민, 축구 이야기 뿐 아니라 공통점을 가진 이들을 초청, 인터뷰하는 형식을 여러편 보여주기도 하였다.
- 시즌 3
- 2013년 10월~2014년 7월. 기존형식의 본편과(32편), 각 패널들 각자의 코너가 존재. 김현민의 분데스남신, 홍승범의 은밀한 찌라시, 정재훈의 스카우트, 송영주의 펠레스코어, 그리고 K리그 챌린지를 주제로 한 방송인 '온사이드' 가 10편. 오프사이드 32편 이후에는 특집으로 방송인 로지 특집, 월드컵 기간에는 월드컵 특집을 7화 방송후에 시즌을 마감했다.
- 시즌 4
- 2014년 10월~ 2015년 8월. 총 43편(본편 38 + 번외편 5). 송영주, 김현민, 오해원 기자가 진행. 시즌4 중반 이후 진행자 류솔지 합류. 전반전 '세 남자의 이슈' - 세 진행자가 각자 지난주의 축구 이슈를 선정해서 토크. 후반전 '집중 토론' - 주제 한가지를 정해서 장시간 이야기하는 코너. 추가시간 '내가 제일 잘나가/못나가' - 잘나가는 팀 또는 선수, 부진한 팀 또는 선수를 정해서 이야기하는 코너. 38편을 끝으로 마감했으나 이후 번외편 5편이 더 방송되었다.
- 시즌 5
- 2015년 10월~ .송영주, 김현민, 오해원 출연. 전체적인 구성은 이전 시즌과 흡사하나, 짧은 연기 내기는 콩트를 섞는 진행이 눈에 띄는 변화이다.
4 트리비아
- 2014년 1월 부터 네이버 스포츠 라디오 http://sports.news.naver.com/radio/index.nhn 에서도 업로드 되고 있다.
- 팟캐스트 업체인 아이블러그의 폐쇄와 팟빵의 정책변경등으로 인해 시즌3 후반 이전의 에피소드들은 청취가 불가능하다.
- 시즌2 진행자중에 네이트의 칼럼니스트가 있었고, 그에 대한 정보도 기재했지만 나무위키의 깊은 뜻에 의해 삭제되었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