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큐레(왈큐레의 전설)

2473012-nxc-valkyrie.jpg
남코X캡콤

project-x-zone-2-06-16-15-2.jpg
프로젝트 크로스 존 2

신을 섬기고 있는 여전사. 신의 명을 받들어 황금의 씨앗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왈큐레의 전설에서는 2P캐릭터로 녹색 인간형의 산도라족 남자 전사인 크리노도 존재한다.

발키리 프로파일레나스 발큐리아와 함께 발키리라는 캐릭터를 모에 캐릭터적인 소재로 인식시킨 장본인. 투희속성 때문에 인기가 좋아 지금도 팬이 많으며, 발키리의 외형적인 캐릭터성을 이후에도 완전히 유지한다. 날개달린 투구에 그리스 경장갑과 유사한 가벼운 갑옷, 소검과 버클러 무장이 기본적 스타일.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에서도 등장. 비행정으로 갈 수 있는 숨겨진 탑에 있으며, 릿드 허셀의 힘을 시험해 보겠답시고, 1 VS 1 승부를 걸어온다.

평상시에는 어떤 공격이든 반격기 가드 임팩트로 싸그리 반격해내기 때문에 보통의 공격은 통하지 않는다. 싸우려면 마신검같은 원거리 기술로 때리거나, 빈틈을 노려서 카운터를 먹이는 수 밖에 없다.

승리하면 S.D를 뽑을 수 있는 능력을 주고 사라진다. 이후 S.D가 박혀있는 곳에 가서 S.D를 뽑으면 정술 S.D입수. 30분마다 1번 씩 쓸 수 있는데, 발동하면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의 캐릭터들이 등장해 다굴빵을 때린다.

남코X캡콤에서도 참전. 게임에서 성우는 이노우에 키쿠코. 원작에서는 분명히 귀여운 소녀였는데 본작에서는 임무에 충실한데다 악은 용서치 않는 터미네이터기믹으로 나온다. 대체로 페어형태로 참전한 출연진 가운데 몇 안되는 단독 유닛. 단독유닛임에도 KOS-MOS같은 개캐급은 아니지만 강캐로 나온다.

063.jpg
브레이브 컴퍼니 에서도 게스트로 등장한다. 여신의 명령 때문에 싸우는 걸 금지 당해서, 비서로 일한다고....

프로젝트 X존에서도 등장. 성우도 남코X캡콤과 동일하게 이노우에 키쿠코. 서포트 솔로 유닛으로 참전. '지상에 강림한 처녀 기사'라는 캐치프레이즈와 "영원의 검이여, 제게 힘을 내려주십시오..."라는 코멘트. 동료인 크리노와 사비느는 나오지 않는다. 공개된 스크린샷에는 하켄+카구야 커플과 전투하거나, "그럼 마물을 쓰러뜨려서, 단테 씨를 위해서라도 보석상자를 열도록 하지요."라며 생글생글. (그리고 반대편에서 싱글싱글하는 단테와 머리를 싸매고 있는 데미트리....)

이변을 조사하려면 해결사 '데빌 메이 크라이'를 찾아가라는 누군가의 조언을 받고 한밤중에 단테네 가게로 찾아왔는데, 우연히 행선지가 같은 데미트리와도 만나게 된다. 초반에 셋이 움직였던 것은 이 때문이다. 이야기가 진행되며 만나는 쿠르트와 리에라가 네임리스인 자신들의 번호(7과 13)로 소개하자 자신도 번호로 불러달라면서 붙인 게 영원의 세븐틴17번. 그런데 정작 다른 사람들이 나타나자 "저기 계신 분들은 세븐이신 쿠르트 어빙 씨와 서틴이신 리에라 마르세라스 씨랍니다."라고 소개해서 주변을 뒤흔들어놓는다(...).[1][2] 근데 이 번호는 이미 임자가 있는데? 그리고 깨져버리는 아서의 갑옷을 매번 만들어주는 것도 왈큐레인 듯하다. 마계에 널리 퍼진 악명(?)은 단테도 "운이 나쁜걸, 아가씨. 미녀의 의뢰는 최우선으로 받는 주의지만 그게 처녀 기사 왈큐레라면 이야기가 다르지. 안좋은 느낌밖에 안들거든. (저를 알고 계신가요?) 마계 패거리들 사이에서 댁의 이름은 블랙리스트 윗줄인게 뻔하니까."라고 말할 정도다.

역시나 성우 코멘트에서는 영원한 17세가 빠지지 않았다(.....).

프로젝트 크로스 존 2에서도 참전. 이로서 남코X캡콤 개근멤버. 프롤로그에서 치키와 대화하는 것으로 등장하고, 13화의 무대인 마차원에서 재합류한다. 다른 캐릭터들의 회화에서 보면 마지마 고로에게 업소녀로 착각당하고, 피오른이 어디서 왔냐고 질문하자 KOS-MOS가 측정 불가 지역이라 대답해준다. 여기서도 17 드립은 빠지지 않는데, 엑스가 제 17부대에 들어오라고 제안하자 바로 들어가겠다고 하는 등...

모리건이 바르바르라고 부르자 모리모리라고 받아친다. 오오가미 & 에리카 페어와 팀을 짜면 에리카가 굉장히 반기는데 발키리가 로벨리아 카를리니 대사를 외치며 성우장난을 한다....
  1. 쿠르트 : 아니...! / 리에라 : 왈큐레 씨! 반대로 해야죠 반대로! / 레이지 : ...
  2. 전투 대사에서도 세븐틴을 매우 강조한다. 다 알겠지만 영원의 17세 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