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토리코 극장판 오리지널 몬스터.
2 작중 행적
엄청난 거구와 파괴력,늑대의 귀와 타오르는 불 모양의 등뿔을 가진 드래곤으로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식재료라고 한다. 본래 구르메계에 살던 종으로 모든것을 먹어치우는데,그 예로 과거 데스골 사건에서 이녀석의 영토에 들어온 데스골들은 한마리도 남김없이 이녀석의 밥이 되었다. 입이 아니라 다른 신체부위로도 먹을 수 있다. 세계를 끝장낼 힘을 가진 마수라고 엔드로스라고도 부른다.
작중 니트로의 냉동고에 보관되어 있었으나 기림이 해동시켜 눈을 뜨게 된다. 아무리 맞아도 끝없이 재생해서 잡기 어려웠으나, 제브라가 미간 오른쪽 30cm에 위치한 약점을 찾아 사천왕 초합체필살기에 약점을 맞고 쓰러졌지만 다시 일어서는데 그 뒤 기림에게 한입에 먹히고 끝. 팔왕급의 배경과 포스를 뿜으나 사수보다도 임팩트가 약하고 설명에 비해 너무나도 약해보인다. 후새드. 설정만으로 보면 구르메계 중간쯤에 사는 놈같은데- ↑ 사실 팔왕급이어도 그다지 이상하지 않은게, 팔왕에 들지 않지만 최대급 성체는 팔왕급이라는 데빌 구렁이의 존재가 이미 있기 때문이다.
한번 예외가 있는데 두번째 예외가 있어도 이상하지 않다.팔왕들이 단순한 대륙의 지배자가 아니라 식왕 GOD나 다른 지구의 식재들과 연관이 있다는게 암시되기에 구르메계에는 팔왕에 들지 않지만 팔왕에 근접하는 동물들이 최대성체급 데빌 구렁이 이외에 있더라도 그다지 이상하지는 않다.